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되고 있는 글들을 모아보는 '위클리 RO'가 오픈했습니다. '위클리 RO'는 라그나로크 게임에 대한 이야기는 물론, 커뮤니티에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이야기를 다루는 시간인데요.

이번주 '위클리 RO'에서는 최근 가장 뜨거운 감자인 '레이싱 캡 인챈트'에 관한 유저들의 생각을 다뤄볼까 합니다. 또한, 귀여운 라그 어린이 '해성이요'님의 뉴비일기에도 많은 분들의 이목이 집중되었습니다. 이 밖에도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BGM에 대한 이야기와, 라그 인벤 '송하나양'님이 만들어 배포중인 고퀄리티의 인벤 인장 역시 많은 관심을 모았습니다.


■ Issue.1 새로운 하이엔드 스펙 아이템! '레이싱 캡'에 대한 유저들의 생각은?

현재, 직업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지만, 최상위 유저들의 대부분은 '전사자 모자'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전사자 모자는 제련도에 따라 주력 스킬의 대미지를 큰 폭으로 올려주기에, '엔드 스펙'을 노리는 유저라면 꼭 착용해야 하는 아이템이죠.

그러나 이제, 엔드 스펙으로 가기 위한 길이 전사자 모자 외에 하나 더 추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바로, 몬스터 레이싱의 추가 개편으로 강력한 성능의 레이싱 캡을 만들 수 있게 된 것인데요. 현재,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레이싱 캡에 강력한 직업 전용 인챈트를 부여할 수 있게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 레이싱 캡에 강력한 직업 전용 인챈트를 부여할 수 있게 된다


하지만 유저들의 반응이 무작정 긍정적인 것만은 아닙니다. 새로운 방향으로 캐릭터 스펙을 올릴 수 있다는 점은 환영할만한 부분이나, 직업간에 편차가 있는 것은 아쉽다는 반응이 줄을 잇고 있는데요.

실제로, 길로틴크로스와 같은 직업은 필수 스킬인 '치명적인 독 부여'를 강화하는 유용한 옵션을 갖추고 있지만, 로얄가드와 같은 직업군은 비주류 스킬이 강화되기에 큰 매리트를 느낄 수 없다고 말씀해주시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또한, 해당 인챈트는 직업군에 맞는 옵션이 적용되는 것이 아닌, 모든 직업의 옵션이 랜덤으로 부여되기에 아이템 제작이 까다로울 것 같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현재, 새로운 레이싱 캡 인챈트는 테스트 중으로, 아직은 확정된 사항이 아닌데요. 아무쪼록 본 서버에 적용될 때엔 많은 유저들이 만족할 수 있는 방향으로의 개선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 본 서버에 넘어 올 땐, 많은 분들이 만족할만한 변경점이 있기를!





■ Issue.2 베테랑 유저에겐 아빠 미소, 초보 유저들에겐 꿀팁을! 인벤 '해성이요'님의 뉴비 일기!

현재, 라그나로크 인벤은 한 초보 유저의 육성기로 연일 화제입니다. 바로 라그 인벤 '해성이요'님의 뉴비일기가 그것인데요. '해성이요'님은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처음 접하는, 흔히들 말하는 '라그 어린이'입니다.

'해성이요'님은 현재 자유 게시판에서 자신의 게임 플레이를 일기 형태로 재미있게 풀어내고 계신데요. 비록, 라그나로크에 대한 지식은 조금 부족하지만, 초보자 특유의 근성(?)과 패기(?)가 넘치는 플레이는 베테랑 유저들로 하여금 아빠 미소를 짓게 만들고 있습니다.

많은 유저들이 '해성이요'님을 응원하며 댓글로 팁을 알려주고, 때론 아이템도 지원해주고 계신데요. 마치 동생이 하나 생긴 것 같은 귀여움에 마음을 빼앗긴 유저들이 '다음 글을 빨리 올려달라!'며 플레이와 글 작성을 재촉하고 있기도 합니다.

레벨 업과 스펙 경쟁에 지친 유저라면, '해성이요'님의 귀여운 육성기로 지친 마음을 힐링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해성이요'님의 뉴비일기는 라그나로크 인벤 자유게시판에 비정기적으로 연재되니, 많은 응원 부탁드려요.

▲ 흐믓한 아빠 미소를 짓게하는 '해성이요'님의 뉴비일기로 마음을 힐링해보세요!





■ Issue.3 당신을 홀린 최고의 라그나로크 온라인 BGM은 무엇인가요?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좋은 BGM이 많은 게임으로 유명합니다. 심지어 게임을 쉴 때도 BGM만큼은 계속해서 듣고 있다고 말씀해주시는 분들도 많이들 계시죠.

지난 15일, 라그 인벤 자유 게시판에 '유페로스 BGM만 한곡반복 하면 변태인가요..?'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습니다. 해당 글은 '의문의'님이 작성해주신 게시물인데요. 과거에도 라그 BGM을 좋아했는데, 이번에 복귀해서도 이 BGM을 들을 수 있어 진한 향수를 느끼셨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이에, 많은 유저들이 저마다 자신이 최고로 꼽는 BGM을 말씀하시면서, 라그 BGM에 대한 이야기로 꽃을 피우기도 했죠.

여러분들이 최고라고 생각하시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BGM은 무엇인가요? 오늘은 배경음악의 볼륨을 높이고, 명곡의 세계에 빠져보시는 건 어떨까요. 분명 게임의 또다른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 Ragnarok Online BGM Track 89 - We have Lee but you don't have


▲ Ragnarok Online BGM Track 27 - Dreamer's Dream





■ Issue.4 라그 유저 모두 주목! 라그 인벤 '송하나양'님의 고퀄리티 인벤 인장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예전부터 활발한 2차 창작으로 유명했습니다. 많은 라그 팬들이 만화, 게임, 음악을 가리지 않고, 다양한 분야에서 멋진 퀄리티의 작품들을 만들어왔습니다.

이번에는 라그 인벤 '송하나양'님이 만든 고퀄리티의 인벤 인장이 화제입니다. 해당 인장은 인벤 유저 '메우'님의 인장틀을 바탕으로 만들었다고 하시며, 라그 인벤 자유 게시판에서 다양한 인장을 배포하고 계신데요. 자신의 취향에 맞는 이미지와 형태는 물론, 세부 내용까지 입력할 수 있기에 벌써부터 많은 유저들이 이 인장을 사용하고 계십니다.

현재는 로얄가드와 아크비숍이 완성된 상태인데요. 이후 더 다양한 직업군도 추가하실 예정이라고 하니, 더더욱 기대되네요!

▲ 라그 인벤 '송하나양'님이 배포중이신 고퀄리티의 아크 비숍 인장!




커뮤니티에서 화제되고 있는 이슈를 소개해드리는 '위클리 RO', 이번에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위클리 RO'는 라그 인벤 여러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위클리 RO'에서 다루었으면 하는 내용이 있으시면 언제든 Noori, kaka로 인벤 쪽지, 혹은 ro@inven.co.kr로 제보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