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 액션토너먼트 2017 스프링 마스터즈 리그 2회차가 3월 19일(토) 넥슨 아레나 E스포츠 무대에서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진행됐다.

김창원, 김창수 형제 대전을 비롯해, 아수라간의 미러전, 우승자간의 자존심 대결 등 지옥의 조라고 불릴만큼 누구 한 명 쉽게 올라가는 선수가 없었다.

결국 C조와 D조 모두 재경기까지 가는 혈전이 펼쳐졌고, C조에서는 김창원(여스트리트파이터)이 3승 1패, D조에서는 김형준(인파이터)이 3승 1패로 승격전 진출 자격권을 확보했다.

김창원은 사령술사와 아수라를 상대로 다소 고전하는 모습도 보여줬지만, 실수 없는 콤보 연계로 승격전에 진출했고, 김형준 역시 배틀메이지에게 의외의 일격을 맞은 것을 제외한다면 우승자 출신의 품격을 보이며 깔끔하게 승격전에 올라갔다.

2017 스프링 마스터즈 리그는 매주 토, 일요일 14시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볼 수 있으며, 4인 2조 풀리그 형식으로 조 1위는 파이널 무대로 가기 위한 최종 승격전에 진출하게 된다.

조 1위로 승격전에 올라간 유저를 제외하고 매주 챌린져 리그에서 상위 16명이 맞대결을 펼치기 때문에 패배한 선수들에게도 승격전의 기회는 여전히 남아 있다.


▲ 우승자 출신이 대거 모인 죽음의 조!





■ C조 경기 - 여스트리트파이터 강세! 김창원 조 1위 진출

대세를 따라 여그래플러에서 여스트리트파이터로 캐릭터를 바꾼 김창원이 조 1위를 기록하며, 여스트리트파이터의 강세를 이어갔다.

반면 안정적인 아수라 운영으로 좋은 경기력을 보여준 안현수는 아수라 미러전을 비롯하여 김창원과의 대결에서 승리를 거두는 등 맹활약을 펼쳤지만, 아쉽게 마지막 김창원과의 재경기에서 패배하며 다시 챌린저 리그로 떨어졌다.

김창원은 1경기 안성호와의 대전에서부터 쾌조의 출발을 보였다. 여그래플러 출신다운 날카로운 질풍각과 금강쇄, 그리고 상대의 공격을 예상한듯 낚아채는 일발화약성 활용이 빛났다.

이어서 자신의 친동생인 김창수와의 대결이 이어졌고, 여기서도 사령술사 특유의 버티기 운영때문에 다소 고전하는 듯 했지만, 상태이상 대미지를 통해 소환수들을 모조리 녹이고 사령술사마저 녹이는 모습을 보여줬다.

B조에서 경기를 치른 김태환과 마찬가지로 깔끔하게 3승으로 진출하나 싶었지만, 안현수의 아수라에게 뒷덜미를 잡혔다. 결국 김창원, 김창수, 안현수 모두 2승 1패씩 동자 승률을 기록하게 되었고, 마지막까지 승부를 알 수 없는 상황 속에 회심의 일발화약성이 카운터로 들어가며 가까스로 최종 승격전에 진출했다.


▲ 사령술사에게는 여러가지 의미로 죽음의 조였다


▲ 체력이 없어 파동의 살의에 녹아내릴 수 있는 상황에서 일발화약성을 통한 역전




■ D조 경기 - 우승자 대전에서 승리한 인파이터 김형준!

우승자 출신들이 대거 모인 멤버로 이목을 끈 D조에서의 혈투는 김형준의 승리로 돌아갔다. 처음에는 노인혁(배틀메이지)이 상성의 불리함을 뚫고 김현도와 김형준을 연달아 꺾으며 대이변을 만드는가 했으나, 결국 손이 풀리게 된 장재원, 김형준의 맹공 앞에 무릎을 꿇었다.

