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가 사녹 리마스터, 신규 서바이버 패스, 연료통 활용 개선, 시즌8 신규 경쟁전 업데이트가 적용됐다. 사녹은 부트캠프, Mongnai, Dock, Ruins, Mountain, Cave 등 주요 포인트가 리뉴얼되어 신규 맵 느낌을 주었다. 사녹 여러 곳엔 루트 트럭이 등장하며, 트럭을 파괴하면 여러가지 아이템이 드랍되어 게임 중 새로운 변수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규 서바이버 패스는 리마스터 사녹을 플레이하며 다양한 미션을 클리어하고, 100개의 신규 스킨들을 획득할 수 있다. 커뮤니티, 프로그레션, 초보자 미션이 패스에서 제거됐으며, 총 4개의 총기 스킨을 획득할 수 있는 사녹과 관련된 시즌 미션이 추가됐다.

이제 연료통 활용 개선 기능이 추가된다. 근접 무기 슬롯에 장착후 사용하면 7초에 걸쳐 연료를 뿌릴 수 있다. 이후 사격이나 화염병, 수류탄 폭발로 점화시킬 수 있으며 화염병과 동일한 공격력에 20초간 불타게 된다. 바닥에 흘린 연료는 3.5분이 지나면 완전히 기회되니 시간에 맞춰 점화시키면 된다.

시즌8 경쟁전이 시작된다. 비켄디가 경쟁전맵에 합류되어 에란겔, 미라마, 비켄디, 사녹까지 총 4개의 맵 중 하나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티어 등급을 받기 위해선 5 게임의 배치고사를 진행해야 되며, 아직까지 솔로 경쟁전은 도입되지 않았다.



■ 월드: 사녹 리마스터



Return to Sanhok

이번 8.1 업데이트의 주인공은 사녹입니다!
좀 더 멋지고 안정적이며, 공정한 게임플레이를 선보이기 위하여 머리부터 발끝까지 리마스터 되었습니다.

지난 수 년동안 계속해서 지적되어왔던 밸런스 문제들을 다루면서도 사녹을 조금 더 잊혀진 수풀이 무성한 파라다이스와 같은 곳으로 느껴질 수 있도록 만들고 싶었습니다. 드디어 플레이어 여러분께 선보이게 된 새로운 사녹, 부디 여러분의 마음에 들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럼 사녹이 어떻게 변했는지 함께 만나보시죠!


◇사녹 시즌 8 주요 변경사항

-Bootcamp




부트캠프가 완전히 새롭게 바꼈습니다.
사녹의 가장 인기있는 핫드랍 지역으로써 부트캠프의 고유한 느낌과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착지와 함께 무자비한 전투가 계속해서 벌어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어느 정도 중거리 사격전이 벌어질 수 있는 구조이지만, 상대방에게 다가가 근접전을 벌일 수도 있도록 충분한 양의 엄폐물을 배치하였습니다.

낙하산에서 착지 하자마자 로비로 돌아가는 위험마저도 무릅쓰는 확킬... 아니 화끈한 플레이어 분들이 핫드랍 지역에 낙하하는 이유에 대한 최적의 지역을 준비하였다고 생각합니다.



-Quarry



이전 Quarry의 지형도 적지 않은 사랑을 받았지만, 지형 밸런스가 매우 불균형한 지역이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이 지역에서 조금 더 즐겁고 다양한 전략적 선택이 가능하도록 많은 변화를 시도하였습니다.

지역 중앙의 돌덩어리 지형들의 크기를 키워 고지대로부터의 사격에서 너무 무방비하게 노출되지 않도록 수정하였으며, 매우 위험하지만 Quarry지역 자체를 우회할 필요없이 단숨에 가로지를 수 있는 줄다리도 설치하였습니다. 이전과는 조금 색다른 교전상황을 원하는 플레이어 여러분께 매력적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고심하였습니다.


