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2-12-31 2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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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가이드] 폭탄을 활용하자! 나선의 미궁 2층 배이도 공략

장민우 기자 (nedz@inv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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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전 기본 정보 - 타임어택 15분을 넘기면 안된다

배이도 공략 - 바닥의 속성을 파악하여 폭탄을 터트려라!
  배이도 주요 스킬 및 패턴 정보
  부하 몬스터의 주요 스킬 및 패턴 정보
  배이도의 전체적인 전투 진행 방법
  공략의 핵심! 폭탄만들기
  흡공과 필살 삼인격을 조심하자
  부하 몬스터의 어그로 관리가 중요하다
  배이도 공략의 핵심 포인트
  유저 공략

나선의 미궁 2층 드랍 아이템 리스트




15분의 타임어택, 몬스터를 빠르게 처치하라!



나선의 미궁 2층도 1층과 동일하게 다음 방으로 진입하는 문이 랜덤하게 열리는 방식이다.
1층보다는 적은 총 12개의 방이 준비되어 있으며 6개의 방을 지난 후
7번째 방에서 2층의 네임드 몬스터인 배이도를 마주하게 된다.


1층보다는 방의 수가 적지만 2층 전체에 타임어택이 걸려 있어
정해진 시간내에 배이도를 처치하지 못하면 3층으로 가는 길이 열리지 않는다.
타임어택의 시간은 15분이며 그 시작은 첫 방에 있는 대왕석괴를 처치하면 시작된다.


따라서 방의 수가 적다고 안심하지 말고
경공으로 쉽게 건너갈 수 있는 방은 실수 없이 지나가며
많은 몬스터들이 있는 방은 최소한의 피해로 최대한 빠르게 넘기는 것이 중요하다.


2층 타임 어택은 화면 상에 표시되지 않지만 10분, 5분, 3분 남았을 때 경고창을 통해 알려준다.



▲ 우리에겐 시간이 없다!




나선의 미궁 2층 최종보스 배이도 공략




배이도의 주요 스킬 및 패턴 정보



화기 운용

[화신진] : 배이도가 화기 운용시 생성되는 화기 속성의 동그란 바닥.
이 때 배이도는 화기 관련 스킬만 지속적으로 사용하게 된다.

화기 바닥 위에 서 있으면 낮은 도트 대미지가 지속적으로 들어오며,
화신진 이라는 디버프가 지속적으로 중첩된다.

화신진 디버프는 10중첩시 화기 폭탄 디버프로 변하고
화기 폭탄 디버프는 5초뒤 폭발하게 되는데
자신 및 주변에 대미지와 함께 폭발 범위에 있는 한기 속성의 바닥을 부순다.

[폭열신장] : 일반적으로 기공사가 사용하는 폭열신장과 동일한 전방 광역 스킬.
어그로 대상자가 자신과 근접해 있을 때만 사용한다.

[화련장] : 기공사의 스킬과 동일. 어그로 대상자가 멀리 떨어져 있을 경우에 사용.
배이도의 일반 스킬 중 가장 높은 대미지를 가지고 있다.

[신룡열파] : 기공사의 스킬과 동일. 어그로 대상자가 멀리 떨어져 있을 경우에 사용.
대미지는 낮은 편이지만 연속해서 구체가 발사된다.


한기 운용

[한신진] : 배이도가 한기 운용시 생성되는 냉기 속성의 동그란 바닥.
이 때 배이도는 한기 관련 스킬만 지속적으로 사용하게 된다.

한기 바닥 위에 서 있으면 낮은 도트 대미지가 지속적으로 들어오며,
한신진 이라는 디버프가 지속적으로 중첩된다.

한신진 디버프는 10중첩시 한기 폭탄 디버프로 변하고
한기 폭탄 디버프는 5초뒤 폭발하게 되는데
자신 및 주변에 대미지와 함께 폭발 범위에 있는 화기 속성의 바닥을 부순다.


[빙백신장] : 일반적으로 기공사가 사용하는 빙백신장과 동일한 전방 광역 스킬.
어그로 대상자가 자신과 근접해 있을 때만 사용한다.


