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3일, 라그나로크 온라인 사크라이 서버(테스트 서버)에 스타일링 샵이 업데이트되었다. 스타일링 샵은 캐릭터 외형을 보다 간편하게 꾸밀 수 있는 시스템이다. 스타일링 샵을 활용하면 이곳 저곳 이동할 필요없이, 한 자리에서 간편하게 헤어스타일 및 복장을 변경할 수 있다.

스타일링 샵은 프론테라 7시에 위치하고 있다. 이곳은 원래 머리 및 복장 등을 염색하는 공간이었는데, 이번 업데이트가 적용되면 새로운 스타일링 시스템을 담당하게 된다. 새로운 스타일링 시스템은 NPC '염색사 요보비치'가 담당한다.

▲ 프론테라 7시 방향에 위치한 스타일링 샵


새로운 스타일링 샵에서는 헤어스타일 변경 및 염색, 복장 염색, 악세사리 구매, 세컨드 코스튬, 미리보기 저장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스타일링 샵의 첫 번째 기능은 헤어스타일 변경과 염색이다. 이제, 염색은 별다른 재료없이 10만 제니만으로 간편하게 할 수 있게 된다. 헤어스타일 변경 역시 10만제니로 간편하게 적용시킬 수 있다. 하지만 캐시로만 구매할 수 있는 특별한 헤어스타일들은, 여전히 해당 상품권을 보유해야 변경할 수 있다. 헤어스타일 뿐만 아니라, 복장 역시 이 탭에서 염색하는 것이 가능하다.

바꿀 헤어스타일과 복장이 잘 어울리는지를, 미리 모아 놓고 볼 수 있기에 유용하게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

▲ 기본적인 것들은 제니로 구매 가능. 이용권이 필요한 것들은 여전히 이용권을 사용해야 한다.


헤어스타일 변경 및 염색뿐만 아니라, 일부 악세사리도 매칭해볼 수 있다. 이 역시 설정한 것들과 잘 어울리는지 미리 적용해보고 결정할 수 있다. 단순히 잘 어울리는지 확인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스타일링 샵에서 직접 해당 악세사리를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구매한 악세사리는 로덱스를 통해 수령할 수 있다.

현재 사크라이 서버에는 스핀 글래스, 리본 등을 포함, 총 11개의 악세사리가 준비되어 있다.

▲ 악세사리도 매칭해볼 수 있다. 물론 바로 구매하는 것도 가능!


이외에도 새로워진 스타일링 샵엔, '세컨드 코스튬'이라는 탭도 존재한다. 세컨드 코스튬은 각 직업별로 준비된 새로운 복장이며, 현재 일본 서버에는 조금씩 정보가 공개되고, 적용되고 있는 상태다. 개발자 인터뷰에 따르면, 한국 서버는 모든 캐릭터 코스튬 작업이 완료되면 적용할 예정이라 밝힌 바 있다. 또한, 인터뷰 당시 세컨드 코스튬은 2016년에 적용할 것이라 말하기도 했기에, 올해 안에 한국 서버에서도 세컨드 코스튬을 만나볼 수 있을 걸로 예상된다.

▲ 드디어 올 해, 세컨드 코스튬이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세팅해둔 복장은 꼭 구매하지 않더라도, 저장하기를 통해 저장해 둘 수 있다. 저장한 복장들은, 언제든 확인 및 구매가 가능하다. 저장은 총 세 개까지 할 수 있다.

▲ 복장은 총 세개 까지 저장 가능. 물론 저대로 바로 구매할 수도 있다.


모든 변경사항을 한 번에 적용하여, 미리 볼 수 있는 새로운 스타일링 샵. 새로운 스타일링 샵이 업데이트되면, 이제 보다 편리하게 자신의 캐릭터를 꾸며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공개된 스타일링 샵에 대한 것은 테스트 서버에 적용된 내용이며, 해당 사항은 언제든 변경될 수 있다. 또한, 본 서버 업데이트 예정 역시 아직 확정되지 않은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