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우스, 왜 공략해야 하나요?


- 2013년 4/14 제우스 국내 최초 강림 이후 2번째 등장
- 초지옥급 1가지 난이도 존재. 소모 스태미나는 50
- 보스 격파시 빛속성 제우스 획득 가능. 진화시 속성 변화 없음
- HP 35% 감소 스킬과 HP 99% 이상 공격력 3배 리더스킬을 보유



지난 4월, 국내에서 최초로 등장했던 주신 제우스가, 다시 한 번 강림합니다. 주신 제우스가 출현하는 강림던전은 '제우스 강림 초지옥급'. 이 던전을 클리어하면 얻을 수 있는 신 타입 몬스터인 제우스는 빛속성으로 HP 99% 이상일 경우 공격력 3배의 리더스킬과 적 HP의 35%를 감소시키는 '신의 노여움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계속되는 업데이트와 다양한 신규 몬스터의 출현으로 어느덧 공격력 3배 리더는 흔하게 구할 수 있음에도, 일반 스킬과 리더스킬의 완벽한 조화를 자랑하는 제우스의 활용도큼은 여전히 뚜렷하며, 특히 초보자의 입장에서 고수로 넘어가기 위해서는 반드시 확보해야 하는 몬스터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제우스 각성 제우스












■ 제우스 강림 던전 정보 살펴보기


제우스를 얻기 위해 공략해야 하는 던전의 난이도는 초지옥급 1개지만, 마법석 컨티뉴를 각오한다면 적은 수 이내로 격파를 노려볼 수 있는 비교적 낮은 난이도의 던전입니다.



※ 제우스 초지옥급 - 스태미너 : 50 배틀 : 5



위치아이콘이름공격방어HP특이사항드랍
1층플레임 키메라
No.262
7,65050034,5002연속 공격
1층버블 키메라
No.264
7,44050033,0002연속 공격
1층리프 키메라
No.266
7,20050031,5002연속 공격
2층신성한 노란 가면
No.174
9,99960000186다크 바인딩 : 어둠 속성 몬스터가 몇 턴 동안 행동 불능
2층신성한 보라 가면
No.175
9,99960000186플래시 바인딩 : 빛 속성의 몬스터가 몇 턴 동안 행동 불능
2층신비의 가면
No.234
4,000100000151
3층파이로 데몬
No.192
5,460220046,6501워터 바인딩 : 물 속성 몬스터가 몇 턴 동안 행동 불능
3층프로스트 데몬
No.194
5,490220048,1501리프 바인딩 : 나무 속성의 몬스터가 몇 턴 동안 행동 불능
3층타우르스 데몬
No.196
5,670220049,6501파이어 바인딩 : 불 속성의 몬스터가 몇 턴 동안 행동 불능
4층마그마 키메라
No.263
14,5801400842,1002랜덤으로 두 마리 출현
더블바인딩 : 랜덤으로 두 마리 수차례 행동불능
연속 공격 : 2연속 공격 20412대미지
4층딥 키메라
No.265
14,3701400834,6002랜덤으로 두 마리 출현
더블바인딩 : 랜덤으로 두 마리 수차례 행동불능
연속 공격 : 2연속 공격 20018대미지
4층플라워 키메라
No.267
14,1301400827,1002랜덤으로 두 마리 출현
더블바인딩 : 랜덤으로 두 마리 수차례 행동불능
연속 공격 : 2연속 공격 19782대미지
제우스
No.187
18,51455203,853,9371신의 눈빛 : 신 속성을 몇차례 행동 불능
회복 드롭 변환 : 회복 드롭을 방해 드롭으로 변화
하나님의 번개 : 27771대미지 (HP 70% 이하 사용)
슈퍼노바 : 10 연속 공격 46290대미지 (HP 20~30% 이하 사용)







■ 모르면 전멸한다! 제우스 강림 던전 공략의 핵심은?

