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분홍색과 파란색을 가지고 '남자, 여자'로 구분하는 일이 적어졌죠? 핑크색은 남자의 색이라고 부를 정도가 되었으니깐요. 지금 소개할 이 남자도 입은 옷은 푸른색이지만, 마음만큼은 핑크네요. 님블뉴런(대표 김남석)이 스팀 ‘앞서 해보기’로 서비스 중인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 (Eternal Return: Black Survival)이 5월 13일(목)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29번째 신규 캐릭터, ‘레온’을 참전시켰습니다.

자신은 운동선수에 아버지는 군인으로 어떻게 보면 강한 남성상을 가지고 있지만, 본인에게는 큰 압박이었던 모양입니다. 그래서 레온은 섬세하고 예쁜 물건에 대한 강한 수집 욕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토끼 인형이라던지 귀여운 인형을 수집할까요? 사실 요즘 저도 '넨도로이드'라는 인형을 수집하고 있긴 합니다.

E스킬을 이용해 일시적인 무적 효과를 사용할 수 있는 레온은 '물 웅덩이'가 필요한 스킬이 많기 때문에 어떻게 공격해서 필드에 물 웅덩이를 많이 흩뿌려야 할지 생각해야 하는 캐릭터입니다. 과연 레온의 스킬은 어떻게 편성되어 있을까요? 한 번 확인해보도록 합시다.


‘레온’ 개요


“나약한 인간은 뒤쳐지는 법이지.”

아버지가 큰 공을 세운 군인이며, 자신도 운동선수로서 강한 남성상에 대한 내외적 압박이 있었다.

아주 어릴 때부터 어디서든 나약한 면은 드러내선 안 된다고 생각했고, 그렇게 억눌린 욕구는 섬세하고 예쁜 물건에 대한 강한 수집 욕구로 나타났다.

속에 입는 옷이 귀엽다거나 갤러리에 귀여운 사진을 잔뜩 채우는 등 남몰래 수집욕구를 채우고 있다.



'레온' 기본 정보

레온은 물 웅덩이를 지속적으로 생성하여 자신에게 유리한 지역을 만들고 그 위에서 적과 교전하는 캐릭터입니다. 인간어뢰(패시브)는 물 웅덩이 위에서 일반 공격에 피해량을 추가하고 이동 속도와 일반 공격 속도를 증가시키는 스킬로 물 웅덩이 위에서 레온은 강력한 교전 능력을 가집니다. 물길(Q)은 일직선으로 물 웅덩이를 생성하며 적에게 피해를 주는 스킬로, 물 웅덩이를 원하는 위치에 빠르게 생성시킬 수 있습니다.

물보라 강타(W)는 지속 효과로 5번째 일반 공격에 적중한 적 위치에 물 웅덩이를 생성합니다. 사용 효과로는 자신 또는 아군에게 보호막을 부여하고 다음 일반 공격을 강화합니다. 적에게 강화된 일반 공격으로 피해를 주면 적 뒤에 물 웅덩이가 생기므로 적의 움직임을 제한하고 레온이 적 뒤에 위치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잠영(E)은 레온이 물 웅덩이에 들어가고 선택한 물 웅덩이로 나오는 스킬입니다. 물 웅덩이에 들어간 순간부터 나올 때 까지는 무적으로 적 스킬을 흘릴 수 있으며, 다른 물 웅덩이를 생성하는 스킬과 연계하여 적에게 접근 및 도주가 가능합니다.

파도타기(R)는 레온이 파도를 소환하며 경로상의 적들을 파도에 휩쓸리게 하는 스킬입니다. 적은 파도가 없어질 때 까지 밀려가며, 벽에 부딫히면 이동 속도 감소와 피해를 입습니다. 레온은 물 웅덩이에서 최대한 교전해야 강력한 힘을 발휘합니다. 물길(Q)와 물보라 강타(W)로 물 웅덩이를 생성하고 잠영(E)로 유리한 위치를 잡으며 물 웅덩이에 최대한 위치하며 적과 싸우며, 파도타기(R)과 연계하여 팀파이트에 도움을 주고 적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군중제어와 보호에 강하고, 방어 옵션에 약하다

● 특징: 물웅덩이를 지속적으로 생성시켜 자신에게 유리한 환경을 만드는 캐릭터.

● 장점: E스킬을 통한 일시적 무적 효과와 보호막을 부여할 수 있는 W스킬의 활용성.

● 단점: E스킬의 쿨다운과 스태미너 소모량이 생각보다 길다.


■ ‘레온’ 스킬 정보


기본 공격 - 글러브




■ 무기 스킬 - 글러브 (어퍼컷)

무기 아이콘
스킬 효과
설명
스킬 레벨 1
스킬 레벨 2
추가 피해량
공격력 100%
최종 피해량 140%
+고정 피해 50
공격력 100%
최종 피해량 200%
+고정 피해 100
쿨다운
12초
10초
설명
일정시간 동안 다음 기본 공격의 사거리가 증가하고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패시브 - 인간 어뢰 / 수중 강타
어떻게 기술 이름이 인간 어뢰...