-Airfield (이전 Mongnai)




사녹의 북동쪽에 위치한 코코넛 농장 지역이 새로운 지역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네? 코코넛 농장이 어디 있었냐구요? 그만큼 플레이어 여러분의 주목을 많이 받지 못한 지역으로, 앞으로 섬의 북동쪽으로 낙하하는 플레이어들에게 조금 더 반갑게 다가올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그 주요 장점으로는 새로 추가된 Airfield 지역이 있는데요, 지역 명칭에서도 유추해 낼 수 있듯, Airfield에서는 모터글라이더가 스폰될 수 있습니다! 사녹에서 유일하게 모터글라이더가 스폰될 수 있는 장소인 만큼, 누구보다 빠르게 내려 시동을 거는 게 중요하겠네요.



-Getaway (이전 Docks)




Docks는 팀 데스매치에서도 사용될 만큼 흥미로운 지역이었습니다.
하지만 아이템 스폰이 비교적 적고, 낙하하기에 조금 멀리 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Docks 지역이 이전보다 많은 파밍을 자랑하는 리조트 지역 Getaway로 변경되었습니다!

본래 사녹에 방문하는 손님들의 지갑을 다이어트 시켜버리는 지역이었습니다만 이제는 여러분의 가방을 살찌우는 지역이 되었죠. 네온 사인이 번쩍이는 이곳은 판잣길을 따라 수영장, 술집 그리고 사녹의 유명 댄스클럽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관광지의 분위기에 취해 승리 댄스를 추는 동안 다른 손님들이 방문할 수 있으니 너무 오랫동안 머무르지 않도록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Ruins




Ruins는 항상 많은 플레이어들에게 화끈한 교전을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사랑받았습니다.
하지만 이곳의 지형은 들어갈 때는 마음대로였겠지만 나갈 때는 아닌 것과 같이 포위되어 갇히기 쉬운 곳이라는 것이 큰 단점이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Ruins 지역을 곳곳에 죽음이 도사리고 있는 거대한 미로와 같은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걱정마세요! 예전처럼 Ruins를 벗어나기 어렵지는 않을 것입니다. 미로에서 발생하는 치열한 전투에서 살아남았다면 말이죠.


-Mountain




사녹 북서쪽에 위치한 산은 플레이어들이 독특한 경험할 수 있는 지형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장소였습니다. 하지만 실제 게임플레이가 이루어질 때 몇 가지 문제가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께서도 좁혀오는 블루존을 피해 절벽에서 뛰어내리거나 반대로 산 정상을 차지한 적 스쿼드에게 무기력하게 제압당한 경험이 한번쯤은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위 문제점들을 개선하기 위해, 예전보다 비교적 안전하게 산 정상으로 접근하거나 하산 할 수 있는 루트를 추가해
선택 가능한 전략의 폭을 더욱 넓혔습니다.


-Cave



Cave 지역을 조금 더 저희 아티스트들의 상상 속 이미지에 걸맞도록 다시 디자인하였습니다.
배틀그라운드에서 가장 짜릿한 수직 통로 다이빙은 계속해서 즐기실 수 있으며 일단 다이빙에서 살아남는다면, 멋진 동굴 신전을 탐사할 기회도 잡을 수 있습니다.


-River




이번 리마스터의 주요 목표 중 하나는 플레이어 여러분께 강을 도하할 수 있는 더 많은 선택지를 제공하는 것이었습니다. 기존의 사녹은 강을 건너기 위해 절벽에서 뛰어내리거나 깊은 강을 오랫동안 헤엄쳐야 했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강둑에 더 많은 모래를 배치하여 상륙이 좀 더 쉬워지도록 했고, 강을 건널 수 있는 다리를 더 많이 배치함과 동시에 다리 위 엄폐물도 보강하였습니다.


-Pai Nan / Khao / Sahmee / Kampong



4개 랜드마크들도 공통적으로 변화가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교전이 발생하도록 수직적 요소를 추가하였고, 탐험할 만한 흥미로운 요소들도 추가했습니다. 일부 마을의 경우 변경사항이 미미할 수 있습니다만 새로 추가되는 루트 트럭이 각 마을을 통과할 수 있도록 마을을 가로지르는 도로를 확장/신설하였습니다.


