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 리니지2에서 있었던 주요 소식을 정리해서 만나보는 '린2 주간이슈'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이번 주에도 다양한 소식들이 전해졌습니다. 먼저, 신규 이벤트가 공개되어 시선을 끌었습니다. 라이브 서버와 클래식 서버에서는 '프로듀스 온니원'이란 이름으로 신규 레이드 몬스터 투표가 한창인데요. 준비된 네 종의 몬스터 중 가장 많은 표를 얻는 것은 다가오는 5월 7일(일)에 실제로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고 다양한 선물도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득템 및 강화 부문에서도 시선을 끄는 인증샷이 게재되었습니다. 라이브 서버 이미지 게시판에는 인기리에 진행되고 있는 이벤트인 '초롱이의 밤도깨비 야시장' 이벤트를 통해 다크/블러디 헬리오스 강화석 상자 아이템을 획득했다는 글이 올라와 화제가 되었습니다. 또한, 고가의 아이템인 +18 축복받은 헬리오스 슬래셔 강화에 성공했다는 인증샷도 만나볼 수 있었네요.



지난 4월 28일(금)부터 시작된 '프로듀스 온니원' 이벤트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아덴월드에 추가될 레이드 몬스터를 유저 투표로 선정하는 방식입니다. 라이브 서버에서는 춤추는 바드, 황금 배트 단디, 슈퍼 캣더캣, 스노우쿵 등 네 종의 몬스터가 후보에 올랐고 클래식 서버에서는 춤추는 바드를 제외한 세 종의 몬스터가 투표 대상인데요. 서버별로 가장 많은 표를 얻은 몬스터는 5월 7일(일) 레이드 몬스터로 콜로세움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네 종 모두 개성 넘치는 외형을 갖추고 있어 고민이 되는 투표인데요. 댓글을 살펴보니 황금배트 단디의 인기가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아마도, '단디의 홈런볼' 등을 통해 친숙함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네요. 몬스터를 선택하고 이유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라이브 서버에서는 프레야의 폭풍 주문서 10개, 클래식 서버에서는 드래곤의 특별한 열매가 10개 지급된다고 하니 늦기 전에 참여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서버별로 선택받은 몬스터가 등장하는 7일(일)에도 다양한 선물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레이드 대박 보상으로 라이브 서버와 클래식 서버에서는 각각 블러디 헬리오스 강화석, +8 B그레이드 무기 상자를 얻을 수 있고 참여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고 하네요.

레이드 진행 시간은 서버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7일(일) 오후 3시에는 먼저 드비안느, 리오넬, 바츠 서버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어서 오후 4시에는 말하는섬, 글루디오, 테르시 서버에서, 오후 다섯시에는 네이트, 아덴, 기란 서버에서 신규 레이드 몬스터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오후 6시에는 지그하르트, 브렘논, 카인 서버에서 레이드가 진행되고, 마지막으로 카라 서버는 오후 7시로 예정되어 있으니 참고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서버별로 가장 많은 표를 획득한 몬스터는 레이드에서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 5월 7일 드비안느, 리오넬, 바츠 서버를 시작으로 신규 레이드가 진행됩니다


새로운 의상이 필요한 이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정보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예복을 만들어 주세요!' 퀘스트를 통한 의상 획득 방법을 정리한 글이었는데요. 주요 NPC 정보와 함께 재료 획득법 정리와 함께 동선을 최소화하기 위한 꿀팁까지 담겨 있어 퀘스트를 진행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해당 내용은 20분가량의 영상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간단하게 정리하면 아덴성 마을 장신구 상점의 NPC 알렉시스로부터 퀘스트를 수령한 뒤, 레이카, 제레미 등을 만나며 재료를 수집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가장 까다로운 재료는 기란성 마을의 상인 엘리아니가 요구하는 철광석과 하급 액세서리 젬, 하급 방어구 조각이라고 하는데요. 같은 마을의 광물 상인 키키에게서 약 110만 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다고 하네요.

참고로, 각 NPC로부터 퀘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기란성에 들릴 일이 많다고 합니다. 따라서, 모든 퀘스트를 수행한 뒤 기란성에서 한 번에 처리하면 동선 및 시간 단축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 예복을 만들어주세요! 퀘스트 공략, 라이브 브렘논 서버 전쟁의여신아테나

▲ 모든 퀘스트를 완료하면 아름다운 예복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득템 및 강화 성공 소식도 이어졌습니다. 라이브 서버 이미지 게시판에는 +18 헬리오스 슬래셔 강화 성공 인증샷이 등록되어 관심을 끌었습니다. 엄청난 행운의 주인공은 거인의 무기 강화 주문서로 강화를 시도했고, 행운의 여신이 강림하며 강화에 성공! +18단계 헬리오스 슬래셔를 획득했다고 하네요. 정말 부럽습니다.

초롱이의 밤도깨비 야시장 이벤트에 당첨되었다는 인증샷도 화제가 되었습니다. 획득한 아이템은 피버 타임인 오후 8시에서 자정 사이에 얻을 수 있는 다크/블러디 헬리오스 강화석 상자인데요. 어마어마한 확률을 뚫고 1등에 당첨된 것으로 보입니다. 작성자는 이제 '축캐'로 거듭나고 있는 것 같다며 이벤트의 즐거움을 한껏 누리는 모습이었습니다. 축하합니다!

☞ 드디어 축캐로 거듭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라이브 테르시 서버 십이지장충

▲ 초롱이의 밤도깨비 이벤트 당첨 인증샷이 올라왔네요


▲ 18단계 강화에 성공한 축복받은 헬리오스 슬래셔도 등장해 화제가 되었습니다


한 주의 이슈를 모아보는 린2 주간 이슈 코너는 또 다른 소식을 모아 여러분들에게 찾아올 예정입니다. 제보하고 싶은 이슈가 있다면, 리니지2 인벤 제보게시판에 관련 내용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제보하고 싶은 이슈가 있어요! 리니지2 인벤 제보게시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