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라이브 서버에 붉은천칭 상단 이벤트가 돌아왔다. 붉은천칭 상단 이벤트는 듀얼 클래스 재각성, R99 다크&블러디 장비까지 확장된 무기 옆그레이드 기능과 엘리시움 무기/티셔츠 판매, 빠른 성장을 돕는 일일 의뢰와 보석상자 교환 등 다양한 구성으로 무장하고 있다.

이벤트 기간 중 기란성 마을에는 붉은천칭 상단 NPC가 5명 등장한다. 거상 레드, 호위무사 블루, 장로 그린, 장인 블랙, 만물상 핑크가 그들로, 레드는 전반적인 이벤트 소개를, 다른 네 NPC들은 실질적인 이벤트 진행을 담당하게 된다.

또한 잡화상인 핑크의 경우 '어벤져스 프로모션'과 연동되는 품목도 있다. 어벤져스 프로모션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강태공의 미끼 상자와 루비, 사파이어 등 보유하고 있던 보석을 소모하면 같은 보석이 들어있는 보석함을 구매할 수 있다. 이때, 보석함은 보석과 달리 다른 유저와 거래가 가능하다.




◆ R그레이드 이상 무기 변경 및 엘리시움 무기/티셔츠 판매! 장인 블랙

붉은천칭 상단 이벤트는 호위무사 블루, 장인 블랙, 만물상 핑크, 장로 그린까지 네 NPC가 담당하는 세부 이벤트로 구성되어 있다. 이 중 호위무사 블루는 붉은 천칭 의뢰라는 솔로 일일 퀘스트를 부여하는 기능을 담당한다.

붉은 천칭 의뢰는 85~89레벨 캐릭터가 진행할 수 있는 붉은 천칭 의뢰 Lv1, 90~93레벨 캐릭터가 진행할 수 있는 붉은 천칭 의뢰 Lv2, 94~96레벨 캐릭터가 진행할 수 있는 붉은 천칭 의뢰 Lv3, 97~99레벨 캐릭터가 진행할 수 있는 붉은 천칭 의뢰 Lv4, 100레벨 이상 캐릭터가 진행할 수 있는 붉은 천칭 의뢰 Lv5까지 다섯 종류가 존재한다.

붉은 천칭 의뢰는 캐릭터 레벨대에 맞는 퀘스트 하나만 진행할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상당한 양의 경험치와 SP를 획득할 수 있어 레벨업에 큰 도움을 준다. 프레야의 바람 주문서가 있다면 추가 경험치와 SP 보상까지 획득할 수 있어 효율이 더욱 뛰어나다.

하지만 붉은 천칭 의뢰가 중요한 진짜 이유는 바로 보상 아이템에 있다. 퀘스트 완료 시 경험치와 SP외에 '레드의 증서(이벤트)'와 함께 의뢰 레벨에 맞는 붉은 천칭의 보급품Lv1~Lv5를 획득할 수 있다. 레드의 증서는 장로 그린이나 장인 블랙의 기능을 이용할 때 필요한 아이템이며, 붉은 천칭의 보급품은 개봉 시 각종 탈리스만이나 축복받은 부활 주문서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중에서도 가장 높은 단계인 붉은 천칭의 보급품 Lv5의 경우 확률적으로 레드의 다크/블러디 교환권 아이템을 획득할수도 있는데, 이는 장인 블랙을 통해 다크/블러디 무기를 동급의 다른 무기로 교환하는데 필요하다.

▲ 블루에게서 캐릭터 레벨에 맞는 일일 퀘스트를 획득할 수 있다



◆ R그레이드 이상 무기 변경 및 엘리시움 무기/티셔츠 판매! 장인 블랙

장인 블랙은 이벤트 기간 동안 R그레이드 이상의 무기를 변경하거나 강력한 능력을 지닌 기간제 아이템 엘리시움 무기/티셔츠를 판매한다.

먼저 장비 교환의 경우 동급의 다른 타입의 아이템으로만 바꿀 수 있으며 교환 시 일정량의 젬스톤-R그레이드와 레드의 증서가 필요하다. 제련 옵션이나 속성 등은 그대로 유지된다.

일반 레퀴엠/아포칼립스 무기는 교환 시 젬스톤-R그레이드 128개, 축복 레퀴엠/아포칼립스 무기는 젬스톤-R그레이드 219개가 필요하다. 일반 판타스마 무기의 경우에는 젬스톤-R그레이드 235개, 축복 판타스마 무기는 젬스톤-R그레이드 441개, 일반 헬리오스 무기는 젬스톤-R그레이드 776개, 축복 헬리오스 무기는 젬스톤-R그레이드 1,252개를 소모한다. 타우티/켈빔/섀도우 등 레어 무기는 일반 헬리오스 무기와 동일한 776개의 젬스톤이 필요하다.

이외 다크/블러디 헬리오스 무기의 경우 젬스톤-R그레이드 요구량은 축복 헬리오스 무기와 동일하게 1,252개지만 추가적으로 레드의 다크/블러디 교환권(이벤트)가 하나 요구된다. 레드의 다크/블러디 교환권(이벤트)는 호위무사 다크가 100레벨 이상 캐릭터에게 지급하는 일일 퀘스트 '붉은 천칭 의뢰 Lv5'의 보상인 붉은 천칭의 보급품 Lv5에서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 다른 장비로 교환할 때 필요한 젬스톤과 재료가 조금씩 다르다


이외 장인 블랙에게서는 기간제 아이템인 엘리시움 무기와 티셔츠를 구입해 이용할 수 있다.

