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는 다음 8.1 업데이트 때 리마스터 사녹을 적용할 예정이다. 맵 전체적으로는 수풀이 무성한 파라다이스 같은 곳으로 만들었고, 기존 도심지는 사녹의 고유한 느낌과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밸런스 있는 전투를 펼치도록 조정됐다.

이번에 크게 바뀐 도심지는 Bootcamp, Quarry, Mongnai, Docks, Ruins, Mountain, Cave이며, 섬과 섬 사이에 있는 River는 물론 작은 스팟인 Pai Nan, Khao, Sahmee, Kampong, Bhan도 소소하게 바뀌었다.

Bootcamp는 새롭게 변신했다. 근접전을 위한 많은 엄폐물도 배치됐고, 중거리 사격전도 벌일 수 있는 구조로도 세팅됐다. Quarry는 필드 아래로 내려가는 쪽이 벌집이 되는 불리한 구조였는데, 이제 거대한 암석을 촘촘하게 배치하여 재밌는 전장으로 탈바꿈 됐다.

Mongnai는 Airfield로 이름을 바꾸고 모터 글라이더가 스폰되는 장소가 됐다. Docks도 Getaway로 이름이 바뀌면서 많은 파밍스팟을 만들어 사녹의 가난한 파밍포인트가 사라진 셈이다.

Ruins은 실제 동남아쪽에서 볼 수 있는 거대한 유적지로 변신, Mountain과 Cave도 더욱 음침하고 무거운 분위기로 전환됐다. 리메이크 된 사녹은 현재 테스트 서버에서 플레이 가능하며, 라이브 서버에 도입될 시기는 다음 주 중으로 예상된다.


▲ Bootcamp가 밝게 변했다.

▲ Quarry는 이제 돌아가는 지역이 아닌 침투하는 지역으로.

▲ Mongnai는 Airfield로 이름이 바뀌다.

▲ Docks도 Getaway라는 지명으로 변경.

▲ 진짜 유적지가 된 Ruins.

▲ Mountain도 포함.

▲ 보물상자가 있을 듯한 Cave.

▲ 강을 개편해서 도하 선택지가 많아지고 쉬워졌다.

▲ Pai Nan / Khao / Sahmee / Kampong의 바뀐 모습.

▲ 구름다리 Bhan가 집터로 바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