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21-02-21 07:28
댓글 :
47

내 디아2 캐릭터, 레저렉션에서 불러올 수 있을까?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금일(21일), 블리즈컨라인 이틀 차 첫 번째 세션으로 '디아블로 질문과 답변' 세션을 진행했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디아블로 질문과 답변' 세션에서는 사전에 수집된 유저들의 질문에 네 명의 개발자들이 직접 대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해당 세션에는 디아블로 프랜차이즈의 총괄 프로듀서 로드 퍼거슨(Rod Fergusson), 디아블로4 게임 디렉터 루이스 바리가(Luis Barriga), 디아블로2 리저렉션 디자이너 롭 갈레라니(Rob Gallerani), 디아블로 이모탈 선임 디자이너 와이엇 쳉(Wyatt Cheng)까지 네 명의 주요 개발자가 참여했다.



Q. '로그'는 전통적으로 여성들 뿐인데, 그러면 성별이 고정되어 있는 것인가?

- 모든 클래스는 풀 커스터마이징을 제공한다. 성별이 고정되어 있는 클래스는 없다.



Q. 디아블로3에서 그랬던 것처럼, 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도 모든 액트가 끝날 때마다 고품질 텍스처로 만들어진 시네마틱 영상이 포함될까?

- 없다. 레저렉션에서는 원작 속 27분 이상 분량의 영상을 리메이크하고 있는 중이다. 더 향상된 음질의 오디오를 포함하겠지만, 결과적으로는 원작과 같은 내용이다.


Q. 디아블로4의 게임 플레이를 보면 몬스터가 하이라이트 처리되어있는 것처럼 보이고, 이것은 몰입도를 떨어뜨린다고 생각한다. 이 설정을 유저가 직접 끌 수 있을까?

- 좀 산만해보일 수 있다. 물론 해당 부분은 유저가 직접 접근성 개념으로 선택할 수 있을 예정이다. 전투에 무언가 추가해주는 기능이지만, 결코 의무사항은 아니다.


Q. 디아블로 이모탈에서는 시즌제가 제공될까?

- 많은 유저들이 콘텐츠 업데이트가 빠르게 적용되는 점 때문에 진행 상황이 리셋되는 시즌 시스템을 선호하곤 한다. 물론 디아블로 이모탈에서도 콘텐츠 업데이트에 중점을 맞추겠지만, 진행 상황을 재설정할 계획은 가지고 있지 않다. 우리는 유저들이 그들의 캐릭터를 쭉 유지하길 원하고 있다.


Q. 디아블로2 레저렉션은 교차 진행은 지원되지만, 크로스 플레이는 제공하지 않는 것인가?

- 진척도 공유 등은 지원하나, 현재까지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할 계획은 없다.

▲ 창고 공유 기능은 제공될 예정


Q. PC로 디아블로2 레저렉션을 즐기는 유저들은 컨트롤러를 사용할 수 있을까?

- 물론이다. 컨트롤러를 지원한다.


Q. 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 로컬 코옵 플레이를 할 수 있나?

- 로컬 코옵 기능은 제공하지 않는다. 하지만 닌텐도 스위치로 로컬 플레이를 할 수 있다.


Q. 디아블로3에서 그랬던 것처럼, 전설 등급의 부착물로 인한 대미지 뻥튀기 문제 등이 디아블로4에서도 있을까?

- 개발진은 유저들이 강력함을 느끼고 싶어한다는 것을 충분히 이해하기 때문에, 그 과정에서 이상한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막으려고 최대한 노력할 생각이다. 우리는 밸런스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Q. 디아블로 이모탈은 디아블로3와 디아블로4 사이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나?

- 아니다. 디아블로2와 디아블로3 사이의 약 20년 정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그중에는 졸툰 쿨레의 도서관도 있고, 데커드 케인 역시 살아있다. 기본적으로 디아블로2 레저렉션의 속편이 디아블로 이모탈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Q. 봇이나 치트에 대해, 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는 보안이 더 강화될까?

