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각 코너를 클릭하면 해당하는 코너로 이동합니다.
모바일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밑의 글 목차를 통해 이동해 주시길 바랍니다
(본 이미지의 일부 출처: 공식 홈페이지)


▣ 원신 늬─우스 목차

※ 목록을 클릭하면 해당 위치로 이동합니다.

1. 개요

2. 귀여운 ‘사이코패스 폭탄마?’

3. 1.1 패치 소식 미리 알아볼까?

4. 에헷 데 난다요!!

5. 디셉티콘 모험가, 집결하라!



1. 개요
아─, 개노잼;; 벌써 할 게 없네 (모험 등급 Lv.47)

TOP


안녕하십니까! 신비의 땅, 티바트의 (한 달간 뒤처진) 최─신 뉴스만을 전달하는 『원시─인 늬─우스』입니다. 벌써부터 게임이 오픈 된 지, 얼마나 되었다고… 여기저기서 토끼공듀님들이 계속해서 출몰하고 있습니다. 얼마나 할 게 없으면 친구의 땅에 들러서 대신 보물을 까주고 퀘스트를 깨주는 분들도 볼 수 있죠.

당장에 제 친구들도 그런데… 저는 어떨까요? 안타깝게도 담당자는 아직 레벨이 낮습니다. 덕분에 친구들에게도 빨리 레벨업 좀 해서 문 좀 열어보라는 이야기를 많이 듣죠. 젠장… 일만 아니었어도!! *^^* 물론 제 역할은 여러분들을 위해 뉴스를 전달하는 일이 최우선이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그런고로 오늘도 새로운 (뒤처진) 뉴스들을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안 쓸텐데 미안해 할 필요 없어~

▲ 나름 재미있게 즐기고 있는데

▲ 다음엔 게임할 시간 좀 넉넉히 잡아봐야겠습니다

▲ 그 전에 자랑 시간 좀 갖겠습니다


2. 귀여운 ‘사이코패스 폭탄마?’
도망치는 태양, 클레가 왔다!

TOP


먼저 들려드릴 소식은 귀염둥이 마스코트! 페이ㅁ… 이 아닌 ‘도망치는 태양’, 클레가 찾아왔습니다! 아시아 서버 기준, 10월 20일 오후 7시에 한정 기원, ‘번쩍이는 화염’이 등장했죠. 이벤트 기간 내에 클레의 획득 확률이 대폭 증가하며, 다른 4성 캐릭터인 행추, 노엘, 설탕의 획득 확률도 대폭 증가했습니다. 한정 픽업 종료 시간은 11월 10일로 예상되니 만약 클레를 데려오고 싶다면 그전에 뽑아야겠네요!

클레는 몬드 성에 있는 페보니우스 기사단의 불꽃 기사입니다. 페보니우스 기사엔 단장님인 ‘진’과 비행 챔피언인 ‘엠버’, 기병대장인 ‘케이아’, 도서관 사서인 ‘리사’도 속해있죠. 그래서인지 클레는 항상 자기를 감금실에 가두는 진 단장을 못마땅하게 보는 느낌도 없지 않아 있습니다. 그러나 그녀의 기술을 보는 순간, 누구든지 진 간장님을 측은한 눈빛으로 보시게 될 겁니다.

왜냐하면 그녀는 시도 때도 없이 ‘폭탄’을 던지면서 놀거든요. 소개 문구도 참 가관인 게 감금 처벌을 받는 동안에 ‘새로운 폭약의 제조법’을 연구하기도 하고, 산불 방화, 폭탄 무작위 매설, 성 안에서 불꽃놀이 등등… 이쯤 되면 왜 감금하는지 이해가 될 정도입니다. 우리 모두 클레의 깜짝 선물(?)을 받고 싶지 않다면… 클레맘이 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 클레 저도 얻고 싶은데 안 나오네요...