-Bhan



Bhan은 매력적인 지역이었지만 파밍하기에 매우 번거로워 많은 플레이어들이 방문하는 지역은 아니었습니다.
이 지역을 일반 하우스셋으로 교체하여 다음 목적지로 부담이 없는 장소가 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신규 피처: 루트 트럭



새롭게 선보이는 루트 트럭은 플레이어에게 일반적인 방법 이외에 아이템을 파밍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물론, 그에 상응하는 위험을 무릅써야 하지만 말이죠.

루트 트럭은 사녹 섬 도로변에 위치한 여러 개의 전용 차고지에서 스폰되며, 자동으로 도로를 따라 이동합니다. 루트 트럭이 손상을 입게 될 경우 화물을 떨어뜨리지만 파괴되지 않는 한 운행을 지속합니다. 강력한 집중 사격으로 루트 트럭을 완전히 파괴한다면 스쿼드 전원이 무장할 수 있는 정도의 충분한 장비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단, 이 중장갑 차량을 공격할 때는 항상 주변을 경계해야 합니다. 상당한 양의 피해를 버틸 수 있는 루트 트럭에 신경이 팔려 주위에서 몰려드는 다른 팀들을 눈치채지 못할 수 있으니까요!

1. 매치 시작과 함께 최대 4대의 루트 트럭이 스폰됩니다.
2. 각 트럭은 맵 전체적으로 위치한 특수 차고지에서 스폰됩니다.
3. 루트 트럭이 파괴될 경우 새로운 루트 트럭이 차고지 중 한 곳에 스폰됩니다.
4. 한 경기당 총 8대의 루트 트럭이 스폰 될 수 있습니다.

특징

1. 루트 트럭은 총기 및 투척무기로 피해를 받거나 파괴될 수 있습니다.
2. 하지만 중장갑으로 인하여 플레이어의 공격으로부터 줄어든 피해를 받습니다.
3. 루트 트럭이 피해를 받게 될 경우, 크고 작은 화물 박스가 떨어지게 됩니다.
1) 루트 트럭에서 떨어진 화물 박스들은 상호 작용을 통해 파밍할 수 있습니다.
4. 루트 트럭의 내구도가 완전히 소진될 경우, 트럭이 폭발하며 플레이어가 화물칸 내부에 접근할 수 있게 됩니다.
1) 화물칸에는 많은 양의 파밍 가능한 장비들이 적재되어 있습니다.
*이번 8.1 업데이트에서 루트 트럭은 일반 매치에서만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밸런스 업데이트
리마스터된 사녹은 이전과 비슷한 아이템 스폰이 적용되며, 차량 스폰도 약간 조정되었습니다.

-C4 스폰은 유지되며, 판처파우스트가 추가로 스폰됩니다.
-루트 트럭의 진행 방향에 위치한 일부 차량 스폰 지점이 제거되었습니다.


◇날씨

-리마스터 사녹에서는 맑음, 일출, 일몰, 흐림 상태의 날씨가 제공됩니다.


◇기타 변경사항

-Getaway (이전 Docks) 지역의 리메이크로 인하여 팀 데스매치에서 Docks 맵을 더 이상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신규 사녹은 일반/경쟁 매치 뿐만 아니라 커스텀 매치에서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1. 이전 버전의 사녹이 리마스터 된 사녹으로 대체됩니다.
-신규 사녹 테마의 로비 및 BGM이 추가되었습니다.
-자기장 상단의 두드러진 외곽 표현이 자연스럽게 표현될 수 있도록 Fade 효과를 조정하였습니다.




■서바이버 패스: 복수

신규 시즌과 함께 신규 서바이버 패스가 도착했습니다!

이번 서바이버 패스: 복수에서는 리마스터된 사녹을 탐험하며 약 100개의 달하는 신규 스킨들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미션을 달성하여 페이스 페인트와 유니크 무기 스킨을 획득하세요! 또한, 게임플레이로 얻을 수 있는 경험치의 양을 상향하였습니다. 게임 플레이만으로 하루 최대 7,200 XP의 경험치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패스 변경 사항
다음 3가지의 미션 탭이 서바이버 패스에서 제거되었습니다.