- 최신 배틀넷 클라이언트로 서비스되기 때문에, 기존보다 여러 가지 불법적인 행동을 통제할 수 있는 도구를 더 많이 갖추고 있다.


Q. 더욱 어둡고 음산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때, 가장 큰 도전과제는 무엇이었는가?

- 가장 큰 제한은 균형을 잡는 거다. 너무 무리하다보면 면역이 생기기 때문이다. 게임 속에는 컬티스트 사원부터 지옥, 어두운 지하실 등등 정말 무서운 장면들이 많이 등장하지만, 가끔 멋진 경치나 어둡지만 아름다운 광경, 평온함을 동시에 선사한다. 이러면 무서운 장면을 더욱 충격적으로 전달할 수 있게 된다. 디아블로2 이후로 20년이 지났지만, 우리는 어둠에 둔감해지지 않았다. 공포 요소를 전달하는 방식이 계속 진화되었고, 대중은 더욱 어두운 것들도 받아들이게 되었다.



Q. 디아블로 이모탈은 언제쯤 출시되나?

- 아직은 공개할 수 없다. 현재까지 진행했던 것보다 더 많은 테스트가 필요한 상황이다. 크루세이더와 네크로맨서를 넣고, 최대 레벨을 60으로 올리고, 더 많은 지역을 추가하는 등의 작업 말이다. 이외에도 PvE와 PvP 엘더 게임 시스템 역시 추가해야하고, 이렇게 추가되는 모든 시스템에 대한 적절한 테스트도 필요한 상황이다.


Q. 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도 플레이어 콜리전(player collision)이 발생하나?

- 충돌은 여전히 존재한다.


Q. 디아블로4의 폼 빌드는?

- 폼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는 빌드가 존재하지만, 달리거나 전투가 잠시 중단되었다면 드루이드 폼으로 되돌아간다. 곰 상태로 달릴 수는 없을 것이다.


Q. 디아블로 이모탈의 향후 업데이트 계획은?

- 여러가지 패치와 콘텐츠 계획이 있다. 우리는 계속해서 게임을 지원하고 싶다. 게임 출시는 시작일 뿐, 새로운 이야기와 새로운 구역, 던전, 아이템, 클래스 시스템이 계속 추가될 것이다.



Q. 디아블로2 레저렉션의 베이스는 어떤 패치를 기반으로 하는가?

- 디아블로2 레저렉션의 베이스로는 라이브 버전 1.14를 사용했다. 개발진 역시 지금의 라이브 버전이 밸런스 부분에서 문제가 있다는 것은 알고 있다. 너무 많은 변수를 도입하거나, 밸런스를 재조정하지 않은 경우가 있다면, 원작과 같은 느낌을 주기 위해서였다.


Q. 디아블로3에서는 거래가 없어서 고립감을 느꼈는데, 디아블로4에서는 거래가 될까?

- 우리는 디아블로4가 매우 사교적이기를 원하고, 무역의 한계를 알아내려 했다. 유저와 클랜 은행 사이의 거래는 게임 내 중요한 부분이 될 예정이다.


Q. 디아블로 이모탈에서도 PVE와 PVP 콘텐츠가 제공될까?

- 물론이다. 스토리를 완성하고 난 뒤에도 할 일이 많다. PVP는 그룹 기반 콘텐츠가 될 것이다.


Q. 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는 더 나은 화면 해상도 지원이 제공될까?

- 물론이다. 현대식 게임에서 지원되는 기능들은 다 기대해도 좋다.


Q. 디아블로2 레저렉션의 프레임 레이트는?

- 디아블로2 레저렉션에는 더 많은 비주얼 프레임이 추가되지만, 중간 프레임의 브레이크 포인트는 그대로 유지될 예정이다.





