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서버 V4.55 업데이트로 에우레카의 마지막 이야기인 '히다토스'가 추가된다. 피로스 이야기를 모두 완료한 모험가는 쿠가네에서 히다토스 퀘스트를 수주하여 입장할 수 있다.

히다토스에서는 엘리멘탈 레벨을 최대 60까지 육성하고 에우레카 웨폰을 오메가 웨폰과 같은 레벨인 405레벨까지 성장시키게 된다. (마테리아 장착 불가, 부가 능력치 = 피로스 웨폰 능력치 유지) 이와 더불어, 피로스에서 교환한 엘리멘탈 방어구를 히다토스 크리스탈을 통해 강화하여 빛나는 의상을 입을 수 있다.

히다토스도 이전 에우레카 콘텐츠와 같이 특정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퀘스트를 수주하고 지정된 위치로 가야 이야기를 진행할 수 있다. 마지막 60레벨 퀘스트는 NPC에게 말을 걸면 완료되는데, 상당히 긴 이야기를 보여주기 때문에 수주 전에 시간을 여유롭게 확보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와 더불어, 새로운 56인 콘텐츠인 '발데시온 무기고'도 즐길 수 있는데, 해당 콘텐츠를 완료하면 히다토스 스토리에 이어 추가 스토리도 볼 수 있으므로 에우레카 스토리를 끝까지 알고 싶은 모험가들은 꼭 완료하는 것을 추천한다.

특히, 발데시온 무기고의 경우 기존 대규모 레이드와 달리, 난이도가 어렵기 때문에 7개의 파티가 서로 협동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콘텐츠로 1회 완료할 시 업적 보상으로 오즈마 탈것을 얻을 수 있다.


▲ 발데시온 무기고 완료 업적 보상 '오즈마'




▣ 에우레카 웨폰 최종 형태


히다토스가 개방되면서 피로스 웨폰을 히다토스 웨폰(405레벨)까지 성장시킬 수 있다. 히다토스 웨폰을 만들기 위해서는 히다토스 크리스탈이 일정량 필요하는데, 해당 크리스탈은 피로스와 같이 돌발 임무(악명 높은 마물 사냥)를 통해 얻을 수 있다.

마지막 단계인 405레벨 히다토스 웨폰 +1의 경우 히다토스 크리스탈 외에 돌발 임무 특수 재료 아이템인 수정룡의 비늘 5개가 필요한데, 해당 아이템은 60레벨 돌발 임무를 통해 얻을 수 있다. (59레벨부터 획득할 수 있으며, 금메달 달성 시 3개를 얻을 수 있다.)


■ 에우레카 웨폰 최종 형태 준비물

- 390레벨: 히다토스 크리스탈 50개
- 395레벨: 히다토스 크리스탈 100개
- 400레벨: 히다토스 크리스탈 100개
- 405레벨: 히다토스 크리스탈 100개 + 수정룡의 비늘 5개

※ 히다토스 웨폰의 부가 능력치는 피로스 웨폰을 그대로 따라간다.
※ 히다토스에서는 파고스와 피로스와 같은 에테르 수집 작업이 없다.



▲ [나이트] 히다토스 샤검, 히다토스 방패


▲ [전사] 히다토스 전투도끼


▲ [암흑기사] 히다토스 단두검


▲ [몽크] 히다토스 너클


▲ [용기사] 히다토스 창


▲ [사무라이] 히다토스 외날검


▲ [닌자] 히다토스 단검


▲ [음유시인] 히다토스 현악궁


▲ [기공사] 히다토스 권총


▲ [흑마도사] 히다토스 주술봉


▲ [소환사] 히다토스 마술서


▲ [적마도사] 히다토스 터크


▲ [백마도사] 히다토스 지팡이


▲ [점성술사] 히다토스 천체광도계


▲ [학자] 히다토스 치유서



▣ 신규 로고스 기술


히다토스에서는 새로운 로고스 샤드 4종(도적의 기억, 로고스 독수리의 눈, 로고스 양날의 검, 로고스 마법 작렬)과 로고스 기술 6종을 얻을 수 있다. 신규 로고스 기술의 종류와 추출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미 존재하는 로고스 기술은 피로스에서 얻을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한다.


▲ 신규 로고스 기술 정보



▣ 히다토스 방어구


피로스에서 교환한 엘리멘탈 방어구는 히다토스에서 390레벨로 강화할 수 있다. 엘리멘탈 방어구 +1의 경우 방어구 1개마다 히다토스 크리스탈 30개 혹은 50개를 요구하며, 엘리멘탈 방어구 +2의 경우 56개의 로고스 기술을 모두 개방한 상태에서 에우레카의 파편 21개~35개를 수집해야 한다.


▲ 엘리멘탈 수호자 방어구 +2 [외형 미리보기]


▲ 엘리멘탈 치유사 방어구 +2 [외형 미리보기]


▲ 엘리멘탈 학살자 방어구 +2 [외형 미리보기]


▲ 엘리멘탈 타격대 방어구 +2 [외형 미리보기]


▲ 엘리멘탈 유격대 방어구 +2 [외형 미리보기]


▲ 엘리멘탈 정찰대 방어구 +2 [외형 미리보기]


▲ 엘리멘탈 마술사 방어구 +2 [외형 미리보기]


※ 금단의 땅 에우레카: 히다토스 관련 상세 정보는 V4.55 업데이트 후 포스팅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