1. 커뮤니티 미션
2. 프로그레션 미션
3. 초보자 미션


-시즌 미션 변경사항
1. 매월 미션 트랙이 하나씩 공개되는 방식 대신에 모든 미션 리스트가 패스 출시와 함께 오픈됩니다.
2. 총 4개의 총기 스킨을 획득할 수 있는 사녹과 관련된 시즌 미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챌린지 미션
1. 챌린지 미션은 생존을 테마로한 고난이도 미션입니다.
2. 총 16개의 미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4개의 메이크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서바이버 패스 경험치

1. 이제 일반 또는 경쟁 매치 플레이에서 생존 시간에 비례하여 더 많은 경험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온전한 게임 플레이 1 시간당 약 600XP를 획득할 수 있으며, 하루 최대 7,200 XP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연료통 활용 개선

지난 업데이트 #7.2에서 테스트 서버에 추가되었으나 이슈 발생으로 인해 라이브 서버에 적용되지 못했던 연료통 활용 개선 기능이 몇 가지 추가 변경 사항과 함께 다시 돌아왔습니다!

-업데이트 #7.2에서 추가 변경된 사항
1. 바닥에 부어진 연료가 지나치게 잘 보여 적이 알아차릴 수 없도록 활용하는데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전보다 연료가 잘 보이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2. 연료에 붙은 불이 화염병과 유사한 방식으로 퍼질 수 있도록 연료가 부어지는 방식을 변경하였습니다.
3. 훈련장에서 스폰되는 연료통의 수량을 줄이고 스폰 시간을 늘렸습니다.

-연료통을 이제는 근접 무기 슬롯에 착용할 수 있습니다.

-근접 무기 슬롯에 착용한 연료통을 사용할 경우 약 7초에 걸쳐 연료를 뿌릴 수 있습니다.

-바닥에 흘린 연료는 사격, 화염병 및 수류탄의 폭발로 점화시킬 수 있습니다.
1. 불이 붙은 연료는 화염병과 동일한 대미지를 가지고 있지만 조금 더 오랫동안 불타오릅니다. (약 20초)
2. 바닥에 흘린 연료는 3.5분이 지나면 완전히 기화하여 사라지게 됩니다.

-근접 무기를 투척하는 방식 그대로 연료통을 투척할 수 있습니다.
1. 투척한 연료통은 총기를 사격하여 쉽게 폭발시킬 수 있도록 약간의 연료를 흘리면서 땅에 떨어지게 됩니다.
2. 일단 투척한 연료통은 다시 주울 수는 없으니 주의하세요!

-연료통 폭발 메커니즘 변경사항
1. 이전보다 위력이 다소 감소하여 최대 40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2. 화염병과 마찬가지로 폭발할 경우 주변 지역에 화염을 흩뿌립니다.


■경쟁전



◇신규 시즌
시즌 8과 함께 경쟁전도 신규 시즌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시즌 7 보상이 곧 전지급 예정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비켄디가 경쟁전에 합류하였습니다.
1. 경쟁전 매치메이킹 시 에란겔/미라마/비켄디/사녹 중 한개의 맵이 랜덤 선택됩니다.
-신규 시즌을 맞이하여 경쟁전에서의 실력을 나타내는 점수인 RP가 소프트 리셋됩니다.
1. 모든 플레이어는 티어 등급을 배정받기 위해서 5 게임의 배치고사를 진행해야 합니다.
-각 서버별 순위표가 초기화됩니다.
1. 라이브 서버 점검 이후 시즌7 순위표가 모든 경쟁전 경기 결과를 반영한 최종본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2. 순위표 상위 500위 및 시즌7에서 달성한 최종 티어는 라이브 서버 점검 종료 후
시즌7 순위표 및 전적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시즌 7 경쟁전 보상은 업데이트 #8.1 이후, 첫 로그인 시 수령을 하실 수 있습니다.
1. 업데이트 초기에는 보상 지급에 조금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경쟁전 업데이트