- 5층 진행의 짧은 던전. 스킬턴 모으기가 힘들다.
- 다양한 바인딩을 펼치는 몬스터들
- 1층과 4층에서는 연속공격 패턴을 보유
- 신 타입 몬스터들을 바인드 시키는 제우스 스킬 '신의 눈빛'
- 공격력 46000이상! 제우스의 10연속 공격 '슈퍼노바'



1. 5층의 짧은 던전


전체 스테이지가 5층으로, 가장 짧은 코스의 강림 던전 중 하나입니다. 진행이 빠르기 때문에, 긴 스킬턴을 필요로 하는 일부 몬스터의 경우 스킬을 미처 확보하지 못한 채로 제우스와 싸워야 하는 경우도 자주 발생합니다.



2. 연속공격 보유 몬스터 출현


1층과 4층의 키메라들이 연속공격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서 오로치등의 근성 리더스킬을 활용한 좀비팟의 효용이 급감하고, 1회 공격에 한해 피해를 크게 감소시키는 오딘의 수호의 예복 스킬 역시 사용하기 어려워집니다.



3. 다양한 형태의 바인드 스킬


가면부터 데몬까지, 출현하는 몬스터 중 다수가 바인드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들 몬스터의 경우 자신에게 불리한 속성을 수턴간 바인드해버리기 때문에, 해당하는 속성의 몬스터를 빠르게 처치할 필요가 있습니다.



4. 제우스가 사용하는 신 타입 바인드 '신의 눈빛'


일반몬스터의 바인드를 넘어서 제우스와 대면하게 되면, 가장 강력한 바인드 스킬을 상대해야 합니다. 제우스가 사용하는 '신의 눈빛' 스킬은 속성 대신 '신 타입' 모두를 바인드시키게 되며, 대부분의 리더몬스터들이 이 스킬에 걸려 행동이 불가능해지는 경우가 많으니, 별도의 대책을 세워두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5. 방어 불가! 제우스의 10연속 공격 '슈퍼노바'


제우스의 HP가 많이 낮아진 시점에서 발동하기 시작하는 '슈퍼노바' 스킬은, 10연속 공격을 통해 46000이상의 피해를 입힙니다. 오딘/오로치 등의 버티기 파티로는 제우스의 10연타 공격을 막아내지 못하며, 대부분의 파티는 이 공격 한 방에 전멸하게 됩니다.







■ 제우스 강림, 실전 클리어 노하우

이 던전의 난이도는 초지옥급이지만, 마법석 컨티뉴를 각오한다면 그 난이도는 강림 던전 중에서는 생각 외로 낮은 편입니다. 제우스를 획득하기 위한 다섯 관문, 그 층별 클리어 포인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1층 - 화/수/목 키메라 3기 출현




1층의 키메라들은 7500에 달하는 높은 공격력과 연속공격 패턴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공격력을 계속해서 상대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가급적 빠르게 2마리의 키메라를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에는 1마리의 키메라를 상대로 최대한 시간을 보내면서 스킬턴을 비축하는 것이 좋습니다.



2층 - 빛/어둠 가면 및 신비 가면 출현




방어력 6만, 10만에 이르는 가면 3종이 출현합니다. 이중에서 가장 성가신 것은 매 턴마다 4000씩 공격해오는 신비가면인데요, 가급적 드롭공격을 집중해 신비가면부터 처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머지 빛/어둠 가면의 경우 각각 자신에게 불리한 속성인 어둠/빛 속성의 바인드를 걸기 때문에, 자신이 보유한 속성이 당하지 않도록 최대한 빠르게 제거해야 합니다. 마지막 하나의 가면을 두고서는 가급적 많은 턴을 보내면서 스킬턴을 비축하는 것이 좋습니다.



3층 - 화/수/목 데몬 3기 출현




방어력 2200의 데몬 3기가 동시에 출현해서 매턴마다 공격해옵니다. 이 데몬들 역시 자신들에게 불리한 속성을 바인드 시키기 때문에, 최대한 화력을 집중해 위험한 순서대로 처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격배수를 가지지 않은 채로 입장했다면 방어력을 넘어서지 못해서 3층에서 고전할 확률이 높습니다.



4층 - 화/수/목 상급키메라 중 무작위 2기 출현




HP 80만 이상, 공격력 14000 이상을 보유한 상급키메라 2기가 무작위로 출현하는 4층이 제우스 강림에서 만나게 되는 첫 난관입니다. 속성이 무작위(중복도 가능)로 출현하기 때문에 특정속성에 대한 반감 등의 대책을 마련하기 어려우며, 무작위 2마리 바인드에 잘못해서 리더/친구가 함께 걸려들기라도 하는 날에는 높은 확률로 마법석이 지출됩니다. 대부분의 공략시에는 이 4층에서 턴밀기 스킬을 사용, 최소 2기 중 1기 이상을 빠르게 제압하는 것이 좋습니다.



