11월 15일, 히어로즈 40.0 패치가 진행됐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블리즈컨과 PTR을 통해 미리 만나볼 수 있었던 오리지널 세계관 영웅 '오르피아'가 라이브 서버로 합류했고, 일부 영웅들의 기술 피해 연산 방식이 변화했다. 이외에도 대전 검색 시스템 개편과 관련한 UI 업데이트와 함께 자잘한 버그 수정이 진행됐다.


▲ 히어로즈 오리지널 세계관 영웅 출동! 까마귀 궁정의 후예 '오르피아'


라이브 서버에 적용된 40.0 업데이트의 전반적인 내용은 지난 PTR과 동일하다. 신규 영웅인 오르피아는 일반 유저들에게 '영웅들이여, ~ 공물을 모으거라' 멘트로 익숙한 까마귀 군주의 딸인데, 어둠의 물든 아버지에게서 시공의 폭풍을 지키기 위해 전장에 합류했다.

혼돈의 마법을 활용하는 원거리 암살자 영웅인 오르피아는 강력한 견제 능력을 시작으로 조건부 이동기와 회복기를 지닌 영웅으로 유저의 숙련도와 특성 투자에 따라 여러 방면에서 활약할 수 있다.

오르피아는 자신의 일반 기술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혼돈 중첩을 쌓아 자신의 일반 공격을 강화하면서 생명력을 회복하는 고유능력 '넘치는 혼돈'을 시작으로 일직선상에 적들에게 피해를 주면서 적 영웅에게 적중 시 약진 효과를 추가하는 '어둠의 왈츠(Q)', 전방의 적들에게 큰 피해는 주는 '덥석(W)', 혼돈 마력을 방출하여 피해를 주고 경로 끝에서 폭발하여 2차 피해와 함께 둔화 효과를 추가하는 '두려움(E)'을 지녔다.

궁극기로는 넓은 범위에 공격을 가하고 영웅이 포함되어 있다면, 다시 기술을 반복하는 '영혼의 만찬'과 대상 지역 안에 적들에게 피해를 주면서 중심부로 끌어당기는 '압도의 아귀'가 있다.


▲ 대규모 군중 제어기와 연계하면 막대한 피해를 줄 수 있는 궁극기 '영원한 만찬'


또한, PTR 서버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긴 오르피아는 라이브 서버에 적용되면서 일부 능력치의 밸런스 변경이 진행됐다. 체력이 1662로 감소한 것을 시작으로 '어둠의 왈츠(Q)'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 마나 소모량이 40으로 늘었고, 7레벨 특성 '포악한 허기'의 공격력 증가량이 돌격병을 처지할 때마다 2로 영웅을 제압하면 40으로, 20레벨 특성 '기괴한 전도'의 중첩당 기술 위력 증가량이 3%로 감소하면서 최대 30%까지 증가한다.

다음으로 게임 디자인 부분에서 알렉스트라자의 생명 결속(R)과 레가르의 선조의 치유(R)처럼 정신 집중형 치유 기술이 게걸 아귀나 잡아먹기, 고치처럼 대상 영웅을 전장에서 완전히 제거하는 궁극기를 제외하면 방해받지 않도록 변경된다.

일부 영웅들의 피해 기술 계산 방식도 변경되는데, 줄진의 가름쇠(R)나 한조의 용의 일격(R) 그리고 굴단의 타오르는 지옥불 특성은 기술 위력 증가 효과를 합연산으로, 켈타스의 불사조(R)나 나지보의 독소 전염, 리 리의 번개 운룡, 리밍의 공전 보주 특성은 기술 위력 증가 효과를 곱연산으로 처리한다. 관련하여 굴단의 16레벨 특성 타오르는 지옥불은 공격력 증가량이 8%에서 10%로 증가했다.

이외에도 대전 검색 시스템 개편의 일환으로 비선호 포지션에 대한 추가 보상을 지급하는 '시공의 부름' 관련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으며, 전투 자극제에 추가로 대전에 참여한 모든 유저들에게 추가 경험치 혜택을 부여하는 부스트 시스템이 라이브 서버에 적용됐다.


▲ 대전에 참여한 모든 유저가 부스트를 활성화했다면 최대 45%의 추가 경험치 혜택이?!


한편, '오르피아 영웅 묶음 상품'을 비롯하여 다수의 영웅을 획득할 수 있는 '어서 오게, 이방인이여 묶음 상품', '지원군 묶음 상품' 및 다양한 치장용 아이템이 추가되었으며, 점수 / 통계 화면에서 일부 보호막 및 치유량이 잘못 표시되던 문제나 새로운 아이템 개수가 잘못된 카테고리에 나타나던 문제 등 자잘한 버그 수정이 진행됐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패치 노트 전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