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온라인 게임에 대한 이야기는 물론, 커뮤니티에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이야기를 다루는 시간 '위클리 RO'가 돌아왔습니다.

이번에는 9월 카츄아의 비밀상자를 통해 새롭게 등장한 아이템에 관련한 내용입니다.


▲ 엄청난 아이템이 다수 등장한 9월 카츄아의 비밀상자


지난 9월 4일, 정기점검 이후 9월 카츄아의 비밀상자 구성품이 공개되었습니다. 여기엔 신규 아이템인 '타나토스의 가면' 시리즈부터, '입에 문 디스크', '엘레멘탈 부츠', '이그니스 캡'이 포함되었습니다.

이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아이템은 새로운 하단 아이템인 '입에 문 디스크'입니다. 모든 속성 마법 대미지 5% 증가 옵션을 가지고 있으며, 오래된 양산과 함께 장착 시 MATK+50, 그라비테이션 필드 3레벨 발동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파격적인 옵션을 가지고 있는 만큼 첫날부터 엄청난 가격대를 형성했습니다. 현재도 가격은 크게 떨어지진 않는 모습입니다. 낮은 등장 확률 때문에 가격 변동이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바포메트 서버를 기준으로 업데이트가 된 4일엔 10억에 거래된 내역이 확인되고, 현재는 7~8억 정도의 시세로 거래가 되는 모습입니다.


▲ 지금도 높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 '입에 문 디스크'

▲ 출시 첫날엔 노점 최고가인 10억 제니에 거래되기도 했다
(자료 출처 : Kafra.kr)


다음으로 '엘레멘탈 부츠'는 볼트류 대미지 증가, 공격 시 INT와 MATK 증가 옵션을 가진 신발입니다. '엘레멘탈 소드'와 함께 장착 시 APSD+2, MATK+70, 엘레멘탈 소드 제련도가 10 이상일 경우, 모든 속성 마법 대미지 10% 증가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 아이템을 함께 사용할 때 성능을 한층 더 끌어올릴 수 있는데, 아쉽게도 레벨 제한이 99인 만큼 육성 구간에서 이러한 혜택을 받을 순 없습니다. 때문에 슈퍼 노비스나 '스펠 피스트'를 주력으로 사용하는 소서러 이외의 직업군이 사용하기엔 큰 매리트가 없는 아이템으로 자리를 잡은 모습입니다.


▲ 다소 아쉬운 옵션으로 9 제련 매물도 싼값에 올라오고 있는 '엘레멘탈 부츠'


'이그니스 캡'은 제련당 추가 옵션으로 AKT, 변동 캐스팅 감소, 원거리 물리 대미지 증가 등의 옵션을 가지고 있고, '쟈피어 홀-OS', '버츄얼 보우-OS', '블라스티-OS'와 함께 사용 시 추가 옵션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옵션은 '애로우 스톰'의 쿨타임 감소 옵션입니다. 기존 레인저의 '애로우 스톰'은 강력한 대미지와 범위를 가졌지만, 긴 쿨타임을 가지고 있는 만큼 주력으로 사용하기엔 부족했습니다. 여기에 2차 스킬 '샤프 슈팅'의 개선으로 한동안 소외당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새로 등장한 '이그니스 캡' 덕에 다시 한번 주력 스킬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실제로 라그나로크 인벤 궁수 게시판에선 '이그니스 캡'을 이용한 '애로우 스톰' 사냥 영상 등 연구가 계속되고 있는 모습이 확인됩니다.


▲ '이그니스 캡'으로 애로우 스톰 레인저는 과거의 영광을 되찾을 수 있을까?




타나토스 가면 3종(슬픔, 절망, 증오)과 '늘어진 타나토스의 고뇌'도 현재 높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중 '늘어진 타나토스의 고뇌'는 성속성, 암속성, 용족, 천사형 몬스터에게 주는 물리/마법 대미지 증가 옵션과 제련 시, AKT/MATK부터 변동 캐스팅과 스킬 후 딜레이 감소 옵션까지 갖추고 있는 아이템으로 현재 4억가량의 시세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상위 사냥터에서 증가 대미지 옵션과 변동 캐스팅, 스킬 후 딜레이까지 모두 챙길 수 있는 상단 장비로 이처럼 높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스킬 후 딜레이 감소 옵션을 위해선 11 제련이 필요한 만큼, 실제로 사용하기 위해선 더 많은 투자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 스킬 후 딜레이 감소 옵션이 달린 종결 급 상단인 '늘어진 타나토스의 고뇌'


라그나로크 온라인에서 화제 되고 있는 이슈를 소개해드리는 '위클리 RO', 이번에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위클리 RO'는 라그 인벤 여러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위클리 RO'에서 다루었으면 하는 내용이 있으시면 언제든 Kaka로 인벤 쪽지, 혹은 ro@inven.co.kr로 제보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