5층 - 제우스 출현




최종보스 제우스입니다. HP조건에 따라 18000 / 27000 / 46000에 달하는 막강한 공격력 때문에, 가급적 빠른시간 내에 처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신타입 바인드 '신의 눈빛'에 당하면 높은 확률로 리더/친구가 봉인되기 때문에, 이에 대한 대비책을 세워둘 필요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턴밀기 스킬을 사용한 공백기간동안 화력으로 처치하는 공략을 택하거나, 그렇지 않다면 매턴 제우스의 공격에 전멸하면서 제우스의 체력을 차츰 소진, 마침내 쓰러트리는 마법석 지구전의 형태로 공략하게 됩니다.








■ 제우스 강림, 어떤 파티로 공략할 수 있나요?

제우스 강림의 경우, 공략 파티를 가르는 기준은 대개 '컨티뉴 여부'에 따라 달라집니다. 제우스를 포함한 강력한 강림 몬스터를 확보한 고수들의 경우에는 제우스를 컨티뉴 없이 순식간에 처치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제우스를 처음 얻기 위해 도전하는 많은 사람들의 경우엔 어느정도 마법석을 소모할 각오를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1. 한 방에 끝낸다! 노컨티뉴 공략 파티



A. 루시퍼 x 루시퍼 암속성 HP/회복 4배 파티


1. 최소 3기 이상의 그라비티 요원 포함
2. 위급상황 방어를 위한 에키드나/오로치 등의 턴밀기 스킬 보유
3. 최대 HP 5만 가량을 확보가능한 충분한 육성 정도


암속성 몬스터들이 다수 보유하고 있는 그라비티 스킬과, 대천사 루시퍼의 샛별 스킬을 조합해 그라비티 연타후 샛별로 마무리하는 패턴의 파티입니다. 다만, 리더인 루시퍼의 경우 어둠속성 HP/회복 2배의 리더스킬으로 공격력 보너스가 없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공략 진행속도가 느려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HP/회복 4배 증가로 인해 사실상 모든 속성에 대한 쌍반감에 달하는 내구도를 가진 파티라 진행에 큰 위협은 없습니다만, 암속성/신타입/랜덤 바인드로 인해 루시퍼가 묶일 경우 리더스킬이 풀려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를 대비해 최소 1기의 턴밀기 요원을 파티에 포함하는 것이 안정적입니다.


HP 385만에 달하는 최종보스 제우스와의 대결에서는 가진 모든 스킬을 부어서 처치하면 됩니다. 그라비티 3연타 후 샛별 2방 사용시 약 13만 3천가량의 HP이 남게 되고, 턴밀기로 벌어놓은 시간동안 이내에 남은 HP만 깎는다면 제우스를 손쉽게 격파할 수 있습니다. 또는, 349만(90% 가량)까지 일반 드롭공격으로 HP를 깎은 다음, 스킬을 연타해서 한 번에 처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만약, 제우스를 좀 더 확실하게 처치하고 싶다면 그라비티 4개를 포함해 4연타 이후 남은 90만 가량의 HP를 샛별 2연타로 처치하면 됩니다만, 리더가 바인드 되는 등의 위기 상황을 방어할 방법이 없는 점은 주의해야 합니다.


이러한 조건에 따라 구성되게 되는 루시퍼 파티의 형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ex) 3그라비티 + 턴밀기 구성

