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온라인에 2020 눈꽃 축제가 시작되었다. 2020 눈꽃 축제는 12월 2일부터 16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되는 이벤트로 50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참여할 수 있으며, 퀘스트를 클리어하고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다.

2020 눈꽃 축제 이벤트의 선행 퀘스트는 알데바란의 '눈꽃 축제 관리자'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가장 먼저 각 필드에서 발견할 수 있는 '눈 동자'를 처치하고 얻을 수 있는 '마력의 눈꽃' 10개를 모아서 가져다주면 첫 번째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게 된다. 보상으로 '눈꽃다발의 힘' 버프 1종과 함께 '눈꽃 축제 선물' 하나가 랜덤으로 지급된다.


▲ 눈꽃 축제 현장은 각 마을의 '눈꽃축제 홍보요원'을 통해 올 수도 있다


선행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이후 2020 눈꽃 축제의 일일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게 된다. 첫 번째 일일 퀘스트는 '환상의 눈꽃술사 마린'에게 '마력의 눈꽃' 10개와 당근 1개를 모아 '눈꽃다발'을 만들어주면 버프와 함께 눈꽃 축제 선물을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다.

다음으로 알데바란 1시 근처에 있는 '트윙클'과 '블링'을 통해 특별한 낱말카드를 전달해주면 눈꽃 축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제시된 낱말에 맞는 카드를 모아오면 되는데, 필드에서 마주칠 수 있는 선물 상자를 처치한 뒤 획득한 '눈꽃 카드 봉투'를 개봉하면 낱말 카드를 얻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알데바란 12시에 위치한 '코티'와 '울시'에겐 '따듯한 솜' 10개를 건네주면 퀘스트를 완료하고 보상으로 눈꽃 축제 선물을 랜덤으로 얻을 수 있다. '따듯한 솜'은 흰색이나 털로 뒤덮은 몬스터(사스콰치, 마린, 루나틱, 레글러, 스켈레톤)를 처치하면 얻을 수 있다.

선행 퀘스트를 진행한 뒤 일일 퀘스트 3종을 모두 완료하면 특별 보상으로 '의상 Let It Snow"를 얻을 수 있게 된다. '의상 Let It Snow"는 상단 의상 장비로 이벤트 기간 동안 Base 레벨 20당 HP +250 증가, 아이스크림의 회복력 50% 증가, Base 레벨 30당 모든 등급에 주는 대미지 2% 증가 옵션을 지니고 있다. 해당 옵션은 이벤트 기간이 종료되면 삭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