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GABYTE StarsWar League(이하 SWL) 조별리그 14라운드에서 Najin Sword(이하 나진 소드)가 MVP Ozone(이하 MVP오존)을 2:0으로 제압하고 승점 3점을 추가로 획득했다.

나진 소드는 경기 초반부, MVP오존의 공격적인 운영에 다소 휘둘리는 모습을 보였지만 두 경기에서 모두 안정적인 운영으로 역전승을 만들어냈다.

한편, SKT T1은 Najin Shield(이하 나진 실드)와의 경기에서 영리한 운영을 선보이며 이득을 선점, 스노우 볼을 굴리며 두 경기에서 모두 안정적 승리를 이루어냈다. 이 승리로 SKT T1은 유종의 미를 거뒀지만 나진 실드의 다음 라운드 진출에는 적신호가 켜지게 되었다.





B조 14라운드 Najin Sword vs MVP Ozone - Najin Sword 승



B조 14라운드 1경기 Najin Sword vs MVP Ozone - Najin Sword 승



★ 1 경기 결과 상세 데이터 보기 [클릭] - 모바일용



나진 소드가 노련한 경기력으로 1경기 역전승을 만들어냈다.

나진 소드는 미드 나서스라는 다소 재밌는 챔피언 포지션을 선택한다. 이에 대항하는 MVP오존은 라인 스왑을 통해 나진 소드의 초반 라인전에 혼란을 주는 데 성공, 많은 킬을 얻어내 글로벌 골드와 킬데스 면에서 우위를 선점하는 데 성공한다.

하지만 이런 MVP오존의 우위는 오래가지 않았다. 코그모와 쓰레쉬의 시너지를 적절히 활용한 나진 소드는 두 번째 드래곤 사망 이후 벌어진 미드 라인 교전에서 크게 승리, 글로벌 골드를 따라잡는 데 성공한다. 이번 교전을 통해 글로벌 골드를 역전한 나진 소드는 이어진 전투에서도 연이어 승리, 킬데스 스코어까지 역전해낸다.

두 번의 승리로 승기를 잡아낸 나진 소드는 이어진 모든 교전에서 승리, 깔끔한 역전승으로 1경기 승리를 얻어낸다.








B조 14라운드 2경기 Najin Sword vs MVP Ozone - Najin Sword 승



★ 2 경기 결과 상세 데이터 보기 [클릭] - 모바일용



나진 소드가 역전을 반복하며 숨 막히는 게임 끝에 2경기 승리를 얻어냈다.

두 팀은 초반부터 치열한 신경전을 벌인 후, 특별한 인베이드와 라인스왑 없이 라인전에 임한다. 1경기와 마찬가지로 MVP오존은 탑라인의 케넨을 잡아내며 선취점을 얻어냈지만 이어진 두 번재 갱킹에서 오히려 자르반을 잃고 킬을 내어준다.

팽팽한 분위기가 연출되지만, 그것도 순간도 잠시. 나진 소드는 볼리베어와 케일을 이용해 봇라인 4인 갱킹을 성공해낸다. 이 과정에서 큰 이득을 본 나진 소드는 이어진 미드라인 교전에서 크게 승리, 초반의 유리함을 크게 키워낸다. 이후 MVP오존은 불리해진 전황을 뒤집기 위해 노력하지만 이어진 모든 교전에서 나진 소드는 MVP오존보더 더 큰 이득을 얻어내 이미 거머쥔 승기를 내어주지 않았다.

이후, MVP오존은 바론 앞 팀파이트에서 엄청난 이득을 취해 거의 경기를 뒤집을뻔한다. 하지만 나진 소드는 후반부 교전에서 조금씩 유리한 싸움을 유도해냈고 이것에 따라 결국 크게 승리, 두 번째 바론을 획득하며 전황을 다시 뒤집는다.

승기를 되찾은 나진 소드는 MVP오존의 모든 라인을 압박, 미드 라인에서 벌어진 마지막 교전에서도 승리한다. 마지막 교전 승리 이후 MVP오존의 항복 선언에 따라 나진 소드는 2경기에서도 승리를 얻어낸다.








A조 14라운드 Najin Shield vs SKT T1 - SKT T1 승



A조 14라운드 1경기 Najin Shield vs SKT T1 - SKT T1 승


★ 1 경기 결과 상세 데이터 보기 [클릭] - 모바일용



SKT T1이 트위치의 엄청난 캐리력을 바탕으로 나진 실드를 제압, 1경기 승리를 얻어냈다.

나진 실드는 유리한 라인전을 만들기 위해 라인 스왑을 시도한다. 하지만 이것을 미리 눈치챈 SKT T1은 블루 버프 카운터를 통해 나진 실드의 볼리베어를 제거한다. 볼리베어의 부재에 따라 SKT T1의 봇듀오는 빠르게 라인을 푸쉬, 경기 초반부터 나진 실드의 봇과 미드라인 타워를 파괴해 초반 유리함을 선점한다.

경기 초반을 유리하게 가져간 SKT T1은 성공적으로 트위치를 키워낸다. 잘 성장한 트위치와 쓰레쉬의 궁합은 경기 초중반부에 치러진 모든 교전에서 크게 활약한다.

트위치의 활약으로 경기 전반부에 걸쳐 나진 실드를 압도하는 데 성공한 SKT T1은 경기 후반부까지 승기를 놓치지 않았고 후반부 봇라인 교전 승리와 함께 1경기 1승을 가져온다.








A조 14라운드 2경기 Najin Shield vs SKT T1 - SKT T1 승



★ 2 경기 결과 상세 데이터 보기 [클릭] - 모바일용



SKT T1이 노련한 운영과 글로벌 궁극기를 활용을 통해 나진 실드를 제압, 2경기에서도 승리를 쟁취했다.

SKT T1은 나진 실드의 블루 버프 지역으로 인베이드를 시도해 레넥톤을 처치, 선취점을 얻어낸다. 인베이드로 이득을 본 SKT T1은 나진 실드의 라이즈가 있는 곳으로 계속 봇듀오를 배치, 라이즈의 성장을 최대한 억제한다. 공격적인 라인 스왑과 인베이드 성공으로 경기 초반부는 SKT T1이 원하는 방향으로 진행된다.

초반부터 나진 실드를 흔드는 데 성공한 SKT T1은 중반부, 트위스티드 페이트와 쉔의 궁극기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라인전에서 추가 이득을 취하고 글로벌 골드는 물론이고 타워 싸움에서도 우위를 점한다. 타워와 성장치에서 우세해진 SKT T1은 본격적으로 맵을 컨트롤하며 나진 실드를 압박하기 시작한다.

경기 전반부에 걸쳐 치뤄진 교전에서 나진 소드는 일방적으로 당하지만은 않았지만, SKT T1은 꾸준히 이득을 챙겼고 이 이득은 후반부에 뒤집을 수 없을 정도로 거대해졌다. 경기 후반부에 극대화된 이득을 바탕으로 SKT T1은 나진 실드의 본진으로 돌진, 넥서스를 파괴하며 2경기에서도 승리를 얻어냈다.







★ 조별 승점 현황







리그 오브 레전드 인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