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은 플레이어를 위해서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게임 밖에서 플레이어는 자신의 플레이어 레벨과 일일 퀘스트, 영웅 퀘스트의 내용과 보상을 확인할 수 있고, 상점 기능을 이용해 영웅과 스킨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점 화면에서는 A.I를 상대로 영웅을 실제로 사용해볼 수도 있습니다.

채팅과 채널기능 덕분에 다양한 플레이어와 자유롭게 대화를 할 수 있고, 친구 메뉴를 이용해 친구들과 파티를 맺어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게임 안에서는 미니맵을 이용해 전장의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자신의 스킬과 특성, 레벨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퀘스트와 레벨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메인 화면


▲ 히어로즈의 메인화면은 여러 목록들로 구성되어 있다.



게임 접속 후 로그인하면(배틀넷 앱 사용 시 로그인 생략) 등장하는 메인 화면은 기본적인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플레이어의 현재 레벨과 친구 목목, 퀘스트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영웅과 스킨을 구입할 수 있는 상점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Play (게임 시작하기)

▲ 메인 메뉴 좌측 하단에 위치한 플레이 버튼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한 곳으로 기본(Standard), 커스텀 게임, 랭크 게임의 3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알파 테스트 중인 지금은 기본 게임만이 가능합니다.

기본 게임은 다시 연습(Practice), 협동(Cooperative), 대전(Versus) 모드로 나뉘며, 연습과 협동은 A.I를 상대로 게임을 하고, 대전은 플레이어들끼리 대결을 하게 됩니다. 이 3가지 모드는 모두 혼자서도 할 수 있으며 친구와 함께 파티를 맺고 하는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연습 모드를 시작하면 자신과 파티원외에 상대방과 아군의 비어있는 자리가 모두 A.I로 꾸려지게 되고, 바로 경기가 시작됩니다. 연습 모드에서는 매치 찾기와 같은 것이 없습니다.

협동 모드도 상대방은 모두 A.I지만 아군은 모두 플레이어가 되며, 자신과 파티원외에 빈자리가 있다면 매치 찾기를 통해 다른 플레이어를 검색해 아군으로 편입시킵니다.

대전 모드는 아군과 상대방 모두 플레이어로 구성되며, 매치 찾기를 통해 아군의 빈자리와 상대방에 플레이어를 투입합니다.


▲ 크게 연습, 협동전, 대전 3가지 모드가 있다.




■ Shop (상점)

영웅과 스킨 등을 구입할 수 있는 상점으로 모든 영웅과 모든 스킨, 모든 탈것을 살 수 있고, 현재 자신이 가진 골드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웅(Hero) 항목에는 지금까지 출시된 모든 영웅이 가격과 함께 표시되는데, 영웅은 게임 내 화페인 골드와 실제 현금(현재는 달러만 가능)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이미 구입한 영웅은 가격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일부 영웅에게만 있는 독특한 마크는 이번주에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는 영웅을 의미합니다.


▲ 현재 출시된 모든 영웅이 있다.



각 영웅을 선택하면 선택한 영웅의 세부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배경 스토리와 기본 스킬들을 확인할 수 있고, 스킨과 특성도 볼 수 있습니다.

영웅 항목에는 'TRY'를 해볼 수 있는데, TRY를 실행하면 매우 짧은 연습용 맵에서 해당 영웅을 가볍게 다뤄볼 수 있습니다. 연습용 맵에는 레벨조정과 스킬 쿨다운 설정 등을 할 수 있어서 영웅의 스킬들을 마음껏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영웅 구입을 하기전 TRY 기능을 이용해 해당 영웅의 특징을 살펴보고 구입 여부를 결정하면 됩니다.


▲ 세부 항목에선 구입하기 위한 가격이 골드와 배틀코인으로 나온다.


▲ 연습 모드에서는 다양한 치트 기능을 통해 영웅을 플레이할 수 있다.



스킨에서는 모든 영웅의 스킨이 영웅 항목처럼 등장하며, 해당 스킨을 클릭하면 영웅의 세부 항목 중 스킨 항목으로 바로 진입합니다. 스킨은 현금으로만 구입이 가능합니다.

탈것(Mount)에서는 게임 내에서 언제든지 불러내 탈 수 있는 말, 늑대 등 여러가지 탈것이 있습니다. 탈것은 게임 내에서 자유롭게 타고 다닐 수 있으며, 스킨과 마찬가지로 현금을 사용해서만 구입해야 합니다.

번들에서는 영웅 세트, 영웅과 스킨 세트 등 다양한 번들 상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영웅과 마찬가지로 모든 스킨을 확인할 수 있다.


▲ 다양한 탈것들


▲ 특정 상품을 묶어서 판매하는 번들 상품




■ Party and Profile (파티와 개인 정보)

메인 화면의 우측에서는 파티원 찾기가 가능하며, 왼쪽 하단에서는 프로필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십자가 모양을 클릭하면 친구로 등록된 사람을 파티에 초대할 수 있는데, 초대를 수락하면 파티원의 아이콘과 이름, 레벨 등이 나타납니다.


▲ 친구를 초대할 수 있다.



본인 이미지를 클릭하면 개인 프로필을 확인할 수 있는데, 요약 프로필과 퀘스트, 지금까지의 매치 결과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알파 테스트에서는 퀘스트만 확인이 가능)

영웅 퀘스트는 각 영웅으로 일정 횟수를 플레이하면 클리어가 되고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2번 플레이, 그 다음에는 4번 플레이, 이런 식으로 퀘스트를 클리어할 때마다 플레이해야 하는 횟수가 증가하며, 경험치와 스킨 색상 등을 보상으로 얻게 됩니다.

