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0일(수), 리니지2 클래식 서버에 정령왕 보스전 인스턴스 존이 추가되었다. 정령왕 인스턴스 존은 총 4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7명부터 최대 100명까지 연합을 구성해 참가하는 방식이다. 각 정령왕 처치 시 A그레이드 무기와 염료, 고서 등과 이그니스 아가시온을 생성할 수 있는 이그니스 숨결을 획득할 수 있다.

정령왕 보스전은 '킹 이그니스', '퀸 네불라', '킹 프로첼라', '킹 페트람' 등 4종으로 나뉜다. 킹 이그니스는 신들의 화로에 위치하고 있고 NPC 타라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퀸 네불라는 에바의 수중정원의 NPC 이리스, 킹 프로첼라는 바람의 대지의 NPC 위리, 마지막으로 킹 페트람은 아르고스의 땅에서 NPC 트리탄을 통해 입장 가능하다.

신규 인스턴스 존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최소 27명, 최대 100명이 3파티 이상의 연합을 구성해야 한다. 입장 레벨은 76이다. 매주 수요일 오전 6시 30분을 기점으로 초기화가 진행되고 인스턴스 존에서 사망했을 때 경험치가 하락하지 않는다.

▲ 27명 ~ 100명이 연합을 구성해 인스턴스 존 공략에 나설 수 있다


먼저, 불의 정령왕 킹 이그니스는 다양한 스킬을 활용하는 것이 특징으로, 자신을 공격하는 플레이어에게 지속형 대미지를 가한다. 킹 이그니스의 HP가 낮아질수록 스킬 사용 빈도는 증가한다. 지속형 대미지는 레이드 지역 외곽에 위치한 얼음여왕 프레야를 통해 디버프를 해제할 수 있는데, 일정 횟수 이상 사용 시 잠시 프레야가 사라지기에 위급한 시점에만 활용하는 것이 좋다.

물의 정령왕 퀸 네불라도 HP가 낮아질수록 스킬 사용 빈도가 늘어난다. 킹 이그니스와 마찬가지로 지속형 스킬을 사용하며, 이에 더해 상태 이상을 가하기도 한다. 퀸 네불라는 일정 확률로 워터 슬라임을 소환하는데 이를 처치하면 확률적으로 캐릭터에 걸린 디버프가 해제된다. 단, 워터 슬라임은 공격받지 않으면 일정 시간 후 자폭을 하며 주변 지역에 광역 피해를 주기에 늦지 않게 처치해야 한다.

▲ 불의 정령왕 킹 이그니스(좌)와 물의 정령왕 퀸 네불라(우)


다음으로, 바람의 정령왕 킹 프로첼라는 근거리 및 원거리 공격 스킬을 통해 공격을 가한다. 여기에 프로첼라의 폭풍을 소환하여 주변 지역에 넉백 효과와 광역 피해를 줄 수 있다. 킹 프로첼라는 일정 HP 구간에서 모습을 감춘 뒤, 프로첼라의 수호자를 소환한다는 특징을 가진다.

소환된 프로첼라의 수호자는 모두 같은 외형을 가지고 있으나 그 능력은 탱커, 전사, 법사형으로 구분된다. 킹 프로첼라 본체를 다시 불러내기 위해서는 이들을 모두 처치해야 한다. 특이사항으로, 프로첼라의 수호자가 죽으면 남아있는 프로첼라의 수호자의 능력이 강화되기에 가능하다면 동시에 처치하는 것이 공략에 도움이 된다.

마지막 4대 정령왕은 대지의 정령왕 킹 페트람이다. 강력한 범위 공격과 스턴 효과가 포함된 공격 스킬을 자랑하는 몬스터로, HP가 일정 수준 이하로 떨어지면 다양한 광역 스킬과 함께 페트람의 파편 혹은 페트람의 조각을 소환한다.

소환된 페트람의 파편이나 페트람의 조각은 킹 페트람에게 회복 스킬을 사용한다. 두 종류의 소환체는 각기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페트람의 파편이 소환되면 킹 페트람은 원거리 공격에 무적 상태가 되고 페트람의 조각이 등장하면 근거리 공격에 무적이 된다. 따라서, 소환체에 따라 주요 공격 스킬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추가로, 소환된 페트람의 파편이나 페트람의 조각을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킹 페트람의 근거리 혹은 원거리 무적 효과가 사라진다. 따라서, 소환체가 등장한 시점부터는 킹 페트람보다 소환체를 먼저 파괴하는 것을 추천한다.

▲ 프로첼라(좌)와 페트람(우)는 소환을 통해 전투를 진행한다


4대 정령왕 인스턴스 존 공략에 성공하면 A그레이드 무기염료, 고서 등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각 던전에 따라 별도의 보상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불의 정령왕 킹 아그니스를 처치하면 '이그니스 목걸이'를 획득할 수 있는데, 불 속성 방어력과 모든 속성 경험치 증가 효과를 가지고 있다. 물의 정령왕 퀸 네불라에게서는 물 속성 방어력, 모든 속성 경험치 증가 효과의 네불라 목걸이를 획득할 수 있다.

바람의 정령왕 킹 프로첼라는 프로첼라 목걸이를 드랍한다. 이는 바람 속성 방어력과 모든 속성 경험치 증가 효과를 가진다. 대지의 정령왕 페트람은 대지 속성 방어력, 모든 속성 경험치 증가 효과의 페트람 목걸이를 드랍한다. 이와 같은 정령 목걸이는 인스턴스 존에서 드랍되는 '찬란한 정령의 연마제로' 강화가 가능하다.

이그니스 목걸이는 강화 수치에 따라 HP와 공격력이 증가한다. 네불라 목걸이는 HP와 마법력이, 프로첼라 목걸이는 HP, 마법 저항이 상승한다는 특징을 가진다. 페트람 목걸이는 HP와 방어력이 강화 수치에 따라 상승한다.

▲ 이그니스, 네불라, 프로첼라, 페트람 목걸이를 얻을 수 있다


각 정령왕 처치 미션을 완료하면 해당 정령왕의 이름이 붙는 '숨결'을 획득할 수 있다. 이는 아가시온을 생성할 수 있는 재료로, 프로첼라 숨결은 프로첼라 아가시온 생성에 사용되는 방식이다. 하나의 아가시온을 만드는데 필요한 숨결의 개수는 10개다.

각 정령왕 아가시온 착용 시 해당 정령왕에 해당하는 속성 공격력이 100 증가하고, 별도의 특수 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정령왕이 자동으로 소환된다.

▲ 정령왕 처치 시 아가시온 생성 재료인 숨결을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