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8일, 파이널판타지14 V4.25 업데이트가 출시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콘텐츠인 '금단의 땅: 에우레카'가 등장하면서 그에 따른 신규 무기와 방어구도 함께 추가될 예정이다.

에우레카에서 제작하는 아이템(아네모스 시리즈)은 전투 직업 70레벨을 달성한 후 잡 퀘스트로 얻을 수 있는 직업 고유 장비(AF3)를 강화하는 형태로 염색이 가능해지며, 무기에서는 화려한 빛이 점점 나타나기 시작한다.

해당 아이템은 특수 지역의 필드 혹은 돌발 임무에서 나타난 몬스터와 정예 마물을 쓰러뜨리면 '난속성 크리스탈'과 '아네모스 크리스탈'을 얻을 수 있는데, 이 크리스탈들을 일정 수량만큼 수집하여 강화하는 방식으로 얻을 수 있다.

이때 AF3 장비를 반드시 소유해야 하므로 자신이 원하는 직업을 70레벨까지 달성한 후 잡 퀘스트까지 모두 수행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장비 레벨은 무기의 경우 AF3의 기본 290레벨을 시작으로 335레벨, 340레벨, 345레벨, 355레벨까지 강화할 수 있으며, 방어구는 350레벨까지 가능하다. (355, 350레벨까지 강화하면 마테리아를 최대 5개까지 장착할 수 있다.)

이런 에우레카 장비는 지난 조디악 웨폰, 아니마 웨폰과는 달리, 랭크를 일정 수준까지 올려두면 다른 직업의 장비를 다소 쉽게 제작할 수 있으므로 랭크를 빠르게 올리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V4.25 업데이트가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어떤 것부터 만들지 고민하는 많은 모험가들을 위해 홍련판 고대의 무기를 시작하는 아네모스 시리즈를 미리 살펴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