-팀 순위 반영
1. 매치에서 달성한 성과를 바탕으로 부여되는 RP(Ranked Point)의 등락에 개인 순위가 아닌 팀의 순위가 반영됩니다.
1) 팀원들이 생존해 있지만 캐릭터가 사망해 로비로 나가는 경우,
해당 플레이어의 순위 점수는 경기에서 나간 순간의 팀 순위로 판정됩니다.
캐릭터가 사망했더라도 게임에서 나가지 않았고 팀원들이 살아남아 치킨을 달성했다면 순위점수가 1위로 반영됩니다.

-보너스 킬 점수
1. 플레이어 본인보다 5단계(예: 실버5 골드 5) 이상 높은 적을 사살할 경우 보너스 RP를 획득하게 됩니다.
1) 사살한 플레이어의 랭크 등급과 플레이어 본인의 랭크 등급의 차이가 클 수록 더 많은 보너스 RP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자신보다 높은 랭크의 플레이어를 킬 할 경우 보너스 RP를 받을 수 있습니다.

-RP 등락폭 조정
1. 경쟁전을 플레이하는 플레이어가 자신의 실력에 부합하는 랭크 점수대에 더욱 빠르게 도달할 수 있도록,
경기 플레이 후 플레이어가 얻게되는 RP 점수의 등락폭이 약 50% 증가하였습니다.

-경쟁전 플레이 조건 변경사항
1. 생존 마스터리 최소 레벨 제한이 20에서 40로 상향되었습니다.
2. 비인가 프로그램 사용자들의 진입을 어렵게 하기 위한 진입 장벽 강화의 일환입니다.
계속해서 비인가 프로그램에 대한 대책을 강구해 나아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경쟁전 인게임 룰셋 업데이트
비켄디의 경쟁전 합류와 함께, 경쟁전 인게임 룰셋의 전반적인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비켄디가 경쟁전 플레이 가능 맵으로 추가되었습니다.
1. 비켄디의 블루존 세팅이 경쟁전에 알맞도록 조정되었습니다.
2. 비켄디에서도 다른 맵과 동일하게 레드존이 제거되었습니다.

-아이템
1. M249가 소량 월드 스폰됩니다.
2. DBS가 월드 스폰됩니다
3. 모신 나강이 에란겔/비켄디에서 월드 스폰됩니다.
4. 석궁이 소량 월드 스폰됩니다.

-탈 것
1. 이스포츠의 고정 차량 스폰 위치에 차량이 스폰됩니다.
1) 단, 경쟁전에서는 차량이 '확정'으로 스폰되지는 않습니다.
2. 모터글라이더가 낮은 확률로 월드 스폰됩니다
1) 모터글라이더는 에란겔/미라마에서만 스폰됩니다.
2) 경쟁전에서는 모터글라이더가 약간의 연료를 가지고 스폰됩니다.

-플레어건
1. 더 이상 경쟁전에서 플레어건으로 BRDM-2를 호출할 수 없습니다.
1) 경쟁전에서 예상보다 지나치게 BRDM-2가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경쟁전 매치메이킹 알고리즘 조정

좀 더 정교한 티어 별 매치메이킹을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경쟁전 매치메이킹 알고리즘을 조정하였습니다.
이는 비슷한 수준의 플레이어와 매치메이킹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매치메이킹에 소요되는 시간이 이전보다 조금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생존 마스터리

-불법 프로그램 사용자들이 지나치게 빠르게 생존 마스터리 레벨을 올려 경쟁전에 참여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한 경기에서 획득할 수 있는 서바이벌 마스터리 경험치를 최대 1500XP로 제한합니다.