여명의 치천사 루시퍼 각성 헤라 죽음의 신 아크 하데스 죽음의 신 인페르노 하데스 붉은 여제 에키드나 여명의 치천사 루시퍼



※ 공략요약
- HP/회복 4배수로 안정적 진행 가능
- 공격 배수가 없어서 진행 속도는 느림
- 4층에서 그라비티 + 샛별로 1마리를 빠르게 처치. 나머지 1마리를 상대로 스킬턴 충전
- 제우스 공략시 그라비티 3발 + 샛별 2발 + 13만 제거시 클리어.
- 또는, 36만(10%)가량 피해를 입힌 이후 그라비티 3발 + 샛별 2발




ex) 4그라비티 구성

여명의 치천사 루시퍼 각성 헤라 죽음의 신 아크 하데스 죽음의 신 인페르노 하데스 각성 헤라 여명의 치천사 루시퍼


※ 공략요약
- HP/회복 4배수로 안정적 진행 가능
- 공격 배수가 없어서 진행 속도는 느림
- 4층에서 그라비티 + 샛별로 1마리를 빠르게 처치. 나머지 1마리를 상대로 스킬턴 충전
- 그라비티 4발 + 샛별 2발로 제우스 원 킬. 대신 제우스의 공격을 1번 받아야 함.





B. 아스타로트 x 아스타로트 악마타입 HP/회복 4배 파티


1. 가급적 많은 그라비티 요원 포함
2. 속성의 다양화 + 계속적인 반격을 위한 추가 악마 서브
3. 최대 HP 5만 이상을 확보가능한 충분한 육성 정도
4. 인내심


인페르노 하데스 등, 일부 악마타입이 보유하고 있는 그라비티 스킬과, 악마들이 가진 반격능력을 조합, 맞으면서 적을 제압하는 패턴의 파티입니다. 다만, 리더인 아스타로트의 경우 악마타입 HP/회복 2배의 리더스킬으로 공격력 보너스가 없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공략 진행속도가 느려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HP/회복 4배 증가로 인해 사실상 모든 속성에 대한 쌍반감에 달하는 내구도를 가진 파티라 진행에 큰 위협은 없으며, 리더/친구인 아스타로트가 악마타입이라 제우스의 신타입 바인드에 걸리지 않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공략할 수 있습니다. 다만, 무작위 바인드를 거는 4층의 상급키메라는 조심해야 합니다.


HP 385만에 달하는 최종보스 제우스와의 대결에서는 그라비티로 HP를 줄이고, 공격이 강력해지기 시작하는 막바지에서부터는 반격 스킬을 가동해 받는 피해를 되돌려주는 형태로 보스를 공략하게 됩니다. 리더가 악마라 신타입 바인드에는 안전하지만, 종종 회복드롭을 없애버리는 제우스의 패턴으로 인해 회복드롭 수급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조건에 따라 구성되게 되는 아스타로트 파티의 형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ex) 그라비티 + 반격 구성

예견의 마신장 아스타로트 사악한 불의 마신장 벨리알 역심의 신마왕 루시퍼 죽음의 신 인페르노 하데스 각성 헤라 예견의 마신장 아스타로트


※ 공략요약
- HP/회복 4배수로 안정적 진행 가능
- 공격 배수가 없어서 진행 속도는 느림
- 4층에서 그라비티 + 반격으로 1마리를 빠르게 처치. 나머지 1마리를 상대로 스킬턴 충전
- 제우스 공략시 그라비티로 공격. HP가 낮아지면 반격 발동. 회복드롭 고갈 주의





C. 그 외 화력 진행 파티

사실상, 제우스 이상급의 화력을 보유할 수 있는 몬스터를 보유한 플레이어라면, 그보다 약한(?) 제우스를 공략하는 것은 쉬운 편입니다. 다만 이럴 경우 4층의 상급키메라 이후 이어지는 5층의 제우스까지, 계속적인 화력 집중이 필요한 구간을 위해 가급적 2마리 이상의 턴밀기 요원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1) 제우스 9배 파티 구성

각성 제우스 전쟁의 장미공주 그레이스 발키리 하늘의 기사 바체 붉은 여제 에키드나 야마타노오로치 각성 제우스

※ 공략요약
- HP조건 공격력 9배수로 빠른 공략 가능
- 1층과 2층에서 스킬턴을 모아야 함. 3층 이후부터는 스킬턴을 모을 시간 없음.
- 4층에서 에키드나의 위협으로 턴을 밀고, 우선적으로 1마리를 빠르게 처치.
- 제우스 공략시 오로치의 위압으로 턴을 밀고 그라비티 사용 후 총 공격