[빙하장] : 기공사의 스킬과 동일. 어그로 대상자가 멀리 떨어져 있을 경우에 사용.
배이도의 일반 스킬 중 가장 높은 대미지를 가지고 있다.

[한파] : 기공사의 스킬과 동일. 어그로 대상자가 멀리 떨어져 있을 경우에 사용.
대미지는 낮은 편이지만 연속해서 구체가 발사된다.


공통 스킬 - 한기 및 화기 등 속성에 상관없이 일정 패턴에 사용

[충격파] : 대상 근접시 사용하는 충격파, 대미지는 그리 높지 않다

[흡공] : 거리와 상관없이 어그로 대상자를 흡공한다, 흡공시 합격기 가능

[흡공흡인] : 흡공한 대상의 체력을 흡수, 약 15만 가량 체력 회복하기 때문에
흡공을 사용하면 합격기를 통해 행동을 제어하거나 얼음꽃 등으로 무효화 시키자.

[필살 삼인격] : "좀 아플지도 모르니 재주껏 피하세요! 히효효효!" 라는 대사를 하며,
부하 몬스터와 함께 머리위에 커다란 기를 모아 바닥에 던지는 전체 광역 공격.
방어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각종 저항기를 활용해서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





강화전투병 건우, 승환, 도겸 주요 스킬 및 패턴 정보


화기 운용 - 붉은색 바닥

[화신진] : 배이도가 화기 운용시 생성되는 화기 속성의 동그란 바닥.
이 때 배이도는 화기 관련 스킬만 지속적으로 사용하게 된다.

화기 바닥 위에 서 있으면 낮은 도트 대미지가 지속적으로 들어오며,
화신진 이라는 디버프가 지속적으로 중첩된다.

화신진 디버프는 10중첩시 화기 폭탄 디버프로 변하고
화기 폭탄 디버프는 5초뒤 폭발하게 되는데
자신 및 주변에 대미지와 함께 폭발 범위에 있는 한기 속성의 바닥을 부순다.

[폭열신장] : 일반적으로 기공사가 사용하는 폭열신장과 동일한 전방 광역 스킬.
어그로 대상자가 자신과 근접해 있을 때만 사용한다.

[화련장] : 기공사의 스킬과 동일. 어그로 대상자가 멀리 떨어져 있을 경우에 사용.
배이도의 일반 스킬 중 가장 높은 대미지를 가지고 있다.


한기 운용 - 푸른색 바닥

[한신진] : 배이도가 한기 운용시 생성되는 냉기 속성의 동그란 바닥.
이 때 배이도는 한기 관련 스킬만 지속적으로 사용하게 된다.

한기 바닥 위에 서 있으면 낮은 도트 대미지가 지속적으로 들어오며,
한신진 이라는 디버프가 지속적으로 중첩된다.

한신진 디버프는 10중첩시 한기 폭탄 디버프로 변하고
한기 폭탄 디버프는 5초뒤 폭발하게 되는데
자신 및 주변에 대미지와 함께 폭발 범위에 있는 화기 속성의 바닥을 부순다.


[빙백신장] : 일반적으로 기공사가 사용하는 빙백신장과 동일한 전방 광역 스킬.
어그로 대상자가 자신과 근접해 있을 때만 사용한다.


[빙하장] : 기공사의 스킬과 동일. 어그로 대상자가 멀리 떨어져 있을 경우에 사용.
배이도의 일반 스킬 중 가장 높은 대미지를 가지고 있다.


공통 스킬 - 환기, 화기에 상관없이 동일하게 사용

[흡공] : 거리와 상관없이 어그로 대상자를 흡공한다, 흡공시 합격기 가능

[흡공흡인] : 흡공한 대상의 체력을 흡수한다.



▲ 붉은 색 바닥은 화신진, 푸른 색 바닥은 한신진으로 바닥 생성시 빠른 파악이 중요하다





배이도 공략



▲ 배이도 및 부하 몬스터 위치와 폭탄의 이동경로


배이도는 전투 시작과 동시에 부하 모스터인 강화전투병 건우, 승환, 도겸을 소환한다.

