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 정글러'를 마지막으로 볼 수 있는 무대?

26일 수요일 LOL 팬들이 가장 사랑하는 선수 중 한명인 "Insec" 최인석 선수의 깜짝 발표가 있었다. 바로 '세계 최고 정글러'가 탑 라이너로 포지션을 변경한다는 발표였다. 이번 시즌인 챔피언스 리그 섬머 시즌부터 최인석 선수가 KT롤스터 B의 탑 라이너로 활약하게 되었다. 하지만 너무 아쉬워할 필요는 없다. 이번 주 29일(토)부터 열리는 인천 실내&무도 아시안게임에서 '세체정'의 마지막 경기를 볼 수 있는 무대가 있기 때문이다.




이번 리빌딩된 상태가 아닌 예선전에 참가해 국가대표 자격을 얻은 상태의 KT롤스터 B로 참가하기 때문에, 탑 "Ssumday" 김찬호, 정글 "Insec" 최인석, 미드 "Ryu" 유상욱, 원거리 딜러 "Score" 고동빈, 서포터 "Mafa" 원상연 선수로 경기하게 된다.

KT롤스터 B가 금메달까지 가기 위한 길은 평탄하지만은 않다. 가장 큰 라이벌이라고 평가되는 중국 대표팀은 WE가 대표로 참가했다. '웨이샤오', '트롤', '미사야' 이 세 명의 선수는 중국 올스타팀에 뽑힐 만큼 좋은 기량을 가진 선수들이다.

하지만 최근 열린 중국 자내 리그인 2013 LPL 스프링 플레이오프에서 다소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팀이었던 OMG에 패배하고 3, 4위전도 숙적 IG에 패배하는 등 최근 분위기는 좋지 않은 상태다.

그다음으로 위협이 되는 팀은 대만 대표팀의 TPS다. S급 서포터 '미스테이크' 선수가 주축이 돼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TPS는 최근 기세가 매우 좋다. TPS는 자국 리그인 대만 e스포츠 리그 2013 프로 챌린지에서 20승 5패, 승률 80%로 1위를 달리고 있다.

하지만 남은 두 팀은 편안하게 지켜봐도 좋을 것 같다. 베트남의 사이공 조커스와 몽골 팀은 참가 팀중 약체란 평가가 일반적이기 때문이다.

'세체정'의 마지막 활약을 볼 수 있는 이번 인천 실내&무도 아시안게임의 리그 오브 레전드 경기 일정은 29일(토) 오전 11시에 예선 풀리그 경기로 시작된다.


■ 리그 오브 레전드 경기 일정

- 6월 29일(토) : 11:00 ~ 17:00 예선풀리그

- 6월 30일(일) : 11:00 ~ 21:00 예선풀리그. 본선4강

- 7월 01일(월) : 14:00 ~ 16:00 3 & 4위전. 19:00 ~ 21:00 결승전/시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