세션의 마지막 순서로, 커뮤니티를 통해 수집된 유저들의 짧은 질문들에 대한 개발자들의 답변이 진행됐다. 각 게임별로 디아블로4에 대한 답변은 루이스 바리가(Luis Barriga) 디렉터가, 디아블로 이모탈 관련 질문은 와이엇 쳉(Wyatt Cheng) 디자이너가, 디아블로2 리저렉션 관련 질문에는 롭 갈레라니(Rob Gallerani) 디자이너가 답변했다.


◆ '디아블로4' 관련 짧은 질의응답 모음

Q. 모든 클래스가 각자의 퀘스트를 가지고 있나? - 없다. 하지만 향후 대답이 바뀔 수 있다.
Q. 형상 변환(Transmogrification)은? - 있다.
Q. 낚시는? - 없다.
Q. 로컬 코옵은? - 없다.
Q. 타운 포탈 스크롤과 책은? - 있다.
Q. 천사들이 성소에 개입하는 것을 볼 수 있는가? - 기술적으로는 그렇다.
Q. 이나리우스(inarius)의 감옥에 방문할 수 있나? - 없다.


◆ '디아블로 이모탈' 관련 짧은 질의응답 모음

Q. 월드 PVP는? - 있다.
Q. 캐릭터 애니메이션 제스처는? - 아마도 있을 것. 정확히 어떤 것이 궁금한 것인지 잘 모르겠다.
Q. 120Hz 디바이스는? - 실행 시 지원되지 않는다.
Q. 팔라딘과 네크로맨서가 출시 버전에 포함되는가? - 출시 때는 포함된다.
Q. 가장 큰 규모의 레이드는 몇 명의 플레이어가 함께 할 수 있나? - "큰 그룹(Large groups)"


◆ '디아블로2 레저렉션' 관련 짧은 질의응답 모음

Q. 디아블로2와 동일한 거래 시스템 제공하나? - 같은 거래 시스템을 제공하지는 않는다. 대신 아이템 링크를 누르면 다양한 통계, 항목 비교 등 여러 안내를 확인할 수 있다. 비슷하긴 할 것이다.
Q. 새로운 룬은? - 없다.
Q. 레저렉션이 원래의 디아블로2 위에 덮어씌워지나? - 그렇지 않다. 둘은 별개의 게임이다.
Q. 디아블로2 레저렉션에 원작의 캐릭터를 불러올 수 있나? - 아니. 아직은 아니다.



2월 20일부터 2월 21일까지 블리즈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블리즈컨라인 2021이 진행됩니다. 작은 정보 하나까지 놓침없이 전해드리겠습니다. ▶️ 인벤 블리즈컨라인 2021 뉴스센터: https://goo.gl/gkLqSp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전체 리포터 33개 등록됨 (2021-03-02 ~ 2020-09-01)

