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란겔 섬의 주변부에는 규모가 상당히 큰 도심지들이 많다. 이에 해당하는 도심지들은 2~3개 스쿼드가 내려도 서로 적당히 파밍할 수 있을 정도로 아이템이 풍부하다. 그렇다 보니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기 어렵다는 단점에도 불구하고 많은 유저들이 첫 파밍 지점으로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오늘 소개할 '프리모스크(Primorsk)'도 그런 도심지 중 하나다.

프리모스크는 다수의 주택들이 배치되어 있어 파밍을 마칠 수 있다면 1개 스쿼드가 모두 졸업하기에 충분한 규모를 자랑한다. 다만, 전투가 시작되면 벽 하나를 두고 싸우는 시가전이 펼쳐지므로 피해 없이 탈출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아두자.

또한, 섬의 끝자락에 위치한 만큼 이동 수단을 미리 확보하지 않으면 여러 모로 곤란한 상황이 연출될 수 있다. 다행이도 도심지 근처의 해안가서 보트가 등장할 확률이 높으므로 차량이 없다면 보트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남서쪽 끝자락 위치한 프리모스크(Primorsk)




■ 남서쪽 끝에 위치한 반도 '프리모스크(Primorsk)'

'프리모스크(Primorsk)'는 에란겔의 남서쪽 끝에 위치한 반도 모양의 도심지로 거대한 창고와 카페 건물을 포함한 다수의 건물들이 배치되어 있어 파밍 효율이 높은 곳이다. 그래서 비행 경로가 남서쪽에서 시작할 경우 많은 유저들이 프리모스크를 첫 파밍 지점으로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다만, 프리모스크는 다른 도심지와 비교하면 차량 등장 지점이 적은 데다가 등장 확률도 낮은 편이다. 게다가 남서쪽 끝자락에 위치한 만큼 안전 지역이 동쪽 혹은 북쪽으로 설정되면 이동에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따라서 프리모스크를 첫 파밍 지점으로 정했다면 차량 및 보트 등의 이동 수단을 미리 확보해두는 것이 좋다.

◆ 프리모스크 지역의 주요 특징과 장·단점

○ 주요 특징
ㄴ 남쪽은 바다, 북쪽은 큰 언덕으로 막혀있는 지형이다.
ㄴ 보트를 이용해 소스노브카 섬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ㄴ 아파트와 같은 고층 건물이 없다.

○ 장점
ㄴ 보트가 나올 확률이 높다.
ㄴ 스쿼드 단위로 파밍해도 충분할 정도로 아이템이 풍부하다.

○ 단점
ㄴ 차량 등장 지점이 적어 차량 확보가 어렵다.
ㄴ 교전이 펼쳐지면 탈출하기가 어려워 전력 유지가 어렵다.


▲ 남서쪽 끝에 있어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는 데 많은 시간이 걸린다.



● 파밍 루트

프리모스크는 도로로 둘러쌓여 있으며, 도로 근처에 많은 건물들이 밀집된 구조다. 이 건물들은 크게 북쪽 / 남서쪽 / 남동쪽으로 구분할 수 있고, 도로에서 조금 벗어난 중앙 구역까지 포함해 네 구역으로 구분할 수 있다. 4명 스쿼드 플레이 시 이 구역을 기준으로 파밍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만약 시간이 부족해서 빠르게 파밍을 마쳐야 하는 상황이라면 남동쪽 구역을 우선으로 파밍하는 것이 좋다. 남동쪽 구역은 3개의 창고, 1개의 카페 건물 등 파밍하기에 좋은 건물들이 배치되어 있고, 동쪽 해안에서 자주 등장하는 보트를 이용해 이동하기에도 편리하기 때문이다.


▲ 네 구역으로 나눠서 파밍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


▲ 남동쪽 구역의 카페 건물과 창고는 파밍하기 좋은 건물이다.



● 주요 점령 포인트

프리모스크에는 아파트가 없고 옥상을 포함해도 3층 이상인 건물이 매우 적다. 그래서 높은 지점에서 적들을 감시하기가 어려운 편이다. 그나마 북쪽 구역에 옥상이 개방된 3층 건물이 있어 해당 지점을 확보해두면 도심지 내부에서 이동하는 적들과 북쪽 언덕을 넘어 프리모스크 내부로 진입하는 적들을 감시하기 수월하다.