▲ '일본어판' 클레 에피소드. 쿠노 미사키 씨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3. 1.1 패치 소식 미리 알아볼까?
공지를 통해 확인해본 업데이트 소식

TOP


다음은 미리 확인해보는 1.1 업데이트 소식입니다! 저번에도 1.1 업데이트를 예고하면서 이벤트, '돌아오지 않는 꺼진 별'을 진행한다고 예고했었죠. 보통은 업데이트 예고를 하면서 내역을 일부 공개하기 마련인데, 원신은 이걸 '개발자 간담회'라는 이름으로 공개했습니다. 한 번 체크해보았더니, 지금껏 불편했었던 내용들이 일부 개선된 것으로 보이네요. 간단하게 요약해봤으니 한 번 확인해보실까요?

● 기행 이벤트 주간 임무의 퓨어 레진 누적 소모량 1600pt에서 1200pt로 수정
● 반면, 퓨어 레진 최대치는 120pt에서 160pt로 상승
● 키보드, 마우스 및 패드 버튼 설정 일부 기능 출시 예정.
● 성유물 주요 속성과 관련된 필터링 기능 추가
● 착용 중인 성유물, 무기 이미지 옆에 캐릭터 아이콘이 추가. 장착 유무를 쉽게 확인 가능.

그 외, 많은 유저분들이 궁금해왔던 질문이 나왔는데요. 바로 '보호막을 여러 개 두르고 있으면 피해 계산은 어떻게 되며, 어떤 보호막부터 효과가 적용되는지를 알고싶다'는 내용이었죠? 여기서 개발진 팀은 이렇게 답변했답니다.

A. 캐릭터 피격 시 캐릭터가 두르고 있는 모든 보호막은 해당 피해 수치를 따로 계산합니다. 계산 완료 후 캐릭터의 보호막이 아직 남아있을 경우 캐릭터는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예시: 북두 캐릭터에게 '파도잡이' 보호막 100pt와 노엘의 '호심경' 보호막 20pt가 적용되어 있을 경우, 만약 몬스터가 10pt의 피해를 주면 '파도잡이' 보호막은 90pt 남고 '호심경' 보호막은 10pt가 남아 북두는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만약 몬스터가 50pt의 피해를 주면 '파도잡이' 보호막은 50pt 남고 '호심경' 보호막은 깨지며 북두는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몬스터가 110pt의 피해를 주면 모든 보호막이 깨지며 북두는 10pt의 피해를 입습니다. (이는 각종 피해 감면 및 흡수량 증가를 배제한 것입니다.)

이외에도 원소 상호작용을 이용해 전투하는 것은 원신의 기본적인 전투 전략이며, 방어에 대해선 원소 보호막을 통해 동일한 원소 피해를 흡수하는 것 또한 전략 중에 하나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렇기에 보호막 중첩 효과를 채택하지 않았고, 오히려 이를 통한 다양한 캐릭터의 파티 진형을 보고 싶었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10월 30일에는 1.1 패치 '돌아오지 않는 꺼진 별'의 PV가 공개되었죠! ‘리월’의 선인과 사람들의 놀라운 음모, 그리고 숨겨진 과거를 풀어가는 스토리를 제공할 예정이라니 정말 기대되네요. 거기에다가 새로운 픽업 캐릭터가 추가될 예정이죠. 1.1 패치와 관련된 더욱 자세한 사항은 공식 카페를 통해 체크해 주세요!

● 5성 캐릭터 종려, 타르탈리아와 4성 캐릭터, 신염과 디오나 추가. 이 중, 종려와 타르탈리아는 패치 이후, 픽업 진행 예정.
● 리월 신규 지역 추가
● 다른 지역을 방문해 명성을 쌓아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도시 평판 시스템' 새롭게 추가
● 포켓 워프 포인트, 휴대용 요리 화덕, 신의 눈 공명석, 보물찾기 나침반 등, 편의성 아이템 추가
● 다인 모드를 통한 특별 퀘스트를 통해 5성 아티팩트와 4성 캐릭터 '피슬' 보상 수령 가능
● PS5 역호환 버전 업데이트

《'돌아오지 않는 꺼진 별' 시놉시스》

어느 날, 하늘에서 갑자기 떨어진 기이한 운석은 티바트 대륙에 희귀한 수면병을 몰고 왔다. 잠에 빠진 사람들, 신비한 꿈, 미지의 별...... 위기가 닥쳐오고 있다!