스킬 아이콘
설명
■ 인간 어뢰 : 레온이 물 웅덩이 위에 있으면 이동속도가 5/10/15%, 공격속도가 10/15/20% 상승합니다.

■ 수중 강타 : 레온이 물 웅덩이 위에 있으면 기본 공격 피해량이 5/10/15(+공격력의 20%) 추가됩니다.


Q 스킬 - 물길
하앗, 斬!


스킬 아이콘
설명
레온이 물 웅덩이를 일직선으로 설치하며 적들에게 40/75/110/145/180(+공격력의 40%)의 피해를 입히고 물길을 만듭니다.

● 쿨다운: 12/11/10/9/8초
● 스테미너 소모량: 60/70/80/90/100
● 피해 범위 : 길이 7.65m , 폭 1.4m


W 스킬 - 물보라 강타
사용하면 보호막, 그냥 때려도 OK

▲ 지속 효과 모션

▲ 스킬 사용 모션 (자신)

▲ 스킬 사용 모션 (아군)

스킬 아이콘
설명
■ 지속 효과 : 5번째 공격마다 피해를 입힌 대상의 위치에 물 웅덩이를 생성합니다.

레온이 자신 또는 아군에게 5초 동안 60/90/120/150/180(+공격력의 3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보호막이 부여되면 다음 3번의 일반공격이 적에게 10/20/30/40/50(+공격력의 3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적 뒤에 물 웅덩이를 생성합니다.

● 쿨다운: 18/17/16/15/14초
● 스테미너 소모량: 50/60/70/80/90
● 시전 사거리 : 7m
● 물 웅덩이 크기 : 원형 반지름 1.3m


E 스킬 - 잠영
땅바닥으로 다이빙;;


스킬 아이콘
설명
레온이 즉시 자신의 위치에 물 웅덩이를 생성하고 다이빙합니다. 다이빙 후에는 지정한 물 웅덩이로 나오며 60/100/140/180/220(+공격력의 35%)의 피해와 1초 동안 에어본을 줍니다.

● 쿨다운: 24/22/20/18/16초
● 스테미너 소모량: 80/90/100/110/120
● 시전 사거리 : 6m
● 피해 및 에어본 범위 : 중심 기준 반지름 1.4m


R 스킬(궁극기) - 파도타기
가라! 피카츄, 파도타기!


스킬 아이콘
설명
레온이 파도를 소환합니다. 레온은 파도를 타고 같이 전진하며 경로상 적들에게 150/230/310(+공격력의 50%)의 피해를 입히고 적은 파도가 없어지는 순간까지 같이 밀려납니다. 파도에 밀려난 적이 벽에 부딪히면 잃은 체력에 10/15/20% 피해를 입히고 이동속도가 70%감소되며 1.2초 동안 이동속도가 서서히 회복합니다.

● 쿨다운: 120/100/80초
● 스테미너 소모량: 150
● 파도 최대 전진 길이 : 8m
● 파도타기 전진 속도 : 4m/s
● 파도 폭, 길이 : 폭 4m, 길이 3m



‘레온’ 장비 추천 루트

제작사의 글러브 추천 루트
디바인 피스트
전술-OPS 헬멧
광학미채 슈트
기사의 신조
부케팔로스
궁기병의 화살통

▲ 제작사의 추천 루트

영원회귀에서 중요한 것은 그 누구보다 빠르게 ‘메인 무기’를 강화시켜야 한다는 점이죠. 그래서 무기를 완성시키는데 최소 1~2구역 내로 완성시키는 빠른 루트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만, 제작사의 추천 루트는 3루트에서 메인 무기가 완성되는데 빠르게 3루트를 돌지 않으면 위험할 수도 있을 법합니다.

요즘 인기가 많은 '기본 공격 추가 피해' 옵션. 통칭, 기공추 옵션을 든 '디바인 피스트'를 무기로 장착하고, 쿨다운 감소의 '전술-OPS 헬멧', 치명타 피해와 스킬 피해 감소 옵션을 가지고 있는 '광학미채 슈트', 마찬가지로 치명타 피해량을 높여주는 '기사의 신조', 그리고 공격력을 높여주고 치명타 및 쿨다운 감소 옵션을 한꺼번에 가져가는 '부케팔로스', 마지막으로 공격력과 공격 속도를 높여주는 '궁기병의 화살통'이 있습니다.

여린 마음... 아니, 소녀 감성을 갖추고 있는 레온. 파도타기를 좋아하는 듯한 그의 패션을 보면 확실히 이중적인 면모가 보입니다. 이중적이라고 한다면 화전양면전술을 펼치는 '쇼이치'도 있고, 속내를 알 수 없는 '유키'도 있죠. 그런 면에선 레온은 '루미아 섬'에 적합한 인물이라고 생각합니다.

▲ 이거 실제로 물 탈 수 있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