전체 광역 공격인 필살 삼인격을 제외하면 배이도 자체의 공격력이 높지 않지만
사방에서 공격하는 부하 몬스터의 스킬을 함께 대응해야하며
지속적으로 생성되는 한신진(화신진)으로 방어력이 상승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배이도와 부하 몬스터는 거의 같은 스킬 패턴을 가지고 있다.
근접시 현재 속성에 따라 바닥에 한신진 및 화신진이 생성이 되며,
같은 속성 스킬인 빙백신장과 폭열신장을 사용하는 등 패턴 자체는 단순한 편.


하지만 각 속성에 따라 생성되는 한신진(화신진)위에 서 있을 경우
몬스터는 방어력이 대폭 상승하여 생명력을 감소시키기 어려울 정도가 되며
플레이어는 지속적인 피해와 함께 10중첩시 폭발하는 디버프를 생성시킨다.


배이도의 기본적인 공격 패턴은
어그로 대상자가 근접해 있을 시 [폭열(빙백)신장] x 3 - [충격파]로 이어진다.
만약 어그로 대상자가 원거리에 있다면 [화련(빙하)장]과 [신룡열파(한파)]만을 사용한다.


부하 몬스터의 경우 근접해 있을 때는 [폭열(빙백)신장]만 사용하고
어그로 대상자가 먼 경우에는 [화련(빙하)장] x 3 - [흡공]의 순서로 이어진다.


흡공과 광역 공격인 필살 삼인격을 제외하고 모두 막기 등 방어가 가능하다.
단, 배이도와 부하 몬스터 모두 이동이 불가능한 특성을 가지고 있어
합격기는 가능하나 흡공 및 장악은 불가능하다.


▶ 한신진(화신진) 폭탄을 활용하는 배이도와의 전투 진행 방법


1. 전투 시작 전 배이도 및 부하 몬스터를 담당할 플레이어를 지정
이 때 한 명당 하나의 몬스터를 담당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 방법.

2. 배이도 담당자가 전투를 시작하면 방의 12시, 4시, 7시 방향에 부하 몬스터가 등장.
자신이 담당하는 방향에 등장한 몬스터의 어그로만 획득한 후 배이도를 공격.

3. 바닥에 깔린 색상을 통해 배이도의 속성을 확인한 후
반대 속성을 가진 부하 몬스터 담당자 한 명이 폭탄을 만들기 위해 즉시 이동.
(배이도가 화기면 환기 부하에게, 환기면 화기 부하에게 이동)

4_1. 폭탄을 만들기 위해 부하 몬스터 주변을 맴돌 경우
디버프가 10중첩이 될 때까지만 있으면 되는데
부하 몬스터는 전방으로만 공격하기 때문에 사과깍기를 적극적으로 활용!

※ 사과깍기: 사과를 깍듯이 대상을 기준으로 한 방향으로 빙글빙글 돌며 공격.

4_2. 한 명이 폭탄을 만들동안 나머지 인원은 배이도를 공격.
이 때 배이도 속성에 따른 바닥에 의해 디버프 10중첩 후 폭탄이 되지 않도록 주의.

5. 폭탄이 완성되면 배이도에게 이동해서 폭발시킨다.
폭탄은 머리 위에서 5초부터 시작되는 카운트를 확인할 수 있다.
폭발시에는 폭탄 디버프를 가진 파티원 외에는 전부 떨어져 있자. (혹은 저항기)

6. 배이도에게 폭탄이터져 바닥이 사라지면 이제부터는 신나는 공격의 시간!

7. 배이도가 일어나면 흡공을 사용하니 합격기 및 얼음꽃, 민들레씨로 무효화시키자.

8. 흡공 후에는 전체 광역 공격을 사용하니 저항기 등을 사용할 준비하자.

9 이후 다시 속성이 결정되며 그로가 초기화되니 첫 전투 시작과 동일하게 진행.



▲ 원형의 마법진 위에 서 있어야 인간 폭탄으로 변신할 수 있다





배이도 공략의 핵심! 배이도와 반대 속성인 폭탄을 만들어오자

전투의 핵심은 배이도와 부하 몬스터의 속성을 파악하고
배이도의 반대 속성을 가진 부하 몬스터로부터 폭탄을 만들어와 터트려야 한다는 것이다.


