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병 쥐 ‘트위치’의 비주얼 업그레이드가 공개됐다.

라이엇 게임즈가 개발, 서비스하고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와 관련해 금일(24일) 패치를 통해 '트위치'의 비주얼 업그레이드가 완료됐다.

‘트위치’는 맹독과 은신 스킬을 지니고 있는 원거리 공격형 챔피언으로, 첫 등장 이후 많은 플레이어들로부터 꾸준히 인기를 얻어왔고, 최근에는 e스포츠 경기에서도 자주 보이고 있다. 2009년에 출시돼 지금까지 5년이 흐르는 동안 높아진 플레이어들의 눈을 따라잡기 위해 비주얼 업그레이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그 결과, 새로워진 트위치는 특유의 만화 캐릭터 같은 광기와 사악함을 가진 챔피언으로 거듭났다.

외형적으로 보면 기존 트위치에 비해 하반신에 애니메이션 뼈대가 적용됐으며, 이동 속도에 따라 달라지는 달리기 동작, 풍부한 음성 대사, 새로운 일러스트도 포함돼 사실적인 느낌이 더해졌다. 또한 플레이어들을 위해 다양한 기능이 향상됐다. 스킬을 사용할 때 음향 및 파티클 효과를 추가해 트위치를 플레이 하거나 상대방으로 만났을 때 보다 수월하게 스킬 사용을 인식할 수 있게 됐다.




▲ 업데이트된 트위치 영상



▣ 트위치 비주얼 업그레이드 패치노트


* 만화 캐릭터 같은 광기와 사악함

업데이트 과정에서 매력적인 트위치의 캐릭터를 단순히 보존하는 것이 아니라 더욱 더 돋보이게 할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이제 캐릭터 모델과 애니메이션, 음성을 통해 트위치의 엉뚱하면서도 어쩐지 치명적인 광기를 더 가까이 느낄 수 있습니다. 이 공지 상단의 동영상에서 새로 녹음된 대사를 조금 맛보실 수 있습니다.


* 2014년의 눈높이에 맞는 캐릭터 모델

트위치가 처음 출시된 것은 2009년입니다. 따라서 지금까지 5년의 시간이 흐르는 동안 발전한 기술 수준과 높아진 플레이어 여러분의 안목을 따라잡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특히 트위치의 하반신에 애니메이션 뼈대를 적용하여 확 달라진 움직임을 보실 수 있으며, 또한 꼬리와 온 몸으로 표현되는 트위치의 광기를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동 속도에 따라 달라지는 달리기 동작, 풍부한 음성 대사, 끈적한 악취가 느껴지는 새로운 일러스트도 준비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 편리성 업그레이드

일견 사소해 보일 수 있는 부분에서도 플레이어 여러분을 배려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캐릭터 모델을 새로 만드는 한편으로 몇 가지 기능을 추가하여 트위치를 플레이할 때도, 트위치를 적으로 만났을 때도 좀 더 편리하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1. 매복 스킬에 음향 효과와 독 파티클 효과를 추가하여 은신 상태에 들어가는 순간을 좀 더 분명히 인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은신 상태에 들어갔음을 확실히 알 수 있어 특히 공격 당하는 도중 매복 스킬을 사용한 경우 유용한 기능입니다.

2. 말살 스킬에 사거리 표시를 적용하였으며, 트위치와 말살 효과가 적용되는 적을 연결하는 파티클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상대 팀 입장에서 갑자기 체력이 깎였을 때 어떤 공격을 받았는지 더 알기 쉬워집니다.

3. 무차별 난사 스킬에 파티클 효과를 추가하여 누가 트위치 궁극기에 적중당하고 있는지 더 정확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누가 피해를 입고 있는지 더 쉽게 알 수 있어 트위치 플레이어와 상대 모두에게 유용할 것입니다.



▣ 업데이트된 트위치 메인 일러스트 및 인게임 이미지


▲ 트위치 메인 일러스트


▲ 트위치 인게임 이미지(기본 스킨)


▲ 형님 트위치 인게임 이미지


▲ 평창 트위치 인게임 이미지


▲ 중세 트위치 인게임 이미지


▲ 갱스터 트위치 인게임 이미지


▲ 파괴단 트위치 인게임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