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온라인의 2월 27일 정기 점검으로, 확장 직업군의 레벨이 확장되고 냥타임 기능이 개선되었다.

이번 패치로 레벨 상한선이 높아지는 확장 직업군은 태권 계열의 '성제', '소울리퍼', 닌자 계열의 '카게로우', '오보로', 그리고 건슬링거의 '리벨리온'이다. 여기에 '슈퍼 노비스'까지 레벨이 상한선이 높아져, 베이스 레벨은 최대 185, 잡 레벨은 최대 65까지 올릴 수 있게 되었다. 도람족 '소환사'의 레벨 상한선도 높아졌는데, 베이스 레벨은 다른 직업과 동일한 185로, 잡 레벨은 55로 확장되었다.

레벨 확장에 맞춰, 확장 직업군들의 스킬들의 최대 레벨이 높아지고, 대부분의 스킬들의 성능이 개선되었다. 대미지 증가는 물론, 효과 범위 확장, 쿨타임 감소 등 여러 개선이 이뤄졌기에, 단순 레벨 확장 이상으로 직업 자체의 화력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슈퍼 노비스도 이번 패치로 스테이터스와 스킬이 개선된다. 슈퍼 노비스 전용의 신규 스킬 3종, '브레이크 쓰루', '트렌센던스', '천사님 도와주세요!'도 추가되었다. '브레이크 쓰루'와 '트렌센던스'는 패시브 스킬로, 슈퍼 노비스의 약점이었던 낮은 HP와 SP를 올려주는 유용한 스킬이다.

▲ 최대 레벨이 높아지고, 성능이 상향된 확장 직업군의 스킬들

▲ 슈퍼 노비스의 새로운 스킬들<


냥타임 기능도 개선되었다.

기존에도 냥타임을 통해 소비 아이템을 '진' 시리즈로 합쳐 사용할 수 있었는데, 이번 패치로 보다 다양한 '진' 시리즈로 합성할 수 있게 되었다. 합쳐진 진 시리즈는 이동 제한이 없어져 거래가 가능해진다. 자신의 직업에 필요없는 소모 아이템을 갖고 있다면, 냥타임 합성을 통해 판매, 혹은 교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 이제 냥타임으로 거래 가능한 '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