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6일, 하스스톤 공식 홈페이지에 새로운 확장팩의 배경을 설명하는 '난롯가 이야기'가 공개됐다.

이야기에서는 하스스톤 수석 임무 디자이너 데이브 코삭이 '라스타칸의 대난투'의 메인 콘셉트인 로아와 이를 섬기는 트롤 용사들에 대한 설명과 함께 이번 확장팩의 배경으로 등장한 구루바시 투기장과 트롤의 신왕 라스타칸을 간략히 소개했으며, 사제의 전설 카드와 로아의 힘이 깃든 '혼' 카드가 공개되었다.

이번 확장팩은 아제로스 역사상 가장 강력한 트롤 중 하나인 신왕 라스타칸이 주최해 200년 동안 이어진 행사를 테마로 하고 있으며, 온갖 로아를 섬기는 트롤 용사들의 대결을 그려냈다. 직업마다 하나씩 총 아홉의 고유한 로아와 트롤 용사 하수인, 그리고 로아의 혼을 상징하는 카드가 등장할 예정이다.





핵심 키워드인 로아는 워크래프트 세계관의 트롤 문화권에서 숭배하는 강력한 영혼을 말한다. 주로 동물의 영혼으로 작은 로아는 한 가족이나 마을 정도가 숭배하지만, 거대하고 강력한 로아는 문명이나 부족 전체가 추앙하는 영적인 존재이다.

이를 섬기는 용사들에 대해서는 팔 하나로 도끼를 휘두르는 줄진이나 라스타칸의 딸인 공주 탈란지처럼 기존 워크래프트 세계관에 익숙한 트롤들을 비롯하여 하스스톤 고유 캐릭터로 약삭빠른 트롤 해적이자 반칙을 즐기는 선장 후크터스크가 소개됐다.

이와 함께 새로운 카드 정보도 공개됐다. 가장 강력한 로아 중 하나로 죽음의 로아인 '망자 브원삼디'는 사제의 전설 하수인 카드로 7마나에 7/7 능력치와 함께 전투의 함성으로 내 손이 가득 찰 때까지 내 덱에 있는 비용 1 하수인 카드를 뽑는 특수 효과를 지녔다. 또, 사제의 혼 카드 '망자의 혼'은 1마나에 0/3 능력치를 지닌 하수인으로 하수인이 죽으면 비용이 1인 카드로 복사하여 내 덱에 섞어 넣는 효과를 지녔다.

한편, 오는 12월 5일 출시 예정인 신규 확장팩 '라스타칸의 대난투'는 한국 시각 기준으로 11월 20일 오전 3시에 진행되는 카드 공개 방송을 비롯하여 다양한 경로를 통해 카드 정보를

한편, 오는 12월 5일 출시 예정인 '라스타칸의 대난투'는 한국 시각 기준으로 11월 20일 오전 3시에 진행될 카드 공개 방송을 비롯하여 다양한 경로를 통해 새로운 카드 정보를 미리 확인해볼 수 있다. 현재까지 신규 확장팩에 추가될 총 135장의 카드 중 22장의 정보가 공개됐다.


☞ 데이브 코삭과의 난롯가 이야기: 로아와 게임 세계 보러가기

☞ (22/135) 라스타칸의 대난투 카드 정보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