북쪽에 위치한 언덕도 주요 점령 포인트다. 언덕 위에서는 프리모스크 전체를 볼 수 있고, 도심지에서 밖으로 나가는 적들을 감시하기 쉽다. 또한, 점령에 성공하면 능선을 이용해 프리모스크 내부에 있는 적들의 시야를 피하면서 이동하기에도 좋다.

프리모스크 중심부에는 2층의 일부가 개방된 차고집이 단 한 채만 존재한다. 그 외의 2층 건물은 모두 창문으로만 밖을 볼 수 있어 시야가 매우 제한적이다. 따라서 중심부에 있는 차고집을 점령해두면 북쪽을 제외한 나머지 방향을 견제하기 매우 수월하다.

1층 건물이지만 남서쪽 가장 바깥에 있는 건물들도 중요한 점령 포인트다. 건물 앞에 담벼락이 있어 몸을 숨기거나, 파밍을 위해 도로를 건너는 적들을 포착하기에 좋다.


▲ 프리모스크의 주요 점령 포인트



◎ 북쪽 건물 옥상


▲ 프리모스크 내부 감시에 적합하다.

▲ 북쪽 언덕을 통해 들어오는 적들도 확인 가능



◎ 북쪽 언덕

▲ 프리모스크를 전체적으로 볼 수 있다.


▲ 능선을 따라 이동하기만 해도 프리모스크 내부를 감시하기 수월하다.



◎ 중심부 차고집


▲ 2층에서 누워 있으면 은폐와 동시에 중심부를 감시할 수 있다.

▲ 내부 창문을 통해 북쪽도 어느 정도 확인 가능



◎ 남쪽 1층 건물



▲ 담벼락을 은폐, 엄폐물로 삼아 적들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 이동 수단 위치

프리모스크는 차량 등장 포인트가 적은 도심지다. 도심지 근처만 생각하면 4~5개의 포인트밖에 없고, 차량이 높은 확률로 등장하는 차고도 없어 차량 확보가 어려운 편이다. 만약 도심지 주변에 차량이 없다면 북서쪽 혹은 동쪽으로 이어지는 도로로 이동해서 차량을 찾아야 한다.

반대로 보트는 등장 지점도 많고 등장 확률로 상당히 높은 편이다. 프리모스크 동쪽 해안에만 3~4개의 보트 등장 포인트가 존재하며, 서쪽과 남쪽 해안에도 다수의 포인트가 있다. 따라서 차량 확보가 어려운 상황이라면 보트를 이용해 이동하는 것을 추천한다.


▲ 프리모스크의 주요 이동 수단 위치



◎ [A] 남서쪽 도로 근처

▲ 특이하게도 차량이 울타리에 걸친 채로 등장하는 포인트



◎ [B] 남쪽 도로 근처




◎ [C] 동쪽 창고 근처




◎ [D] 북동쪽 도로 근처




◎ [E] 북서쪽 도로 근처




◎ [F] 북서쪽 외곽




◎ [G] 동쪽 해안가




◎ [H] 남쪽 해안가




◎ [I] 서쪽 해안가




● 프리모스크에서 주의할 점

◎ 담벼락을 활용하라

프리모스크는 첫 파밍 지점으로 제법 인기가 많은 도심지이므로 처음부터 교전이 자주 벌어진다. 그래서 파밍을 마치고 건물 내부에서 적들을 기다리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적들이 포위해 오는 상황에서는 오히려 건물에 갇힌 상황이 된다. 게다가 방 안으로 수류탄이 날아오는 것은 물론이고 시야도 제한되므로 여러모로 불리하다.

따라서 무조건 건물 내부로 들어가서 기다리기보다는 건물 주변에 있는 담벼락들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담벼락은 은폐·엄폐물로도 훌륭하고, 시야와 화각도 매우 넓어지므로 시가전에서 활용하기 좋은 구조물이다.



▲ 대부분의 건물 주변에 담벼락이 존재하므로 이를 활용해 시가전을 펼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