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오버워치 리그 2020시즌' 19주 2일 차 일정이 진행됐다. 첫 경기에서 파리 이터널이 보스턴 업라이징을 상대로 3:2 승리를 거뒀다. 파리는 그동안 나이 제한으로 출전하지 못했던 '스파클' 김영한이 리그 데뷔전부터 다양한 영웅으로 활약하는 모습이었다. 이어 플로리다 메이햄이 댈러스 퓨얼에게 3:1 승리를 챙겼고, 마지막 경기에서 LA 글래디에이터즈(LAG)가 애틀란타 레인과 대결에서 마찬가지로 3:1로 승리했다. 특히, LAG는 마지막 세트에서 'LH클라우디'의 공격형 라인하르트를 완벽히 보좌하는 플레이로 기이한 승리 공식을 완성하는 모습이었다.

1세트부터 '스파클'의 존재감은 남달랐다. 겐지를 꺼내 나노용검 타이밍에 보스턴을 휩쓸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이어진 2세트는 양 팀의 오리사가 승부를 결정지었다. 파리는 공격 첫 거점 구간에서 시간이 많이 끌렸지만, '벤베스트'의 오리사가 꼼짝마!로 상대를 끌어당겨 '니코'의 둠피스트에게 킬을 만들어줬다. 치열한 접전 끝에 추가 라운드로 향한 상황. 보스턴은 화물 앞에서 파리의 움직임을 꼼짝마!로 달라붙지 못하게해 마지막 교전 없이 승리를 챙길 수 있었다.

승부는 승패를 주고 받으며 5세트까지 흘러갔다. 파리가 '스파클'의 둠피스트-파라, '순'의 애쉬를 앞세워 일방적인 포격을 하며 3세트를 따냈다. 반대로 보스턴은 '컬러헥스' 트레이서의 활약 속에 다시 한 세트를 만회했다. 마지막 오아시스에서는 1세트 승리의 공식이었던 겐지-트레이서의 돌진 조합이 막혔지만, 파리가 리퍼-둠피스트의 힘 싸움에서 이겨 승리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


두 번째 경기에서 플로리다가 댈러스를 상대로 승리를 거뒀다. 1-2세트 모두 확실하게 2점 격차를 내면서 시작했다. 플로리다의 'BQB'가 1세트에서는 리퍼로, 2세트에서 한조로 확실하게 댈러스를 압도했다. 특히, 2세트 수비 때 한조로 수많은 킬을 만들어내며 댈러스의 전진을 확실하게 틀어막았다.

이에 댈러스가 3세트에서 한 세트를 만회하며 반격에 나서려고 했다. 4세트 초반부도 '디케이' 트레이서-'도하' 애쉬의 킬과 함께 흐름을 이어가는 듯 했다. 하지만 이번에도 'BQB'가 애쉬로 댈러스의 흐름을 제대로 끊었다. '야키'의 트레이서까지 활약을 더해 바로 완막과 함께 깔끔한 승리를 거뒀다.


세 번째 경기에서 LAG와 애틀란타가 맞붙었다. LA는 '미러'의 파라를 활용해 일리오스 전장을 확실하게 장악했다. 애틀란타가 디바 없이 애쉬-트레이서를 고집했으나 역부족이었다. 3R에서는 전투 루시우인 '빅구즈'가 상대를 밀쳐 낙사시키며 4킬이나 만들어내 1세트 승리를 굳혔다. 2세트에서 애틀란타의 '베이비베이'가 애쉬와 '에디슨'의 트레이서가 분전하며 반격에 나섰다. 수비에서는 애쉬가 시간을 끌더니 공격의 활로를 트레이서가 열었다. 추가 라운드에서 '도그맨'의 젠야타가 '버드링' 트레이서를 한 방에 제압하면서 한 세트를 만회했다.

3세트부터 대거 교체가 있었다. 애틀란타는 '어스터'의 메이를 기용하며 변화를 시도했다. 하지만 LAG는 '미러' 둠피스트를 활용해 기동전, 난전 구도를 만들어 메이의 힘을 빼놓았다. 눈보라를 보유했으나 활용할 구도를 만들어주지 않으면서 LAG가 2:1로 3세트를 챙겼다. 마지막 4세트에서 LAG가 선공을 펼쳤다. 'LH클라우디'의 라인하르트가 루시우와 함께 우회해 뒤를 잡는 플레이로 먼저 3점까지 확보했다. 수비에서 라인하르트의 플레이는 수비에서 악영향을 줬으나 추가 라운드 공격에서 확실하게 2점을 추가하며 승기를 잡을 수 있었다. 수비에서는 '스페이스'가 메인 탱커처럼 버텨주고 킬까지 올리면서 결국 LAG가 최종 승자가 됐다.


2020 오버워치 리그 2020시즌 19주 2일 차 결과

1경기 파리 이터널 3 vs 2 보스턴 업라이징
1세트 파리 이터널 2 vs 0 보스턴 업라이징 - 일리오스
2세트 파리 이터널 4 vs 5 보스턴 업라이징 - 왕의 길
3세트 파리 이터널 2 vs 0 보스턴 업라이징 -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4세트 파리 이터널 1 vs 2 보스턴 업라이징 - 리알토
5세트 파리 이터널 2 vs 1 보스턴 업라이징 - 오아시스

2경기 플로리다 메이햄 3 vs 1 댈러스 퓨얼
1세트 플로리다 메이햄 2 vs 0 댈러스 퓨얼 - 네팔
2세트 플로리다 메이햄 3 vs 1 댈러스 퓨얼 - 블리자드 월드
3세트 플로리다 메이햄 1 vs 2 댈러스 퓨얼 - 아누비스 신전
4세트 플로리다 메이햄 1 vs 0 댈러스 퓨얼 - 감시기지 지브롤터

3경기 LA 글래디에이터즈 3 vs 1 애틀란타 레인
1세트 LA 글래디에이터즈 2 vs 1 애틀란타 레인 - 일리오스
2세트 LA 글래디에이터즈 3 vs 4 애틀란타 레인 - 블리자드 월드
3세트 LA 글래디에이터즈 2 vs 1 애틀란타 레인 - 아누비스 신전
4세트 LA 글래디에이터즈 5 vs 4 애틀란타 레인 - 쓰레기촌

이미지 출처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