"이게 그 디아2인가 뭔가 하는 고전게임이냐?" [114]
기획기사 | 정수형,정재훈 기자 (desk@inven.co.kr) | 2021-03-02 18:33
"뭐? 디아2를 안 해봤다고!?" '디아블로2 레저렉션'이 공개됐을 당시 디아블로2(이하 디아2)를 안 해봤다고 하자 주변 기자들의 시선이 달라졌습니다. 눈빛이 마치 한국인인데 김치를 안 먹어봤다는 느낌.....
[인터뷰] "디아블로 이모탈로 시리즈 역사를 체험할 수 있을 것" [29]
인터뷰 | 강승진 기자 (Looa@inven.co.kr) | 2021-02-21 11:46
첫 공개 이후 꽤 오랜 개발 기간과 기다림. 그리고 지난해 말 테크니컬 알파 테스트로 드디어 일반 팬들을 찾은 디아블로 이모탈. 2018년 첫 공개 이후 팬들 가슴에 깊은 쌓인 근심과 우려를 낳았던 게임.....
[인터뷰] 디아블로 이모탈, 자동사냥 추가할 계획 없다 [149]
인터뷰 | 정수형 기자 (Camfa@inven.co.kr) | 2021-02-21 11:30
디아블로 이모탈은 작년 12월에 진행한 테크니컬 알파 테스트를 통해 우려를 씻어내고 기대감을 끌어올리는데 성공했다. 다만, 한정된 테스트 인원과 2주간의 짧은 테스트 기간 때문에 게임의 세부적인 .....
아니, 진짜가 나오면 어떡해요 [28]
포토뉴스 | 정수형 기자 (Camfa@inven.co.kr) | 2021-02-21 08:37
세계 각지에 있는 블리자드 팬들의 팬심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커뮤니티 쇼케이스'가 블리즈컨라인에서 펼쳐졌습니다. 올해 블리즈컨라인은 온라인으로 진행된 만큼 사전에 참가자들의 작품을 받아서.....
내 디아2 캐릭터, 레저렉션에서 불러올 수 있을까? [47]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 2021-02-21 07:28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금일(21일), 블리즈컨라인 이틀 차 첫 번째 세션으로 '디아블로 질문과 답변' 세션을 진행했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디아블로 질문과 답변' 세션에서는 사전에 수집된 유저들의...
블리자드 작품관, 온라인으로 무료 개장 [3]
게임뉴스 | 김수진 기자 (Eonn@inven.co.kr) | 2021-02-21 07:12
온라인으로 블리자드 30년의 역사를 기념할 수 있는 '온라인 아트 갤러리 투어'가 블리즈컨라인 페이지에서 진행 중이다. 디아블로, 워크래프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오버워치, 하스스톤, 히어로즈 오.....
[인터뷰] 디아블로4, 골드가 '돈 값'하는 게임 될 것 [67]
인터뷰 | 정재훈 기자 (Laffa@inven.co.kr) | 2021-02-20 15:00
이번 '블리즈컨라인'에서 공개된 '디아블로4' 관련 정보는 생각보다 그리 많지 않았다. 최초 공개 이후 1년이 지났으니 아직 출시일까지 바라는 건 시기상조겠지만, 게이머들의 목마름을 해소하기에 충분.....
[인터뷰] 디아블로4, 다른 플레이어 귀를 수집한다 [24]
인터뷰 |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 2021-02-20 14:46
블리자드가 20일 디아블로4 신규 직업 도적(rogue)을 공개한 가운데, 공동 인터뷰를 통해 더 자세한 내용을 소개했다. 도적은 디아블로1에 등장했던 '로그'를 디아블로4에 맞게 재해석됐다. 앞서 블리즈.....
[인터뷰] "편의성은 개선, 플레이는 그대로" 디아블로2 레저렉션 [119]
인터뷰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21-02-20 14:19
항상 루머로만 돌던 디아블로2의 부활은 이번 블리즈컨라인 2021에서 현실이 됐다. '부활'이라는 그 단어를 고스란히 갖고 온 디아블로2 레저렉션은 20년 전 디아블로2의 감성을 현 세대에 맞춰서 고스란.....
[인터뷰] "블리자드에 있어 한국은 제2의 고향" [77]
인터뷰 | 김수진 기자 (Eonn@inven.co.kr) | 2021-02-20 13:36
2월 20일(토), 블리즈컨라인 2021이 양일간의 여정을 시작했다. 비록 올해는 현장의 생동감을 느낄 순 없었으나, 블리자드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 하스스톤 등 기존 게임들의 신규 콘텐츠 공개에 이어.....
[인터뷰] 디아블로2 레저렉션, "원작의 '정통성'에 집중했다" [131]
인터뷰 | 양영석 기자 (Lavii@inven.co.kr) | 2021-02-20 11:47