ex2) 호루스 16배 파티 구성

불의 맹금 호루스 죽음의 신 아크 하데스 황금의 여신 파르바티 붉은 여제 에키드나 야마타노오로치 불의 맹금 호루스

※ 공략요약
- 4속성조건 공격력 16배수로 빠른 공략 가능
- 1층과 2층에서 스킬턴을 모아야 함. 3층 이후부터는 스킬턴을 모을 시간 없음.
- 4층에서 에키드나의 위협으로 턴을 밀고, 우선적으로 1마리를 빠르게 처치.
- 제우스 공략시 오로치의 위압으로 턴을 밀고 그라비티 사용 후 총 공격





ex3) 고에몬 25배 파티 구성

천하의 대도둑 이시카와 고에몬 강한 팔의 거인 기간테스 불의 맹금 호루스 염검의 승리신 프로이 붉은 여제 에키드나 천하의 대도둑 이시카와 고에몬

※ 공략요약
- HP 20% 이하 조건으로 공격력 25배수의 고화력 파티
- 1층과 2층에서 스킬턴을 모아야 함. 3층 이후부터는 스킬턴을 모을 시간 없음.
- 4층에서 에키드나의 위협으로 턴을 밀고, 두 마리 모두를 처치해야함.
- 기회는 단 1번. 드롭변환+드롭강화+인핸스로 제우스를 1턴 격파해야함.




ex4) 라 36배 파티 구성

태양신 라 죽음의 신 아크 하데스 붉은 여제 에키드나 황금의 여신 파르바티 야마타노오로치 라

※ 공략요약
- 5속성조건 공격력 36배수로 빠른 공략 가능
- 1층과 2층에서 스킬턴을 모아야 함. 3층 이후부터는 스킬턴을 모을 시간 없음.
- 4층에서 에키드나의 위협으로 턴을 밀고, 두 마리 모두를 처치해야함.
- 제우스 공략시 오로치의 위압으로 턴을 밀고 그라비티 사용 후 총 공격







2. 레어에그 굴린다 생각하지 뭐! 컨티뉴 가정 파티



A. 뱀파이어 로드 암속성 배수 파티


1. 친구 제우스 포함, 최소 3개의 그라비티 확보
2. 어둠속성 드롭 확보를 위한 뱀파이어 로드 + 혼돈의 용기사 조합
3. 위험한 순간을 버틸 수 있는 턴밀기 요원 에키드나 포함
4. 가급적 상급키메라의 공격을 버틸 수 있는 14580 이상의 HP 필요
5. 컨티뉴에 사용할 충분한 마법석


제우스 혹은 그 이상급의 리더를 가지지 못한 초보의 입장에서 제우스 공략을 도전할 때 마법석 소모가 최소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 파티입니다.


리더는 뱀파이어로드로 진행하며, 친구에게서 각성 제우스 리더를 빌려옵니다. 파티내에 그라비티 서브를 최소 2기, 턴밀기 보유를 위한 에키드나 1기, 화력 증강을 위한 혼돈의 용기사 1기를 추가해서 파티를 완성합니다. 다만, 이 파티의 경우는 컨티뉴를 가정한 화력회전형 파티이기 때문에, 제우스에게 가장 효과적인 어둠속성 드롭을 확보할 수 있는 뱀파이어/혼돈의 용기사와 공격턴을 벌어줄 수 있는 에키드나의 스킬 레벨이 가급적 최대여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3개 이상 확보된 그라비티는 제우스를 위해서 남겨두어야 하기 때문에, 턴밀기에 이은 드롭공격만으로 4층의 키메라 2마리를 돌파해야 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ex) 뱀파이어 로드 x 제우스 컨티뉴 파티 구성

마왕 뱀파이어로드 각성 헤라 각성 헤라 혼돈의 용기사 붉은 여제 에키드나 각성 제우스

※ 공략요약
- 암속성 2배 x 조건부 3배로 공격력 6배수 파티
- 1층과 2층에서 스킬턴을 모아야 함. 3층 이후부터는 스킬턴을 모을 시간 없음.
- 3층 클리어시 가급적 어둠/빛/회복 드롭을 최대한 남긴채로 진입할 것.
- 4층에서 에키드나의 위협으로 턴을 밀고, 그라비티 없이 두 마리 모두를 처치해야함.
- 제우스 공략시 그라비티 사용 후 총 공격. 이후 전멸시마다 마법석 컨티뉴.