전투가 시작되면 배이도와 부하 몬스터는 화기 및 한기 속성 중 한 가지로 랜덤하게 결정되며
이와 동시에 자신이 서 있는 장소에 해당 속성을 지니고 있는 마법진을 생성한다.


마법진 안에 들어가게 되면 한신진(푸른색 바닥) 혹은 화신진(붉은색 바닥)디버프에 걸리게 되고
최대 중첩인 10중첩이 되면 플레이어 자체가 폭탄의 성격을 가지고 있는 디버프로 변하게 된다.


공략의 핵심은 바로 이 폭탄을 활용하는 것.

폭탄 상태에서 몬스터 근처로 이동하여 터트리면 약 30초간 혼절이 걸리게 되는데,
이 때 폭발 장소에 있던 마법진이 사라지며 몬스터에게 걸려있는 방어력 상승 효과가 사라진다.


단, 플레이어가 서 있던 바닥의 속성에 따라 폭탄의 속성도 달라지니
몬스터가 한기속성의 한신진을 생성하고 있다면 화기 폭탄을 모아서 터트리고
반대로 화기 속성의 화신진을 생성하고 있다면 한기 폭탄으로 혼절을 걸어주자.



▲ 폭탄은 5초부터. 반대속성의 폭탄을 만들어 배이도에게 배달 해주자!


이 때 주의해야 할 점은, 폭탄이 터지는 순간에는 몬스터뿐만 아니라
폭탄이었던 플레이어 및 주변 파티원 모두 큰 대미지를 입기 때문에


폭탄을 운반하는 플레이어는 배이도에 붙어서 저항기를,
다른 유저들은 폭탄에 피해를 입지 않는 범위까지 잠시 떨어져 있거나 저항기를 사용해야 한다.


물론 배이도 및 부하 몬스터의 한신진(화신진)으로 10중첩이 된 폭탄은
반대속성을 가진 다른 부하 몬스터에게 사용하여 혼절을 걸 수 있으니 적극 활용해도 좋다.


다만 혼절 후 일어나는 부하 몬스터는 어그로가 초기화 되어있기 때문에
자신이 담당하는 부하 몬스터일 경우 일어나는 타이밍에 맞춰
어그로를 획득해야 다른 파티원이 공격을 받는 혼란을 방지할 수 있다.



▲ 폭탄이 남으면 부하몬스터 혼절! 하지만 깨어날때 어그로 초기화를 주의하자





배이도의 흡공과 필살 삼인격을 조심하자

배이도가 폭탄에 의해 혼절이 된 후에는 공격을 하지 않지만
플레이어가 공격을 할 경우 바로 일어나 흡공을 사용한다.

혼절시켜 전투 중 잠시 정비를 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2층 전체의 타임어택 때문에 공격을 쉬는 것은 큰 무리가 따를 수 있으니 주의하자.


흡공 자체의 대미지는 높지 않지만, 흡공 중에 사용하는 흡공흡인의 경우
배이도의 생명력이 약 15만 가량 회복이 되니 반드시 막아야하는 중 하나.


배이도가 흡공중일 때 합격기가 가능하여 합격기로 끊어주거나
흡공흡인을 시전할 때 민들레씨 및 얼음꽃으로 파티원을 보호하여
배이도가 생명력을 회복하는 것을 막아주도록 하자.



▲ 흡공후 체력을 대량 회복하는 흡공흡인은 어떻게든 막아야 한다!



흡공과 흡공흡인을 사용한 후에는 부하 몬스터들과 함께
머리위로 기를 모아 바닥에 내려치는 필살 삼인격을 사용한다.


방 전체를 공격하는 광역 스킬인데다가 그 파괴력도 상당한 편.
방어가 불가능하니 머리 위로 모은 구체의 기가 바닥에 떨어지는 순간 저항해야한다.



▲ 부하들아 도와줘! 일명 전멸기라 불리는 원기옥 필살 삼인격은 꼭 저항하도록 하자





부하 몬스터의 어그로 관리에 신경쓰자

배이도를 담당하는 메인 탱커를 제외하고,
나머지 파티원 3명은 부하 몬스터를 하나씩 책임져야 한다.