이번 블리즈컨라인에서 가장 큰 주목을 받은 소식 중 하나는, 바로 '디아블로2'의 부활 소식이었다. 이전부터 루머로만 언급되던 '디아블로2'의 리마스터가 공식적으로 확정된데다가, 추가적으로 콘솔-P.....
디아2 레저렉션, 창고 공유 기본으로 지원한다 [34]
게임뉴스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21-02-20 11:16
블리자드는 오늘(20일), 블리즈컨라인 세션에서 디아블로2 레저렉션에 대한 세부 정보를 추가로 공개했다. 한국 시간으로 9시 40분부터 약 한 시간 동안 진행된 '디아블로2 레저렉션 심층 탐구' 세션은 .....
블리자드 팬이라면 '피식' 할만한 영상 [16]
동영상 | 박태학 기자 (Karp@inven.co.kr) | 2021-02-20 11:09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창사 30주년을 기념한 특별한 애니메이션이 공개됐다. 1인 애니메이터 조나단 버튼(카봇 애니메이션즈)는 블리즈컨라인 2021 무대에서 직접 제작한 4분 48초 분량의 영상을 선보.....
디아블로4 추가 정보, 도적과 오픈월드, PVP에 대해 [16]
게임뉴스 | 정재훈 기자 (Laffa@inven.co.kr) | 2021-02-20 10:08
2월 20일,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블리자드의 게임쇼 '블리즈컨라인'에서 디아블로4와 관계된 추가 정보가 공개되었다. 이날 발표는 블리즈컨라인 오프닝 행사가 끝난 직후인 한국시간 오전 8시 5분부터 약.....
[종합] D2의 부활 [89]
게임뉴스 | 김수진 기자 (Eonn@inven.co.kr) | 2021-02-20 09:17
2월 20일 오전 7시, 지난 블리즈컨으로부터 1년하고도 3개월가량이 지난 시점.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블리즈컨라인 2021(BLIZZConline 2021)'이 그 막을 올렸다. 이번 블리즈컨라인은 시기적으로 늦.....
근본이 돌아왔다! 디아블로4, 신규 클래스 '도적' 공개 [45]
게임뉴스 | 양영석 기자 (Lavii@inven.co.kr) | 2021-02-20 08:24
금일(20일) 진행된 블리즈컨라인 현장에서, 디아블로4의 신규 클래스 '도적'이 공개됐다. '도적'은 시리즈의 시작점인 오리지널 디아블로에서 등장했던 3명의 클래스 중 하나인 '로그'를 근간으로 하여,.....
[리뷰] 11세대 프로세서 장착! 업무와 게임까지 잡은 노트북? 레노버 요가 7i [2]
리뷰 | 이형민 기자 (Corky@inven.co.kr) | 2021-02-18 19:49
QHD, 100% sRGB로 색감을 뚜렷하게 재현하고 안티글레어 패널, 16:10 화면비, IPS 패널로 보는 맛을 높였습니다. 보안 쪽으로도 신경을 쓴 게 엿보였습니다. AI 기반 기능인 글랜스는 화면 엿보기 경고,.....
"블리즈컨,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39]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 2021-02-16 14:47
한국 시각으로 오는 2월 21일(일), 블리즈컨라인 행사에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하스스톤', '디아블로4', '디아블로 이모탈' 개발팀이 직접 커뮤니티에서 제출된 질문들에 답변하는 질의응답 세션...
[기획] 디아블로4 정보 풀릴까? '블리즈컨라인' 미리보기 [1686]
기획기사 | 정재훈 기자 (Laffa@inven.co.kr) | 2021-02-12 12:00
1년에 한 번 진행되는 블리자드 팬들의 축제, '블리즈컨 2020'이 COVID-19로 인해 몇 달 밀린 지금, '블리즈컨라인(BLIZZConline)'으로 개최됩니다. 일정도 기존의 3일에서 하루가 줄어 2월 19, 20일 양.....
출시일 정보 공개될까? 블리즈컨 세부 일정 공개 [36]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 2021-02-11 14:59
오는 2월 20일부터 21일(한국 시간 기준)까지 이틀간 진행되는 '블리즈컨라인' 행사의 세부 일정이 금일(11일) 공개됐다. 올해 블리즈컨라인은 BlizzCon.com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을 통한 가상 행사로 진.....
다음 6개월   이전 1 | 2 다음   이전 6개월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