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스건 이즈리얼과 정령 수호자 우디르에 이은 세 번째 초월급 스킨은 DJ 소나로 결정됐다.

라이엇 게임즈는 DJ 소나를 PBE 서버에 적용했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프로모션 페이지를 오픈한 상황이다. 이번 DJ 소나가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끄는 이유는 초월급 스킨(Ultimate skin)이기 때문이다. 초월급 스킨은 3250RP라는 높은 가격으로 판매되기는 하지만, 기존 스킨들과는 확연히 구분되는 새로운 요소들을 지니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공개된 DJ 소나는 인게임에서 다른 모습으로의 변신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히 시선을 사로잡는다. DJ 소나를 플레이하는 유저가 채팅창에 /toggle을 입력하거나 Ctrl+5를 누르면 변신이 진행되며, 변신 형태는 키네틱, 컨커시브, 이테리얼 총 3가지로 나뉜다. 변신할 때마다 소나의 모습은 의상에서 턴테이블, 스킬 효과까지 완전히 새로운 모습을 갖추게 된다. 변신 순서는 키네틱, 컨커시브, 에테리얼 순이다.


▲ DJ 소나는 우디르급의 태세전환(?) 가능하다!
(※ 해당 영상은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 DJ 소나 인게임 애니메이션
(출처 : LoLeaks)


흥미로운 점은 DJ 소나가 팀원들과 음악을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다. DJ 소나의 팀원들은 Tab 버튼을 눌렀을 때, 화면 좌측에 보이는 소나 초상화 옆 아이콘을 클릭함으로써 게임 배경 음악을 DJ 소나가 선곡한 음악으로 바꿀 수 있다. 음악은 소나의 현재 모습에 따라 총 3가지이며 아이콘을 다시 클릭하면 음악이 꺼지게 된다. 또한, 지난 펜타킬 스킨 공개 때처럼 관련 음악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언제든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 DJ 소나 초상화 옆 아이콘을 누르면, DJ 소나가 선곡한 노래를 들을 수 있다

▲ 영혼을 두드리는 키네틱 음악

▲ 에너지 넘치는 컨커시브 음악

▲ 부유하는 듯한 에테리얼 음악


이 밖에도 DJ 소나를 구매하면 3개의 전용 소환사 아이콘이 지급된다. 각 소환사 아이콘을 장착할 경우, 소환사 정보창 배너가 그에 맞춰 변화한다. 비록 DJ 소나의 출시 일정은 정해지지 않았지만, 차원이 다른 스킨 퀄리티와 독특한 변신/음악 시스템은 벌써부터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상황! DJ 소나의 대성공이 예상된다.


▲ 키네틱 스플래쉬 아트

▲ 키네틱 소환사 아이콘 및 소환사 정보창 배너

▲ 컨커시브 스플래쉬 아트

▲ 컨커시브 소환사 아이콘 및 소환사 정보창 배너

▲ 에테리얼 스플래쉬 아트

▲ 에테리얼 소환사 아이콘 및 소환사 정보창 배너



■ DJ 소나 관련 FAQ


DJ 소나 FAQ 안내


Q: DJ 소나는 어떤 스킨인가요?
A: DJ 소나는 펄스건 이즈리얼이나, 정령 수호자 우디르와 같은 초월급 스킨이며, 그에 따라 상점에서 3250 RP로 판매될 예정입니다. 초월급 스킨은 가격이 높은 만큼,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제공될 것입니다.


Q: 언제부터 구매가 가능한가요?
A: 정확한 일정은 추후 다시 한번 안내해드릴 예정입니다만 가까운 시일 내에 곧 찾아뵐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Q: DJ 소나는 언제까지 구입이 가능한가요?
A: 판매가 시작된다면 상점에서 계속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단, 변동 사항이 생길 경우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Q: DJ 소나를 구매하면 다른 혜택이 있나요?
A: 3개의 전용 소환사 아이콘, 그리고 소환사 아이콘 장착 시 변경되는 소환사 정보 배너가 함께 제공됩니다.


Q: DJ 소나가 다른 스킨들과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A: 각기 다른 3가지 모습의 DJ 소나가 있으며, 채팅창에 '/toggle' 또는 Ctrl+5 를 입력하여 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각 모습에 따라, DJ 소나를 사용하는 플레이어와 그 팀원들만 들을 수 있는 특별한 음악의 세계를 경험하실 수 있으며, 이는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진화됩니다.


Q: 3개의 다른 모습은 어떤 것들 인가요?
A: 키네틱, 컨커시브, 에테리얼. 각 모습에 따라 각기 다른 비주얼과 음향 효과를 가지게 됩니다.


Q: DJ 소나의 팀원들은 음악을 어떻게 들을 수 있나요?
A: DJ 소나의 팀원들은 Tab버튼을 눌렀을 때, 화면 좌측에 보이는 소나 초상화 옆 을 누름으로써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Q: 그렇다면 이 음악은 어떻게 끌 수 있나요?
A: 역시 Tab버튼을 눌렀을 때, 화면 좌측에 보이는 소나 초상화 옆 버튼을 눌러 음악을 끌 수 있습니다. 다시 음악을 듣고 싶다면, 간단하게 이 버튼을 다시 눌러주시면 됩니다.

Q: DJ 소나의 음악을 다운로드 할 수는 없나요?
A: 3가지 다른 모습을 각각 나타낼 수 있는 3개의 DJ 소나 음악(Radio edit version)이 준비되어 있으며,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멋진 음악에 귀 기울여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