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탱크에 등장할 예정인 이탈리아 국가만의 특징이 공개됐다. 클립식 장전 장치의 일종인 '자동 재장전 장치'를 사용할 예정이며, 고티어 중형전차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자동 재장전 장치의 기본적인 메커니즘은 클립식 장전 장치 동일하지만, 클립 내의 탄환을 모두 소비하거나 별도의 재장전 키를 누르지 않아도 자동으로 탄환을 재장전한다는 특징을 지닌다. 즉, 클립 내 탄환 3발 중 2발을 소모한 상태로 잠시 대치하다가 1발이 장전되면 2발을 모두 소모하는 등의 전략이 가능해진다.

또한 클립 내에 남은 탄환이 적을수록 재장전 시간이 늘어난다. 결과적으로 무조건 화력을 모두 투사하는 것보다는 클립 내 탄환을 최대한 유지한 상태로 단발 사격을 하는 것이 DPS 상으로 유리하다.



▲ 이탈리아 전차 공식 개발자 일지 영상


슈퍼 테스트 서버에 등장한 이탈리아 8티어 프리미엄 중형전차 'Progetto M35 mod 46'는 자동 재장전 장치를 장착한 최초의 전차다. 슈퍼 테스트 기준 2.5초 간격의 3발 클립을 사용하며, 남은 탄환에 따라 재장전 시간이 10초, 13초, 17초가 된다.

이외 주포 성능은 212/259의 관통력과 240의 평균 대미지를 보인다. 승무원 100% 기준 명중률은 0.32, 조준 속도는 2초로 주포 신뢰도도 매우 준수한 편이며, 부각도 10도에 달한다.

최고 속도는 55km/h로 기동성도 우수한 편이다. 다만 차체 전면 장갑은 60, 포탑 전면 장갑은 80으로 도탄을 기대하기는 어렵다. 세부적인 성능은 정식 서비스 출시 시 변경될 수 있다.


▲ 이탈리아 8티어 프리미엄 중형전차 'Progetto M35 mod 46' 슈퍼 테스트 성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