일일 퀘스트는 매일 갱신되는 퀘스트로 게임 2번 플레이하기, 디아블로 영웅으로 1게임 플레이하기, 서포트 영웅으로 2게임 플레이하기 등 종류가 다양합니다.

각 일일 퀘스트마다 클리어할 때 얻을 수 있는 보상이 적혀있으며, 경험치와 골드를 얻게 됩니다. 일일 퀘스트는 최대 3개까지 누적됩니다.

▲ 해당 영웅을 플레이하면 진척도가 올라간다!


▲ 매일 등장하는 일일퀘스트. 클리어시 경험치와 골드 보상을 받는다.




■ 채팅과 친구 화면

히어로즈는 메인 화면에서 채팅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데, 기본적인 메인화면뿐 아니라 상점에서도 계속 채팅이 가능합니다.

히어로즈의 채팅은 채널 방식으로 각 채널에 있는 다른 플레이어들과 채팅이 가능하며, 명령어를 통해 다른 채널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채팅창 옆에는 친구창과 메뉴가 있는데, 친구창에서는 친구로 등록된 플레이어와 친구로 등록되지 않은 근접한 플레이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친구와 근접한 플레이어에게 파티 초대 메세지를 보내 함께 게임을 하는 것도 가능하며, 이메일 주소와 배틀 태그를 이용해 친구 등록도 할 수 있습니다.


▲ 언제 어디서든 채팅이 가능하다.




■ 기본 설정 메뉴

메뉴는 우측 하단에 있는데, 메뉴에서는 튜토리얼과 설정 등을 할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을 클릭하면 게임을 처음 시작하면 자동으로 실행하는 튜토리얼 게임을 다시 플레이하게 됩니다.

설정에서는 그래픽과 소리, 콘트롤, 게임플레이 등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은 해상도와 게임 내 유닛의 모습이나 지형, 그림자 등 화면의 질과 관련된 설정을 할 수 있는데, 그래픽의 질이 높을수록 많은 사양을 요구하게 되니 자신의 사양이 높지 않다면 그래픽 부분을 자신의 사양에 맞게 조절하면 됩니다.

소리에서는 배경 음악이나 환경 소리(유닛의 타격음 등)를 조정합니다. 음량 조절 외에 특별히 건드릴 필요는 없습니다.

콘트롤에서는 마우스와 키보드 설정 등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플레이 환경에 맞게 조절해 게임할 때 불편함이 없게 해야 합니다.


▲ 소리, 콘트롤, 게임 플레이 등 설정이 가능




▣ 게임 내 기본 화면



게임에 접속하면 플레이어는 자신의 영웅과 함께 게임 시간, 기술, 전장 지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게임 내 기본 화면



■ 특성과 영웅 이미지

영웅의 기본 공격과 기술의 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특수한 능력입니다. 1레벨부터 20레벨까지 특정 레벨이 될 때마다 특성을 하나씩 선택할 수 있으며, 각 영웅의 궁극기술도 특성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성은 레벨별로 2~5개가 등장하고 그 중 한개를 선택하는 방식인데, 10레벨에 선택하는 궁극 기술은 예외적으로 2가지의 궁극 기술 중에서 한가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특성을 어떻게 찍느냐에 따라 영웅의 플레이 방법이 크게 변화하기 때문에 신중해야 합니다.

특성 화면은 좌측 하단의 영웅 이미지를 클릭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웅 이미지에는 영웅의 체력과 마나가 표시되는데, 레벨업을 해서 새로운 특성이 등장할 경우 이미지에 크게 표시가 되며, 특성을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 기술

화면 중앙 하단에는 영웅의 기술들이 나열되어 있으며, 기술마다 단축키가 같이 표시되어 있어 따로 확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기술의 왼쪽과 오른쪽 끝에는 탈것과 귀환 기술이 있으며, 가운데에는 Q-W-E-R-고유 특성의 순서로 기술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단축키 [Q], [W], [E]를 사용하는 기술은 일반 기술이며, [R]을 사용하는 기술은 궁극 기술입니다.

처음에 궁극 기술은 자물쇠로 잠겨 있는데, 10레벨을 달성한 후 등장하는 특성에서 궁극 기술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전장 지도

화면 우측 하단에는 전장 지도가 표시됩니다.

아군과 적군의 영웅과 연결체, 요새와 포탑, 하수인 그리고 전장의 지형 등이 표시되며, 용병 캠프와 용병의 이동경로, 시야탑의 시야, 중립 오브젝트 등도 나타납니다.

지도를 통해 적군의 요새와 용병 캠프의 상황, 용병의 이동 경로 등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플레이하는 동안 지도는 수시로 확인해야 합니다.

지도 아래에는 핑 버튼이 있는데, 핑 버튼을 클릭하면 지도의 특정 위치를 표시할 수 있고, 모든 아군에게 알릴 수 있습니다. 기본 단축키는 [G]키입니다.



■ 시간과 레벨, 연결체 체력

화면의 중앙 상단에는 게임 플레이 시간과 각 팀의 레벨 연결체의 체력 등이 표시됩니다.

히어로즈의 영웅 레벨은 팀원 모두에게 적용되기 때문에 중앙 상단의 레벨 표시만으로도 적군과 아군 영웅의 레벨 차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 후반 연결체를 공격 가능한 상태가 되면 양팀 연결체의 체력도 표시가 되기때문에 본진의 위기 상황을 화면만으로도 대략적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 연결체를 공격할 수 있게 되면 양 팀의 연결체 체력이 등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