엘리시움 무기는 능력 강화는 불가능하지만 뛰어난 공격력과 신성속성, 아이템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빠른 속도로 사냥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포인트다. R그레이드 장비인만큼 비교적 낮은 레벨의 캐릭터를 빠르게 육성하려고 할 때도 유용하다.

엘리시움 무기는 무기 강화 주문서-R그레이드 한 장을 대금으로 지급하고 구매할 수 있으며 붉은 천칭 상단 이벤트가 종료되는 3월 9일(수) 정기점검 시 일괄 삭제된다.

엘리시움 티셔츠도 비슷한 형태의 아이템으로, 강화가 불가능한 기간제 아이템이지만 매우 강력한 능력치를 지니고 있다. 엘리시움 티셔츠는 최상위 티셔츠인 +10 아인하사드 티셔츠와 동일한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액티브 스킬도 똑같이 사용할 수 있다. 구매 시에는 무기 강화 주문서-R그레이드와 갑옷 강화 주문서-R그레이드가 각 1장씩 필요하며 마찬가지로 3월 9일(수) 정기점검 시 일괄 삭제된다.

▲ 강력한 힘을 가진 엘리시움 무기/티셔츠로 한정적으로나마 캐릭터를 강화할 수 있다



◆ 레벨을 유지하면서 다른 듀얼 클래스로 변경! 장로 그린

장로 그린은 비교적 기능이 명쾌한 NPC로, 듀얼 클래스의 재각성을 담당한다. 특히, 그린을 통해 듀얼 클래스를 재각성 하는 경우 레벨이 85로 초기화되지 않으며, 현재 듀얼 클래스의 레벨을 그대로 계승한다는 장점이 있다. 서브/듀얼 클래스 마스터를 통해 재각성 시 레벨이 85로 초기화되는 것과는 차별화되는 부분이다.

재각성에 필요한 아이템은 젬스톤-R그레이드 667개와 레드의 증서(이벤트) 1개, 현재 듀얼 클래스의 직업 망토 1개다. 단, 스킬은 초기화되며 재각성이 적용된 후에는 취소할 수 없다.

▲ 장로 그린을 통해 레벨을 유지하면서 듀얼 클래스 재각성을 할 수 있다



◆ Lv5 거인의 염료 판매, 보석을 거래 가능한 보석함으로! 만물상 핑크

만물상 핑크는 각종 염료를 판매하거나 매입한다. 또한 잡화상품을 판매하며 거래 불가능한 보석을 보석함으로 교환해주는 기능을 담당한다.

염료의 경우 아데나나 젬스톤처럼 일반적으로 자주 사용되던 재화를 거래수단으로 활용하지 않으며 '루디'라는 이벤트 화폐를 사용하게 된다. 먼저 보유하고 있는 각종 염료를 핑크에게 판매하는 경우 이 루디를 지급받을 수 있다. 가장 낮은 등급인 Lv1 거인의 염료는 판매 시 1개의 루디를 받을 수 있지만 최고급 염료인 Lv5 전설의 염료는 개당 200개의 루디를 지급받을 수 있다.

보유하고 있던 염료를 팔아 1,320개의 루디가 모였다면 이제 염료를 구매할 수 있다. 핑크가 판매하는 염료는 Lv5 거인의 염료로, 한 번에 10개를 얻을 수 있어 바로 문신을 새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만 힘/민첩/체력/지능/재치/정신 중 어떤 염료를 얻는지는 랜덤이기 때문에 원하는 것을 골라받을수는 없다.

▲ 루디를 모아 Lv5 거인의 염료 10개를 한 번에 구매할 수 있으며, 종류는 랜덤이다


이외 핑크를 통해 거래 불가능한 각종 보석 아이템들을 거래가능한 보석함으로 교환할 수 있다. 교환 대상이 되는 보석은 Lv3, Lv4의 루비/사파이어/토파즈/오팔/옵시디언/다이아몬드/에메랄드/아쿠아마린/펄/바이탈스톤/가넷/탄자나이트다.

이때, Lv3의 보석들을 보석함으로 만드는데에는 '강태공의 미끼 상자' 1개, Lv4의 보석들을 보석함으로 만드는데는 '강태공의 미끼 상자' 3개가 필요하다. 강태공의 미끼 상자는 '어벤져스 프로모션'을 통해 판매되는 캐시 아이템이다.

이외 핑크는 잡화상품을 판매하는데, 축복받은 부활 주문서, 축복받은 귀환 주문서, 무기/갑옷 강화 주문서-R그레이드, 거인의 기운, 젬스톤-R그레이드 등을 취급한다. 부활/귀환 주문서는 결정체-R그레이드와 아데나를 필요로 하고 이외 나머지 아이템은 아데나를 이용해 구매할 수 있다.

▲ 보석을 보석함으로 교환하면 다른 유저와 거래할 수 있다

▲ 강화 주문서와 거인의 기운 등 잡화도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