반면 D조에서 진출한 김형준은 최근 겪고 있는 슬럼프가 무색할만큼 2015시즌 우승자로서의 면모를 확실히 보여줬다.

2경기부터 장재원을 잡아내며 쾌조의 출발을 보인 김형준은 이후 이어진 노인혁과의 경기에서 상대의 소환수인 호도르에게 너무 신경쓰는 운영상의 실수가 이어지며 패배했다.

하지만 더킹 스웨이 등을 통한 스탭 등으로 상대의 스킬을 받아치는 감각은 잘 살아 있었고, 김현도를 상대로 압도적인 화력을 뿜어내며 재경기 상황으로 몰고 왔다.

이어서 마지막으로 치뤄진 재경기에서 노인혁에게 복수를 성공했고, 장재원과의 대결에서 한치 앞을 알 수 없는 치열한 접전 끝에 맹룡 단공참을 허리케인 롤 카운터라는 극한의 피지컬을 선보이며 승리했다.


▲ 우승자 출신을 상대로 주눅들지 않고 플레이 한 노인혁


▲ 역시 최강의 인파이터! 반응속도가 엄청난 김형준



액션토너먼트 2017 스프링 마스터즈 리그는 다음주 3월 25일(토), 26(일)에도 14시에 똑같이 진행될 예정이며, 이번주에 탈락한 선수도 챌린저 리그 상위권을 유지한다면 다시 다음주에 승격전에 도전할 자격을 얻을 수 있다.

조마다 1명씩 파이널 라운드 진출자를 모두 선정하는 마스터즈 리그는 4월 16일(일)까지 펼쳐질 예정이며, 파이널 진출자 8명에게는 각각 50만 세라, 최종 승격 진출자 16명에게는 각각 30만 세라 등 다양한 보상이 지급된다.

마지막 무대인 파이널 라운드에서는 최종 우승자에게 1,500만원의 상금과 1,500만 세라가 부상으로 주어지며, 준우승은 500만원, 500만 세라 3, 4위에게는 각각 500만 세라가 지급된다. 파이널 진출자에게는 100만 세라가 주어진다.





▣ 던전앤파이터 액션 토너먼트 2017 마스터즈 리그 1주 차 경기결과

마스터즈 C조 - 김창원 승격전 진출
1경기 김창원(여스트리트파이터) 승 vs 패 안성호(아수라)
2경기 김창수(사령술사) 승 vs 패 안현수(아수라)
3경기 김창원(여스트리트파이터) 승 vs 패 김창수(사령술사)
4경기 안성호(아수라) 패 vs 승 안현수(아수라)
5경기 김창원(여스트리트파이터) 패 vs 승 안현수(아수라)
6경기 김창수(사령술사) 승 vs 패 안성호(아수라)
7경기 재경기 김창원(여스트리트파이터) 승 vs 패 김창수(사령술사)
8경기 재경기 김창원(여스트리트파이터) 승 vs 패 안현수(아수라)


마스터즈 D조 - 김형준 승격전 진출
1경기 노인혁(배틀메이지) 승 vs 패 김현도(여스트리트파이터)
2경기 김형준(인파이터) 승 vs 패 장재원(웨펀마스터)
3경기 노인혁(배틀메이지) 승 vs 패 김형준(인파이터)
4경기 김현도(여스트리트파이터) 패 vs 승 장재원(웨펀마스터)
5경기 노인혁(배틀메이지) 패 vs 승 장재원(웨펀마스터)
6경기 김형준(인파이터) 승 vs 패 김현도(여스트리스파이터)
7경기 재경기 노인혁(배틀메이지) 패 vs 승 김형준(인파이터)
8경기 재경기 김형준(인파이터) 승 vs 패 장재원(웨펀마스터)


■ 3, 4조 대회 영상 다시 보기

▲ 김창원 vs 김창수 vs 안현수 vs 안성호


▲ 노인혁 vs 김형준 vs 장재원 vs 김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