■성능

-인벤토리, 맵 등의 UI를 열고 닫을 때 발생하는 연산 작업을 최적화하여 성능 저하 현상을 개선했습니다.
-인벤토리의 아이템 아이콘을 불러오는 방식을 비동기 처리하여 아이템을 불러올 때 발생하는 성능 저하 현상을 개선했습니다.
-블루존을 표현하기 위한 게임 데이터를 게임 시작 전 미리 불러와 플레이 중 발생했던 성능 저하 현상을 개선했습니다.
-오브젝트의 시뮬레이션 최적화를 진행하여 CPU 활용 성능 최적화를 진행했습니다.
-쓰레드 스케쥴링 최적화를 진행하여 CPU 활용 성능 최적화를 진행하였습니다.


■사운드

◇발소리 사운드 리디자인 및 리마스터링

보다 나은 사운드를 제공해드리기 위해 다음과 같은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이번 개선 사항들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테스트 서버 오픈과 함께 업데이트될 예정인 개발일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운드 리소스 자체의 품질 개선 및 디테일이 강화되었습니다.
-거리가 멀어짐에 따라 변하는 발소리의 품질 향샹이 이루어졌습니다.
-캐릭터가 신발을 착용하였을 경우와 맨발일 경우의 발자국 소리 차이를 최소화 하였습니다.


■UI/UX

◇이모트 설정 UX 개선
이모트를 조금 더 편리하고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드래그 & 드롭을 사용하여 간편하게 이모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이모트 휠 내 단축키 숫자 표시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모트 휠 내 이모트를 눌러 이모트 미리보기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보유한 이모트가 취득일 기준으로 정렬됩니다.
1. 2020년 1월 이전에 획득한 이모트는 실제 획득 일자와 정렬 순서가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무기 HUD 개선
-무기 HUD에서 단계별 달리기 가속 향상 효과가 시각적으로 구분될 수 있도록 부스트 아이콘을 개선하였습니다.


◇로딩 화면 이미지 개선
-4K 해상도에 알맞은 고해상도 로딩 이미지가 적용되었습니다.


◇신규 캡션 추가
-메인 메뉴 상점 탭에 신규 상품 출시를 알리는 캡션(New)이 추가됩니다.


◇UI 디자인 개선
-드롭다운 메뉴의 스타일을 통일하고 조작 방식을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스크롤 바의 상태를 통일하고 클릭 드래그 영역을 확대하여 사용성을 개선했습니다.
-툴팁의 스타일을 일관되게 개선했습니다.


◇커스텀 매치 관전 UI 개선



TOP 4 UI
-경기에서 마지막 4팀이 남았을 시 화면 중앙에 TOP 4 문구가 표시됩니다.
-화면 우측 상단의 남은 팀 수 / 생존 인원수 / 경기 시간 칸이 각 팀별 생존 인원 / 남은 경기 시간으로 변경됩니다.
-이 기능은 듀오 및 스쿼드 모드에서만 표시됩니다.

대미지(피해량) 인디케이터
-기존 4방향에서 360도로 인디케이터가 표시되도록 대미지 인디케이터를 개선하였습니다.
1. 대미지 인디케이터의 꼭짓점이 대미지를 가한 플레이어의 방향을 실시간으로 표시해 줍니다.
2. 받은 대미지량에 따라 인디케이터의 길이가 다르게 표시됩니다.
3. 받은 대미지량은 일정 시간 동안 누적이 되어 표시됩니다.
4. 다수의 적으로부터 피격을 받을 시에 피격 상대의 숫자만큼 인디케이터가 생성됩니다.

-피격 상대 정보
1. 인디케이터의 꼭지점을 따라서 피격을 준 상대의 팀 로고, 팀 이름(약어), 플레이어 닉네임, 대미지를 표시해 줍니다.
2. 피격 대미지의 양은 누적 수치로 표시됩니다.

커스텀 매치 상호작용 개선
-커스텀 매치 대기실에서 자리 이동이 가능한 빈 슬롯에 마우스를 올릴 경우 해당 자리가 강조표시 되도록 하였습니다.


■소셜

◇'이 팀으로 계속하기' 시스템
이제 일반, 경쟁 매치 팀 모드에서 만나게된 팀원들과 더욱 편리하게 파티를 맺을 수 있습니다!