마신 전쟁의 일곱 승리자는 과거 리월에 모여 함께 술을 마셨다. 2천 년 동안 신위가 교체되면서 그때의 신은 둘 만 남게 됐다. 6번째 참석자인 「암왕제군」의 영혼이 하늘로 돌아갔을 때 지난날의 마신이 다시 리월에 강림한다. 왕좌를 노리는 객성, 검은 파도가 도시를 파괴하려 하는데…

▲ 이벤트, '돌아오지 않는 꺼진 별'이 곧 다가옵니다

▲ 새로운 캐릭터, 타르탈리아의 성우는 바로 '남도형'!

▲ 4성 캐릭터, 신염과 디오나도 많이 사랑해주세요.

▲ 1.1 패치는 11월 11일에 진행될 예정!!


4. 에헷 데 난다요!!
귀여운 ‘비상식량’의 다양한 밈들

TOP


아직 게임이 서비스된 지, 한 달밖에 안 지났는데도… 벌써 원신을 이용한 수많은 합성 요소들이 날뛰고 있습니다. 물론 그중에 제일 독보적인 인기를 자랑하는 캐릭터가 있죠? 바로 ‘페이몬’입니다. 왠지 괴롭히고 싶은 인상을 주는 우리 페이몬! 마치,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의 캬루를 연상시킵니다…. 이렇게 보니 저도 괴롭히고 싶군요. 으흐흐~

최근에 나온 밈, ‘에헷 데 난다요!’ 이외에도 비상식량이란 밈도 있는 등, 페이몬의 인기는 식을 줄 모릅니다. 근데 그럴 만도 하거든요? 킹치만… 이렇게 귀여운데…… 어쨌든 우리 귀여운 페이몬 삐치지 않도록 적당히 놀려줍시다! 페이몬의 밈 이외에도 다른 밈도 보고 싶다고요? 그런 분들을 위해 기사를 작성해둔 게 있죠! 더욱 자세한 사항은 에헷 데 난다요!!를 참고해주세요!

▲ 착한 말 고운 말


▲ 니 별명 이제 각설이~


5. 디셉티콘 모험가, 집결하라!
친구 초대하고 상품도 받자!

TOP


이벤트에 참여하기만 해도... 모라와 성유물, 그리고 원석을 받을 수 있다고? 티바트 대륙에 흩어있는 디셉티콘들이여... 집결하라! 원신 공식 카페에서 「모험가! 집결!」 초대 이벤트가 지금 진행 중입니다. 기한은 11월 28일 오전 12시 59분까지라고 합니다. 28일에 하면 너무 촉박하니, 27일까지 해결하면 되겠네요. 친구를 초대하고 그 친구들과 함께 원신의 세계를 탐험하면서 모험 등급을 높이면 되는 이벤트입니다.

이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모험 등급 레벨 7 이하의 신인 모험가를 필요로 합니다. 오로지 새로운 세계를 탐험하는 친구만이 초대 코드를 입력할 수 있단 것이죠! 반대로 모험 등급 레벨 15 이상의 유저분들은 전용 초대 코드를 획득해 신인 모험가들에게 소개하면 됩니다. 초대 코드를 통한 초대 횟수는 최대 10번까지! 초대한 신인 모험가 세 명이 레벨 15를 달성하면 총합 원석 180개를 증정해 줍니다.

그리고 페이몬이 서프라이즈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하네요! 위에 언급한 「모험가! 집결!」 초대 이벤트를 완료하고 각 원신 공식 SNS (공식 카페, 페이스북, 트위터, 공식 포럼)의 모험가! 집결 게시글의 댓글로 이벤트 초대 코드와 초대인의 UID를 남기면 신청 완료~ 상품은 무려 에어팟 프로! 최소 2명의 여행자 초대와 모험 등급 레벨 15를 달성해야 서프라이즈 이벤트에 신청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 초대코드를 통해 친구랑 함께 원신으로!

▲ 자세한 사항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