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6일(화), 월드 오브 탱크에 9.19업데이트가 진행된다. 9.19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전투 모드인 '랭크 전투'가 도입되며, 랭크 전투의 보상으로 구매가 가능한 강화 장비와 지휘 명령이 추가된다. 이외 여성 승무원의 음성이 도입되고 인터페이스가 개선된다.

랭크 전투는 무작위 전투와 차별되는 별도의 게임 모드로, 랭크 전투에서 치른 전투의 성과에 따라 계급이 상승하게 된다. 또한 성적에 따라 전쟁 채권을 획득할 수 있으며, 전쟁 채권으로 일반 장비보다 성능이 우수한 강화 장비와 새로운 전시 물자인 지휘명령을 구매할 수 있다.

랭크 전투는 9.19 업데이트와 함께 베타 시즌이 진행된다. 정규 시즌 일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은 상태로, 베타 시즌 동안의 피드백과 통계 자료들을 수집하여 정규 시즌에서의 기능과 보상, 경제 등이 조정될 예정이다.

[실력을 증명하고 채권을 획득하라! 월드 오브 탱크 랭크 전투 도입 예정] ◀ 바로가기

◆ 9.19 업데이트 공식 리뷰 영상



여성 승무원도 개선되어 여성 승무원 전용 국가별 음성이 추가된다. 효과음 설정에서 전차장 음성 옵션 선택 시 이용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전차장이 여성이어야만 이용할 수 있으며, 포수나 무전수 등의 타 보직이 여성 승무원이어도 전차장이 남성 승무원이라면 기존과 같은 음성이 출력된다.

또한 여성 승무원 전용 승무원 스킬인 '강철 같은 자매애'가 남성 승무원의 스킬인 '전우애'와 호환되게 된다. 때문에 전차 능력치를 상승시키기 위해 모든 승무원을 여성으로 꾸릴 필요가 없어졌다.

전장의 발큐리아와의 콜라보레이션 전차 추가도 예정되어 있다. 8티어 중전차 'Nameless'와 8티어 중형전차 'Edelweiss'로 이루어져 있으며 모두 일본 국가에 소속된다. 해당 전차들은 Asia 서버 전용 전차로, 아직 토너먼트 보상 외의 획득방법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다.

점검은 6월 6일(화) 04:00부터 09:00까지 진행되며, 이와 함께 세계 지도가 24시간 동안 사용이 불가능해진다. 9.19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전장의 발큐리아 콜라보레이션, 8티어 중형전차 Edelweiss


▲ 전장의 발큐리아 콜라보레이션, 8티어 중전차 Namel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