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드 아트 온라인(이하 '소아온')'은 일본의 소설 작가 '카와하라 레키'가 집필한 게임 판타지 라이트 노벨입니다. 가상현실 게임이라는 흥미로운 소재를 바탕으로 쓰인 이 소설은 발매 이후 엄청난 인기를 누렸으며, 지금도 가장 유명한 라이트 노벨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소아온은 이런 인기에 힘입어 게임으로도 여러 번 제작된 바가 있습니다. 그리고 2020년 7월에는 원작 시리즈 중 하나인 '앨리시제이션'의 스토리를 바탕으로 제작된 '소드 아트 온라인: 앨리시제이션 리코리스(이하 '리코리스')'가 발매되었습니다.

게임은 총 6개의 챕터로 이루어져 있으며, 원작 시리즈 '앨리시제이션'과 스토리가 비슷하면서도 다릅니다. 기본적으로는 원작의 스토리를 따라가지만, 점점 원작과는 다른 분기로 이어지다가 챕터 2부터는 게임만의 오리지널 스토리로 진행됩니다. 그래서 원작에서는 절대 있을 수 없었던 여러 이벤트를 즐길 수 있죠.

물론, 리코리스는 원작 스토리를 기반으로 제작된 게임인 만큼 팬을 위한 게임이라는 느낌이 강합니다. 그래서 원작을 모르는 유저라면 즐기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원작의 팬이라면 한 번쯤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제 막 리코리스를 시작할 유저들을 위해 콘솔 인벤에서 공략을 준비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