B. 맞기만 해도 제우스가 잡힌다? 암골렘 반격파티


1. 5성 암속성 골렘 보유
2. 가급적 제우스의 평타 1대를 버틸 수 있는 18515 이상의 넉넉한 HP
3. 가능하다면 공략시간/마법석 소모를 줄여줄 그라비티 요원
4. 수십 회의 컨티뉴가 가능한 넉넉한 마법석



컨티뉴 공략팟의 극단(?)이라고 해도 좋은, 암골렘 리더 반격파티 입니다. 이 파티에 필요한 것은 오로지 리더인 '다크 골렘 Mk-III'과 넉넉한 마법석 뿐입니다.


골렘의 리더스킬 경우, 피해를 받았을 때 일정 확률로 입은 피해의 수 배에 달하는 피해를 돌려주는 것이 특징으로, 제우스를 상대로 암속성 골렘을 사용할 경우 속성 보정으로 공격력이 2배로 증가해 실제로는 받은 피해의 10배에 달하는 피해를 입히게 됩니다.


이러한 반격은 제우스의 평타, 신의 번개, 슈퍼노바 모두에 적용되며, 제우스의 공격이 아무리 세다고 해도 마법석 1개만 지출하면 되는 대신, 제우스는 그 반격에 의해 적게는 18만, 많게는 46만에 달하는 피해를 입게 됩니다.


다만 이 파티의 경우, 제우스를 처치하는 것은 상대적으로 쉽지만 그 이하의 스테이지를 통과하는데 과연 얼마나 적은 마법석을 쓰고 통과가 가능한지가 관건이 됩니다.




☞ 맞는 것 만으로 제우스가 잡힌다? - 리자르토 [클릭]


ex) 암골렘 x 암골렘 반격파티

다크 골렘 Mk-III 무지개 파수꾼 무지개 파수꾼 무지개 파수꾼 무지개 파수꾼 다크 골렘 Mk-III

※ 공략요약
- 피해시 50%확률로 5배 암속성 반격 리더스킬 2개 (75%확률로 반격함)
- 최대한 적은 마법석으로 초반을 돌파하는 것이 관건. 회복드롭을 잘 관리하자.
- 제우스 공략시 반격마다 마법석이 소모되며, 4층에서도 적지 않은 숫자의 마법석이 소모됨.
- 파티가 잘 육성되어있을 경우 마법석 10~20개 이내로 제우스 확보 가능








■ 제우스 강림, 영상으로 살펴보는 노하우


제우스의 경우 퍼즐앤드래곤 초기부터 기획되었던 신으로, 일본에서는 수차례, 국내 또한 이미 한 번의 강림이 진행된 적이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이미 다수의 강림이 진행되어 공략역시 보편화된 제우스인만큼 다양한 공략영상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해당 공략 영상들을 살펴보면서 준비해야 하는 HP 수치, 전반적인 공략 진행 방식, 층별 플레이 포인트, 스킬을 사용하는 시점, 몬스터 처치 우선순위등을 유심히 살펴보시면, 많은 노하우를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 다만 이러한 공략 영상의 경우 가장 잘 된 공략의 영상을 등록하는 경우가 많고, 실제 공략에 필요한 스펙 이상의 우월한 스펙을 바탕으로 단 한 번의 컨티뉴도 없이 던전을 격파하는, 소위 '노컨'영상들 위주로 구성되어 있는 점은 참고바랍니다.


1. 아스타로트 x 아스타로트 악마타입 HP/회복 4배 반격파티







2. 루시퍼 x 루시퍼 암속성 HP/회복 4배 파티







3. 제우스 x 제우스 9배 파티







4. 쿠 훌린 x 쿠 훌린 밸런스 타입 9배 파티







5. 호루스 x 호루스 4속성 16배 파티







6. 고에몬 x 고에몬 조건부 25배 파티







7. 라 x 라 5속성 36배 파티






8. 아누비스 x 아누비스 10콤보 100배 파티







9. 마왕 뱀파이어 로드 x 제우스 화력 회전 컨티뉴 파티








10. 암골렘 x 암골렘 암속성 맹반격 컨티뉴 파티







Inven Helka
(Helka@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