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오브세이비어가 1월 31일(목) 업데이트를 통해 밸런스 패치와 신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최적화 작업이 이뤄진 상태이며, 말도 많았던 플레이그닥터와 무르밀로의 PvP 밸런스 패치가 적용됐다. 그리고 보루토스 카파스 슬라비나스 레어 진입시 안전시간을 추가해 캐릭터가 무적 버프를 5분간 얻게된다.

매일 출석 시 보상을 지급하는 '바이보라의 날개 출석체크-2월' 이벤트가 진행된다. 신규 및 복귀유저는 추가 보상이 주어지며 특성 초기화 포션, 증정용 토큰, 황금 모루 및 특성 포인트까지 여러 아이템을 받을 수 있어 게임 진행에 큰 도움을 받으며 즐길 수 있다.

그리고 2월 7일(목)까지 별의 탑 유니크 레이드를 제외한 던전 입장 시 기본 레이드 포탈 스톤 개수가 1개씩 줄어들고, 재입장 시 스톤 필요 개수가 증가하지 않아 빠른 파밍이 가능할 것이다. 마을이나 필드에서 장작을 설치하고 앉으면 일정 확률로 군고구마 아이템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며, 추첨을 통해 50명은 실제 고구마를 배송해준다.


▲ 모닥불에 앉으면 군고구마 획득? 업데이트와 신규 이벤트가 시작되다.

밸런스 패치 업데이트
새부리 가면 지속시간 감소, 무르밀로의 단단함은 삭제?

보루토스 카파스 - 슬리비나스 레어 진입 후 안전시간이 추가된다. 무적 버프는 5분간 지속되며 아이템 사용이 제한되며 기여도 습득도 불가능하다. 그리고 슬리비나스 레어 내 모든 상호작용에 참여할 수 없어 다음 레이드때 조금이나마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밸런스 패치도 이뤄졌다. 엘리멘탈리스트의 파이어 클러 스킬에 강화 특성이 추가, 아이스월 파편 생성 시 파편 공격에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됐다. 그리고 PvP 밸런스로 말이 많았던 플레이그닥터가 이번 패치로 조용히 넘어가진 못했다. 새부리 가면의 재사용 시간이 60초로 변경되며 PvP지역에선 지속시간의 1/3만 적용된다. 방독면 쓰는 캐릭터끼리는 공격하지 않고 인사 만하고 지나가던 시절이 이젠 사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도 무르밀로의 어인 투구는 물리 공격 피해 50% 감소 효과가 제거되어 더욱 공격적인 컨셉으로 자리잡게 됐다. 대신 투구를 끼고 엠퍼러즈 베인을 사용 시 시전자가 행동제약을 받으므로 50% 받는 피해 감소 효과를 추가했다.

☞ 플레이그닥터 드디어 너프가 되다! 1월 31일 패치노트 [바로가기]


▲ 방독면 깡패가 드디어 너프를 당했다.


바이보라의 날개 출석체크-2월
신규&복귀 유저에겐 추가 보상이! 여러가지 보상이 주어진다

게임에 접속해 우측 출석 보상 확인 버튼을 눌러 출석하는 '바이보라의 날개 출석체크-2월' 이 진행된다. 보상으로 받은 바이보라의 날개 주화는 클라페다, 오르샤에 있는 바이보라의 날개 레나라시아 NPC를 통해 아이템과 교환이 가능하다. 교환 가능한 아이템은 확성기나 각성석, 클래스 변경권, 해금권 및 5초월 스크롤 등 여러가지 아이템으로 교환하면 된다.

기본적으로 총 25회까지 출석 체크가 가능하다. 1회차는 돋보기, 2회차는 황금 모루를 시작으로 특성 포인트와 5성 젬 연마제, 각성서도 얻을 수 있다. 14회차와 21회차 보상은 유니크 인챈트 쥬얼이며 390레벨 이하 무기/방어구에 인챈트 옵션을 부여할 수 있다.

신규 유저나 복귀유저는 추가로 출석 체크 보상을 준다. 7일 증정용 토큰이나 워프 주문서와 여신의 조각상이 담긴 신규/복귀 환영 상자를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실버 소비 없이 장비를 강화할 수 있는 은빛 모루나 특성포인트 1000, 클래스 변경권과 경험의 서를 제공해준다.

☞ 2월엔 어떤 아이템을 지급할까? 이벤트 [바로가기]


▲ 날마다 트오세가 즐거워지는 이벤트 시작!

▲ 날개 주화로 원하는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다.


설 연휴를 즐기는 방법-유니크 레이드 무한 돌파!
이때 아니면 못한다! 캐릭터 안바꾸고 계속 레이드를 돌자!

330레벨 이상 캐릭터라면 이벤트 기간 유니크 레이드 입장 시 레이드 포탈 스톤의 개수가 1개 감소하며, 재입장 시 레이드 포탈 스톤 필요 개수가 증가하지 않는다. 즉, 환상도서관과 첫 번째 피난처는 레이드 스톤이 3개만 소모되고 아시오 메이지의 실험실과 마법 실험 구역은 스톤 5개만 있으면 된다.

별의 탑 폐쇄구역은 이벤트 지역이 아니므로 주의해야한다. 그리고 이벤트 기간 내에 레이드에 진입했더라도 클리어 시간이 지나면 입장 재료 소모 개수가 할인되지 않는다. 2월 7일(목)에 입장했어도 2월 8일(금) 오전 12시 10분에 클리어했으면 정상적으로 레이드 스톤이 감소된다.

☞ 설 연휴엔 유니크 레이드를 부담없이! [바로가기]


▲ 레이드 스톤 요구량이 늘어나지 않는다. 신나게 파밍할 수 있다.


달콤한 군고구마
고구마 공장 6교대 직원 구합니다. 님도 하쉴?

잡화 상인 NPC에게 장작을 구매하고 Insert키를 눌러 휴식을 취해 모닥불 설치를 한다. 그리고 모닥불을 피워서 근처에 앉으면 HP/SP회복 효과가 있는 [이벤트]달콤한 군고구마 아이템을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이벤트]달콤한 군고구마를 획득한 구원자님 중 50명을 추첨해서 실제 고구마를 배송해준다.

[이벤트]달콤한 군고구마를 사용하면 HP를 3353, SP를 784 즉시 회복시키고 2초 간격으로 15초 동안 HP를 3353, SP를 784 회복 시켜줘 사냥에 유용하게 쓰인다. 단, 카틴 숲 등 일부 지역에 상시 존재하는 모닥불에서는 군고구마를 획득할 수 없으니 주의해야 한다.

☞ 달콤한 군고구마 [바로가기]


▲ 사냥에 유용한 군고구마 아이템 지급!

▲ 모닥불을 피워서 근처에 앉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