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프리카 프릭스 페이탈 '섀도우' 이승순

13일 잠실 아프리카TV kt 10 기가 아레나에서 '2019 HOT6 PUBG 코리아 리그(이하 PKL)' 페이즈1 5주 차 A조/B조 경기가 진행된다. 최상위권을 노리는 아프리카 프릭스 페이탈, VSG, OGN 엔투스 포스가 출전하고, 강등권 위기에서 하루빨리 벗어나야 하는 아프리카 프릭스 아레스, 그리핀 화이트, 세스티 e스포츠 또한 경기에 나선다.

아프리카 프릭스 페이탈은 개막 주에 무려 65점을 획득하며 1위에 올랐다. 이후 경기에서도 준수한 경기력을 선보인 아프리카 프릭스 페이탈은 현재 전체 순위 3위를 기록 중이다. 3주 차 경기서 잠시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줬지만, 4주 차에 다시 페이스를 회복했다. 오늘 경기 활약 여부에 따라 아프리카 프릭스 페이탈의 1위 탈환 가능성도 열려 있다.

OGN 엔투스 포스와 킹스 로드도 주목해야 할 팀이다. OGN 엔투스 포스는 지난 11일 경기서 단단한 경기력을 바탕으로 34점을 획득했다. 킹스 로드 또한 달라진 경기력을 선보이며 33점을 획득, 8위로 껑충 뛰어올랐다. 두 팀의 상승세가 어디까지 이어질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반대로 지난 경기서 부진한 경기력을 보인 VSG가 다시 상승세를 회복할 수 있을지 여부도 관전 포인트 중 하나다. VSG는 3주 차까지 뛰어난 경기력을 선보이며 상위권에 있었지만, 최근 두 경기서 12위 14위를 기록하며 크게 흔들렸다. 앞서 확보한 점수가 높기 때문에 현재 전체 순위 4위를 기록하고 있으나 경기력을 회복하지 못하면 더 추락할 가능성이 높다.

현재 라베가 에이모, 아프리카 프릭스 아레나, 그리핀 화이트, 세스티 e스포츠가 극심한 하락세로 강등권 위기에 몰려있다. PKL 포인트 하위 네 팀이 PKC로 강등되기 때문에 이들의 생존 경쟁 또한 치열할 전망이다.


■ 2019 HOT6 PUBG KOREA LEAGUE 페이즈1 14일 차 일정

A/B조 - 13일 오후 7시, 잠실 아프리카TV kt 10 기가 아레나

A조
DPG 다나와
MVP
OGN 엔투스 에이스
그리핀 화이트
세스티 e스포츠
아프리카 프릭스 아레스
아프리카 프릭스 페이탈
엘리먼트 미스틱

B조
APK 프린스
OGN 엔투스 포스
OP 게이밍 헌터스
VSG
라베가
라베가 에이모
젠지
킹스 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