부하 몬스터들이 사용하는 화련장 및 빙하장은 상당한 공격력을 자랑하는데다가
자신의 앞으로 끌어오는 흡공까지 사용하기 때문에
이 모든 스킬을 배이도 담당 파티원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부하 몬스터를 담당하는 파티원들끼리 역시
자신이 담당하는 부하 몬스터의 공격이 다른 파티원에게 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반 공격을 막는 것 외 주의해야할 스킬은 다름아닌 흡공.
부하 몬스터는 근접해 있을 시에는 폭열신장(빙백신장)만을 사용하지만
거리가 멀어질 경우 화련장(빙하장) x3에 이은 흡공 콤보를 사용하게 된다.


폭탄을 생성하는 파티원을 제외하면 배이도를 공격하고 있기 때문에
원거리 공격 패턴을 상대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흡공에 당하면 해당 부하 몬스터의 어그로가 사라지는 사태가 발생한다.


어그로가 초기화가 된 상태에서는 다른 파티원을 공격하게 되므로
흡공에 당했을 때 즉시 뒤구르기를 해서 부하 몬스터를 공격, 어그로를 획득해야 한다.

하지만 흡공에 풀리는 시간 동안 최소 1회의 공격은 반드시 다른 파티원을 향하니
누군가 흡공을 당했을 때 음성 채팅 등을 통해 부하 몬스터 공격주의보를 알려주자.


흡공 뿐만 아니라 반대 속성의 폭탄으로 부하 몬스터를 혼절할 경우,
혼절이 풀리고 일어나게 되면 랜덤으로 타겟을 지정하여 공격하게 되니 주의해야하며,
배이도 및 부하들의 화신진 및 한신진이 초기화 되어 다른 속성으로 바뀌는 경우에도
어그로가 초기화 되니 본인이 담당하는 부하 몬스터의 공격을 계속해서 신경쓰자.




▲ 이렇게 흡공 타이밍에는 어그로 초기화 때문에 반대편 공격이 날아오기도 한다.





배이도 공략 핵심 포인트 정리


1. 메인탱커와 부하 몬스터를 한마리씩 맡자

2. 빠른 의사 소통으로 폭탄은 한명만 제작. 나머지는 배이도 딜링

3. 배이도의 흡공은 합격기 및 파티원 방어스킬, 광역기인 필살 삼인격은 꼭 저항하자.

4. 출혈은 필수. 절대 끊기지 말자!



- 전투가 시작되면 메인 탱커는 베이도에게, 나머지 세마리의 부하 몬스터를
남은 파티원들이 각각 하나씩 맡아서 어그로를 획득하는것이 편하다.
흡공 당하거나 화신진 및 한신진 초기화, 혼절의 경우 적대치가 초기화 되는점에 신경쓰자.


- 배이도 바닥의 속성을 확인한 뒤, 파티원과의 빠른 의사소통으로
담당 부하몬스터가 배이도와 반대 속성인 유저가 빠르게 폭탄을 제조한다.
이 때 한명의 유저만 가는것이 딜을 조금 더 할 수 있으며, 폭탄이 터질때는 피하는것 잊지말자.


- 배이도 혼절 후에는 흡공을 사용하게 되며, 흡공흡인을 사용하기 전
얼음꽃과 같은 파티 방어스킬 및 합격기로 끊어주어야 하며
이어지는 필살 삼인격은 캐릭터별 저항 스킬로 피해주도록 하자.









나선의 미궁 2층 드랍 아이템 리스트

추가피해 옵션의 '피해의~' 무기

피해의 갈림길검사, 린검사 공용
공격력213가능 보석
옵션치명타 166, 막기 70, 추가 피해 75 슬롯 개수1~2
특수
옵션
공격 시 일정 확률로 320의 추가 피해

피해의 탐색권사
공격력213가능 보석
옵션치명타 166, 회피 70, 추가 피해 75 슬롯 개수1~2
특수
옵션
공격 시 일정 확률로 320의 추가 피해

피해의 발굴역사
공격력213가능 보석
옵션치명타 166, 방어력 70, 추가 피해 75 슬롯 개수1~2
특수
옵션
공격 시 일정 확률로 320의 추가 피해

피해의 방황암살자
공격력213가능 보석
옵션치명타 166, 회피 70, 추가 피해 75 슬롯 개수1~2
특수
옵션
공격 시 일정 확률로 320의 추가 피해