-일반, 경쟁 매치에서 경기 종료 화면에서 이 팀으로 계속하기 버튼을 눌러 팀을 맺을 수 있습니다.
-사전에 팀을 맺고 랜덤 매칭에 참가했던 경우, 팀의 호스트만 이 팀으로 계속하기 버튼을 누를 수 있습니다.
-데스캠은 이 팀으로 계속하기 버튼을 누른 후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팀이 결성되면 5초 후에 팀원과 함께 로비로 나가게 됩니다.
-게임 종료 화면에 남아있는 플레이어가 없을 경우에는 이 팀으로 계속하기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친구 목록 개선
-친구 상태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다시보기 시스템

-시스템 버전업으로 이전 버전의 리플레이를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스킨 & 아이템



-신규 판매 아이템 (출시 일자: 8월 5일)
1. 별의 요정 무기 세트 및 단품 3종
1) 별의 요정 Vector
2) 별의 요정 Scar-L
3) 별의 요정 AWM

2. 웰시코기 헬멧 세트 및 단품 3종
1) 코기 크루 - 헬멧 (Level 1)
2) 코기 크루 - 헬멧 (Level 2)
3) 코기 크루 - 헬멧 (Level 3)

3. 웰시코기 백팩 세트 및 단품 3종
1) 코기 크루 배낭 (Level 1)
2) 코기 크루 배낭 (Level 2)
3) 코기 크루 배낭 (Level 3)

4. 이모트 (출시 일자: 7월 29일)
1) 승리댄스 22


■버그 수정

◇게임플레이
-특정 상황에서 거리에 따른 발소리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에란겔 아파트 건물에서 다른 층에 있는 플레이어의 발소리가 바닥 재질에 따라
비정상적으로 매우 작게 들리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차량 내부에 근접 무기 투척 시 무기가 순간이동 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사전 팀 구성 시 로비에서 보이는 두 번째 팀원 캐릭터의 준비 동작이 어색한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탈것의 폭발에 휘말린 팀원이 기절하지 않고 즉시 사망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특정 상황에서 지형지물 넘기 또는 렛지 그랩을 사용한 캐릭터의 착지 사운드가 1회 더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월드
-훈련장 레이스 트랙의 도로가 공중에 살짝 떠 있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훈련장에서 스코프 배율에 따라 특정 오브젝트가 보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훈련장 상공 비정상적인 위치에 착지할 수 있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비켄디 Cement Factory 지역 특정 건물의 창문으로 볼팅 시 창문이 파괴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UI/UX
-상점 리스트 측면에 위치한 스크롤 바의 선택 범위가 지나치게 좁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워모드 : 점령에서 특정 시스템 메시지가 올바르지 않은 언어로 표기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판매중인 상자 아이템을 구매한 후 커스터마이즈 탭에서 미리보기 했을 때
잘못된 미리보기 화면이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경쟁전 매치에서 플레이어를 사살한 적 플레이어를 관전 중 매치 나가기 시도 시
패널티 안내 메시지 팝업이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메인 메뉴 화면에서 플레이어가 선택하지 않은 잘못된 메뉴 화면으로 이동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전적 메뉴에서 이전 시즌들의 명칭이 잘못 표기된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옵저버가 무기 장착 중인 유저를 관전 시 무기 정보 UI에 무기명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특정 언어 환경에서 PCS1-M416스킨 명칭이 잘 못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스킨&아이템
-바이커 재킷과 얼음 공주 의상을 함께 착용할 경우 캐릭터의 목 부분이 투명해지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게임 플레이 도중 테네브르 AKM 총기 스킨이 입혀진 총기의 스킨을 다른 스킨으로 전환할 때
테네브로 AKM 총기 스킨의 일부가 남아있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PEL 2019 Phase 3 아이템이 다른 스킨으로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메이저 트러블 상의가 캐릭터와 클리핑 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PLAYERUNKNOWN 트렌치 코트와 PGC 2019 전투용 바지를 함께 착용할 경우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다시보기
-특정 상황에서 리플레이 내보내기 시 카메라 시점이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특정 상황에서 플레이어를 킥할 경우, 선택하지 않은 다른 플레이어도 함께 킥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