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의: 해당 기사에는 스포일러성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V4.3 업데이트 스토리 내용을 피하고 싶은 모험가 분들은 해당 기사의 내용으로 피해를 받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주시길 바랍니다.


파이널판타지14 V4.3 업데이트 '월하의 꽃'이 곧 모험가들과 만나게 된다. 신규 스토리와 던전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앞세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고 그동안 불편했던 요소들을 개선하는 패치인 만큼 모험가들은 V4.3 업데이트가 하루 빨리 다가오길 기다리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전투 콘텐츠를 주로 즐기는 모험가들에게 관심을 끌 만한 콘텐츠는 알라그 석판: 허구 아이템 강화 재료로 교환할 수 있는 화폐가 등장하는 신규 레이드 '대등대 리도르아나'와 츠쿠요미 견신 및 365레벨 무기를 획득할 수 있는 '(극) 츠쿠요미 토벌전'일 것이다.

츠쿠요미 토벌전은 V4.3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주요 퀘스트를 진행하면 참여할 수 있다. 요츠유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스토리에서 일련의 사건으로 요츠유가 크리스탈의 힘을 빌려 밤의 신 '츠쿠요미'를 강림시키는데, 해당 야만신과 대결을 펼치는 토벌전이다.

츠쿠요미 토벌전의 특징은 '달읽기'를 통해 나타나는 검은색, 흰색 범위를 파악하면서 그에 맞는 디버프를 관리하는 것이다. 극 난이도에서는 디버프 관리와 함께 다양한 기믹이 복합적으로 시전되기 때문에 캐릭터의 머리와 상태 창을 수시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V4.2 업데이트에서 만난 극 백호 토벌전과 비교하면 기믹의 종류가 다양한 만큼 난이도가 어려운 편이지만, 장판 구조와 디버프 관리 방법에 어느 정도 익숙해진다면 큰 난관 없이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한편, 츠쿠요미 토벌전의 경우 중반부에 나타나는 연출 장면과 OST로 글로벌 서버 모험가들에게 호평을 받은 만큼 한국 모험가들의 기대와 관심도 집중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