피해의 선택기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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옵션치명타 166, 회피 70, 추가 피해 75 슬롯 개수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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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 시 일정 확률로 320의 추가 피해

피해의 재회소환사
공격력213가능 보석
옵션치명타 166, 생명력 700, 추가 피해 75 슬롯 개수1~2
특수
옵션
공격 시 일정 확률로 320의 추가 피해



배이도의 고정 드랍 무기

제국군의 갈림길검사
공격력262, 265, 267가능 보석
옵션치명타 166, 관통 70 슬롯 개수1~3
특수
옵션

(랜덤)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내력 6 회복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생명력 980 회복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회피 확률 18%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막기 확률 26%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타 확률 13%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매 공격 시 45의 추가 피해

제국군의 갈림길린검사
공격력262, 265, 267가능 보석
옵션치명타 166, 관통 70 슬롯 개수1~3
특수
옵션

(랜덤)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내력 6 회복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생명력 980 회복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회피 확률 18%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막기 확률 26%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타 확률 13%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매 공격 시 45의 추가 피해

제국군의 탐색권사
공격력262, 265, 267가능 보석
옵션치명타 166, 관통 70 슬롯 개수1~3
특수
옵션

(랜덤)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내력 6 회복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생명력 980 회복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회피 확률 18%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막기 확률 26%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타 확률 13%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매 공격 시 45의 추가 피해

제국군의 발굴역사
공격력262, 265, 267가능 보석
옵션치명타 166, 관통 70 슬롯 개수1~3
특수
옵션

(랜덤)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내력 60 회복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생명력 980 회복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회피 확률 18%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막기 확률 26%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타 확률 13%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매 공격 시 45의 추가 피해

제국군의 방황암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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옵션치명타 166, 관통 70 슬롯 개수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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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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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회피 확률 18%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막기 확률 26%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타 확률 13%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매 공격 시 45의 추가 피해

제국군의 선택기공사
공격력262, 265, 267가능 보석
옵션치명타 166, 관통 70 슬롯 개수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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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덤)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내력 6 회복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생명력 980 회복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회피 확률 18%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막기 확률 26%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타 확률 13%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매 공격 시 45의 추가 피해

제국군의 재회소환사
공격력262, 265, 267가능 보석
옵션치명타 166, 관통 70 슬롯 개수1~3
특수
옵션

(랜덤)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내력 6 회복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생명력 980 회복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회피 확률 18%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막기 확률 26%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타 확률 13%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매 공격 시 45의 추가 피해



장신구 - 반지

미궁 해골 반지
옵션공격력 8 / 치명 90 / 추가 피해 7 / 치명타 피해량 13.5%
공격력 7 / 추가피해 6 / 관통 100 / 치명타 피해량 13%
공격력 7 / 치명 83 / 명중 83 / 치명타 피해량 13%
공격력 6 / 추가피해 5 / 명중 76 / 치명타 피해량 10%
공격력 6 / 추가피해 6 / 치명 101 / 명중 83
공격력 6 / 추가피해 5 / 치명 60 / 관통 50
추가피해 6 / 치명 76 / 명중 76 / 생명력 756

미궁 수호 반지
옵션공격력 6 / 명중 83 / 방어력 83 / 생명력 1005
치명 95 / 방어력 130 / 생명력 900 / 피해 감소 45
치명 83 / 명중 90 / 방어력 120 / 피해 감소 40
명중 76 / 방어력 76 / 생명력 756 / 피해 감소 47



미궁 보패 3번, 4번

미궁 보패 | 미궁의 서약 (8/8)

3세트 효과 생명력 700 증가

회피 168, 187, 204 / 명중 82, 103 / 막기 82,103 / 생명력 820, 1030 / 합성 최대치 136
방어 176, 214, 252 / 치명 85, 107 / 막기 85, 107 / 생명력 850, 1070 / 합성 최대치 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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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리포터 50개 등록됨 (2018-06-20 ~ 2017-12-19)

