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 트오세는 어떤 이슈가 있었을까? 윈도우 10 RS5 환경에서 게임을 즐기면 빨간색 불이 시작부터 들어오는데, 이 상태로 게임을 하면 1시간도 버티지 못하고 게임이 꺼지는 현상이 발생했다. 다행히도 이번 업데이트 이후 RS5 환경의 메모리 문제가 해결되었고, 쾌적한 게임을 즐기기 위해 RS4 버전으로 롤백하지 않아도 됐다.

작년에도 진행한 발렌타인 이벤트가 이번에도 시작했다. 아쉽게도 추첨을 통해 받을 수 있는 GM의 손편지는 올해 상품에 제외됐지만, 최대 +50%까지 경험치가 증가하는 초콜릿 아이템은 모든 유저가 받을 수 있다. 초콜릿은 계정당 1일 1회 획득 가능하며, 보상 메시지는 당일 오후 11시 59분에 자동 삭제되니 미리 받아둬야 한다.


▲ 헬브레스 이펙트는 버그가 아니다? 이번 주 이슈 정리



■ 신호등에 빨간불이 안들어온다! 윈도우 10 RS5에서도 쾌적한 게임 가능

일부 유저들은 게임을 실행하자마자 빨간불 신호등이 보이는 상황이 많았다. 윈도우 10 RS5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빨간불이 곧바로 들어오는 현상이 발생하고, 반대로 RS4 이전 버전을 유지했다면 노란불과 초록불로 구성되어 오히려 쾌적한 게임이 가능한 것이다. 메모리 과부하 현상을 표시하기 위해 초록, 노란, 빨강 신호등 아이콘이 추가되었는데, 초록불이나 노란불은 안전하고 빨강불이 들어오면 곧 게임이 강제적으로 꺼질 수 있다는 시스템이다.

윈도우 10 RS5 버전인 유저들은 접속 시간이 늘어날 때마다 빨간불이 2개씩 들어와 불안감을 가지고 게임을 해야 했다. 처음엔 빨간불이 왜 들어오는지 이유를 몰랐지만, 몇몇 유저들의 제보로 윈도우 10 RS5 버전 문제라는 것을 알아냈고, 해당 문제가 트오세에도 영향을 끼친 것을 뒤늦게 알았다.

사실 윈도우 10 RS5 버전은 작년에도 치명적인 버그가 발견되어 연기된 버전으로 유저들 사이에서 악명이 알려진 상태다. 트오세도 그 피해를 벗어나진 못했지만, 다행히 2월 14일(목) 개발팀에서 해당 문제를 확인하고 픽스가 되어 현재는 쾌적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 시작부터 빨간불이 들어와 불안감을 안고 게임을 즐겨야 했다.

▲ 다행히 이번 점검 이후 RS5 환경에서 과도한 메모리 누수 현상이 해결!

▲ 이제 초록불이 들어올 정도로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 GM 손편지가 없어 아쉬운 발렌타인 이벤트 시작

2월 14일(목)부터 2월 17일(일)까지 '내 마음을 또 받아줘'라는 이름의 발렌타인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매일 접속 시 초콜릿을 증정하는데, 경험치 획득량이 증가하고 HP와 SP가 10초당 회복하여 레벨업 및 사냥에 유용한 소모템이다.

간단한 이벤트라서 나쁘지 않지만 이번 이벤트는 타이밍이 좋지 않았다. 지난주에 이어 이번 주까지 별다른 업데이트가 없었기 때문. 작년과 비슷한 이벤트를 부활시켜 재탕했는데, 당시엔 손편지도 지급했지만 올해 발렌타인은 대체할 상품이 없어 아쉬워하는 중이다.

☞ 손편지가 없지만 초콜릿이 있단다! 발렌타인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 주말까지 이어지는 발렌타인 이벤트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