'블레이드&소울', 서비스 6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게임뉴스 |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18-06-20 12:57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7월 25일까지 서비스 6주년 기념 ‘꿀 떨어지는 블소 6주년’ 이벤트를 실시한다. 모든 이용자는 신석샵에서 6주.....
'블소 토너먼트 2018 코리아 시즌2' 온라인 리그 참가 신청 시작
게임뉴스 | 박태균 기자 (Laff@inven.co.kr) | 2018-06-15 11:02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소울(이하 블소) 토너먼트 2018 코리아 시즌2’가 14일 온라인 리그 참가 신청을 시작했다. ‘블소 토너먼트 2018’은 블소의 ‘비무(이용자간 대전)’ 콘텐츠로 실력을 겨루는.....
[정보] 11번째 직업 '투사' 특징은?! 강력한 강림 버프와 묵직한 공격 [9]
게임뉴스 | 이동현 기자 (Harv@inven.co.kr) | 2018-06-14 23:21
블레이드&소울에 11번째 직업, 투사가 모습을 드러냈다. 투사는 자신의 키만한 대검을 사용하는 클래스로, 공격이 매우 느리지만 한 방이 강력하며, 기절과 다운 등 다양한 합격기 지원, 강신과 거의 동.....
[정보] 놓치지 말아야할 이벤트는 무엇?! 투사 출시 기념 이벤트 핵심 포인트 정리
게임뉴스 | 이동현 기자 (Harv@inven.co.kr) | 2018-06-14 17:21
6월 14일(목), 블레이드&소울에 신규 직업 투사가 출시됐다. 신규 직업 출시와 동시에 다수의 이벤트가 동시에 진행되는데, 이 중 'Ready, Action! 투사' 이벤트와 '자, 게임을 시작하지' 이벤트는 신규.....
오늘부터 플레이 가능! '블레이드&소울' 신규 직업 투사 업데이트 [6]
게임뉴스 | 김규만 기자 (Frann@inven.co.kr) | 2018-06-14 12:11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11번째 직업 ‘투사’를 업데이트했다. 블소 이용자는 오늘(14일)부터 투사를 플레이할 수 있다. 투사는 ▶적에.....
[블소 토너먼트] "다음 목표는 월드 챔피언십 우승!" GC BUSAN RED 우승팀 인터뷰 [3]
인터뷰 | 이동현 기자 (Harv@inven.co.kr) | 2018-06-10 15:32
6월 10일(일) 상암 OGN e스타디움에서 2018년 블소 토너먼트의 정규시즌 첫 우승팀이 결정됐다. 승자는 GC BUSAN RED. 패자조에서 승리하며 3위로 결선에 턱걸이 진출을 했지만 마지막 일정에서는 문자 .....
[블소 토너먼트] 결선 중 태그매치 전승 대기록! GC BUSAN RED 우승 트로피 들어올리다 [1]
경기결과 | 이동현 기자 (Harv@inven.co.kr) | 2018-06-10 14:57
6월 10일(일), 서울 상암 OGN e스타디움에서 엔씨소프트가 주최하는 블레이드&소울 토너먼트 2018 코리아 시즌1 결선이 진행됐다. 스탭 레더 방식으로 진행된 금일 경기에서 결승 진출전에서는 KUDETA(이.....
블레이드 & 소울, 신규 직업 '투사' 상세 정보 공개 [1]
게임뉴스 | 허재민 기자 (Litte@inven.co.kr) | 2018-06-07 14:16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MMORPG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신규 직업 ‘투사’의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 투사는 대검을 무기로 사용하는 블소의 11번째 직업이다. 블소 이용자는 6월 14일부터 투.....
[뉴스] 통합과 함께 서버 명칭도 변경! 블레이드&소울 서버 통합 시행 [4]
게임뉴스 | 지민호 기자 (Lau@inven.co.kr) | 2018-05-30 18:45
엔씨소프트의 MMORPG '블레이드&소울'이 금일(30일) 서버 통합을 진행했다. 기존 13개 서버에서 경국지색, 절세미인, 무아지경을 제외한 10개 서버가 2개씩 묶여서 통합이 진행되었으며 이 과정에서 일부.....
[정보] 신규 태극 보석 등장! 보석 기본 능력치 60% 계승과 추가 능력치까지 [12]
게임뉴스 | 이동현 기자 (Harv@inven.co.kr) | 2018-05-30 18:05
블레이드&소울에 홍문 사성 보석을 활용해 제작할 수 있는 태극 사성 보석이 새로 출시됐다. 새로운 태극보석은 홍문 사성 보석 2개를 변환하여 획득할 수 있으며, 기존 보석이 지닌 능력치들이 60%만큼.....
블레이드&소울, 신규 직업 ‘투사’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실시
게임뉴스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18-05-30 14:58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투사’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투사’는 블소의 11번째 직업으로 오는 6월 14일 업데이트.....
한국 대표를 향한 첫 걸음, '블소 토너먼트' 코리아 시즌1 개막
게임뉴스 |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 2018-05-25 14:03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 토너먼트 2018 코리아 시즌1’ 본선이 오는 26일 상암 OGN e스타디움에서 개막한다. 이번 본선은 6월 9일까지 진행된다. 본선 경기에서 온...
11번째 직업 '투사' 추가! 블레이드&소울 2차 개발 로드맵 공개 [42]
게임뉴스 | 허재민 기자 (Litte@inven.co.kr) | 2018-05-16 14:37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MMORPG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개발 로드맵(Road Map, 구상도)을 2차로 공개했다. 엔씨는 개발 로드맵을 개발자 인터뷰 영상에 담았다. 이용자는 블소 공식 홈페이지와.....
[뉴스] 직업 확장 시스템 도입! 신규 직업 투사는 오는 6월 14일 업데이트 [8]
게임뉴스 | 이동현 기자 (Harv@inven.co.kr) | 2018-05-16 11:30
블레이드&소울 개발 로드맵 영상 2편이 공개됐다. 이번 영상의 주요 내용으로는 직업이 전투 스타일, 콘셉트를 자유롭게 선택해서 플레이할 수 있는 '직업 확장'이 도입된다. 거점 쟁탈을 통해 서버 내 .....
[뉴스] 대검을 사용하는 신규 클래스 등장 예고?! New Update 실루엣 공개 [7]
게임뉴스 | 이동현 기자 (Harv@inven.co.kr) | 2018-05-12 00:31
블레이드&소울 공식 홈페이지에서 'New Update!'라는 문구와 함께 한 장의 실루엣 사진이 공개됐다. 사진은 음영처리가 되어있기는 하지만 대략적인 형태를 확인할 수 있다. 무협지에서 자주 등장하는 거.....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소울', 개발 로드맵 영상 1편 공개! [4]
동영상 | 이현수 기자 (Valp@inven.co.kr) | 2018-05-10 15:54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MMORPG 블레이드&소울(이하 블소)이 개발 로드맵(Road Map, 구상도)을 공개했다. 이용자는 블소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개발 로드맵이 담긴 인터뷰 영상을 볼 .....
블소2 출시일 2019년으로 연기...프로젝트TL 하반기 CBT [32]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 2018-05-10 10:59
엔씨소프트가 개발한 PC MMORPG '블레이드 & 소울'의 후속작, '블레이드 & 소울2(이하 블소2)'의 출시 일정이 2019년으로 연기됐다. 엔씨소프트의 윤재수 CFO는 금일(10일) 진행된 엔씨소프트 2018년 1분.....
[컨콜] 2018년 신작 출시일은? 엔씨소프트 1분기 실적발표 총정리 [41]
게임뉴스 | 이현수 기자 (Valp@inven.co.kr) | 2018-05-10 10:56
엔씨소프트는 10일 오전 10시부터 국내외 애널리스트 및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Conference call(동시 접속통화)을 진행했다. 엔씨소프트 윤재수 부사장이 참석한 이번 컨퍼런스콜에서 어떤 내용들이 공개.....
[뉴스] 블레이드&소울 언리얼 엔진4 컨버팅 진행 중! 생활형 콘텐츠도 선보인다 [27]
게임뉴스 | 이동현 기자 (Harv@inven.co.kr) | 2018-05-09 19:56
블레이드&소울이 6주년을 맞이해 개발 로드맵 영상 1편을 공개했다. 첫 영상에서 다뤄진 내용으로는 언리언 엔진3에서 언리얼 엔진4로의 그래픽 엔진 컨버팅, 생활형 콘텐츠의 추가, 이어지는 스토리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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