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4월 1일, 블리자드 팬들을 즐겁게 해주던 블리자드식 만우절 이벤트가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왔습니다.

2017 정유년에는 새로운 시대를 열 히어로즈 2.0을 전격 공개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 끊임없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오버워치', 7.2 패치로 카리스마 넘치는 킬제덴과 살게라스의 무덤이 기다리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그리고 신규 확장팩 '운고로를 향한 여정'을 앞둔 하스스톤까지 정말 많은 것들이 공개되었죠.

여기에 강령술사의 출격을 기다리고 있는 '디아블로 3'와 리마스트를 발표한 '스타 크래프트 1'은 과거의 향수를 느끼고 싶은 유저들에게 기대감을 주는 한편, 최고의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래서인지 이번 만우절 프로모션들도 작년보다 더 화끈하고 신선해진 느낌입니다. 하나씩 살펴볼까요?



■ 오버워치 - 블리자드와 아나투어가 선사하는 패키지 투어!

오버워치에는 특색있는 전장이 많습니다. 대부분 세계 곳곳의 명소를 모티브로 제작되었기 때문인데요. 이처럼 게임 내에서 보고, 싸우고(?), 돌아다녔던 그곳을 직접 내 발로 여행할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이 공개되었습니다.

블리자드가 주관하는 해당 투어 상품에는 오버워치 개발팀이 평소 개발하고 싶었던 다양하고 독특한 오버워치 체험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인데, 목적지에 따라 다른 여행 코스가 준비되어 있는 만큼 개인의 취향이나 선호도에 따라 코스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게 특징입니다.

현재 예약 가능한 상품은 오사카 하나무라 패키지, 런던 왕의 길 패키지, LA 할리우드 패키지, 산토리니 일리오스 패키지 총 4개로 모두 3일 일정인데, 주목해볼 만한 공통 혜택으로는 여행 일정 동안 고품격 45인승 시내버스(무제한 Wi-Fi 완비)가 무료라는 사실!

여기에 도시별 최고의 '고급 레스토랑' 앞에서는 특식인 신비의 생명팩이 제공됩니다. 또한 오버워치 대기실을 체험할 수 있는 6인 1실의 특별한 호텔과 각종 (군)부대 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출시 기념으로 단 2주일 한정으로 0.41% 할인 혜택과 기념품 고급 시계 '오버 워치'가 제공되는데요. 그 외 메이의 냉찜질 마사지와 루시우 디너쇼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 오버워치 패키지 투어 상세 일정 보러가기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메디브의 숨김 저장소가 발견되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라는 게임을 플레이하던 하지 않던 메디브라는 존재는 제법 친숙한 인물입니다. 게임 내 세계관에서야 워낙 많은 비밀과 사연을 가진 인물이고, 2016년 개봉한 워크래프트: 전쟁의 서막에서 등장하며 많이 알려졌다고 해야 할까요?

이런 메디브와 관련된 새로운 소식으로 마력의 탑 카라잔 지하에서 숨김 저장소가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다른 사람은 결코 이해 못 할 더 큰 목적을 이루기 위해 더욱 강력한 힘을 갈구하던 메디브가, 온 세상의 지혜와 힘의 근원이 담긴 비기를 은밀히 숨겨두었다는 장소죠.

지금 당장 잘 풀리지 않는 일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고요? 지금까지 공개되지 않았던 메디브의 은밀한 숨김 저장소 '까마귀 폴더'를 통해 해답을 찾아보세요!

☞ 메디브의 은밀한 숨김 저장소 '까마귀 폴더'에 질문하러 가기

▲ 올해도 다이어트는 틀린 거 같습니다...



■ 스타크래프트 - 프로토스어 특강 신청하세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트와 함께 개발팀에서는 프로토스어(칼라니)를 실제 언어와 같은 수준으로 구체화하는 프로젝트가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이제 블리자드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적과 강의를 통해 프로토스어를 습득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언어학 서적부터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일상 회화책까지 서점에서 구입이 가능한데요.

특히 칼라니 원주민에게 직접 프로토스어를 배울 수 있는 칼라니 어학원을 개설하여 수강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제라툴, 아르타니스, 알라라크와 같이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전설적인 영웅들로 구성된 초호화 강사진은 물론, 수준에 따른 체계적인 강좌와 실무를 도와줄 탐사정 조교진까지 만반의 준비가 갖춰져 있죠.

특히 전 은하계가 공식 인정하는 칼라니 어학 능력 시험 TOKIC(Test of Khalani for intergalactic Communication)에 응시할 경우 점수에 따라 브론즈, 실버, 골드, 다이아몬드 등의 배지를 성적표와 함께 받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단, 실제로 프로토스와 대화를 하기 위해서는 언어를 완벽하게 습득을 해도 텔레파시를 사용해야 하는데, 아쉽게도 수강 내용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으니 주의해 주세요.

☞ 칼라니 어학원 수강신청 하러가기









■ 디아블로 - 검지 단련을 위한 핏빛 파편 디바이스 출시

평소 얼리 어답터라는 소리를 자주 들으시는 디아블로 유저분들은 주목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체 어느 부위든 접촉만으로 게임에 최적화된 환경과 가이드를 제시해주는 네팔램들을 위한 악마의 디바이스 '핏빛 파편'이 출시되었습니다.

해당 기기는 지옥만큼 뜨겁고 거친 외관을 가지고 있지만, 초고화질 터치 인식 디스플레이와 근육 이완 기능, 자동 수면 모니터링, CPM 표기 기능까지 갖추고 있는데요.

여기서 CPM이란 분당 클릭 수(Click Per Minute)를 뜻하며 분석을 통해 얼마나 효율적으로 게임을 하고 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상위 네팔렘 기준인 CPM 260(초당 4회)을 목표로 여러분들의 검지를 단련시킬 수 있으며, 신체 어느 부위이든 초고탄성 끈으로 꼭 맞게 착용할 수 있죠.

다만 네팔렘의 고질병인 '게임 중 수면 증후군' 증상이 포착되는 순간 핏빛 파편만의 뇌파 탐지 기능을 통해 디바이스가 매우 뜨겁게 반응하는 만큼 열에 민감한 신체 부위를 권장해 드립니다.

또한 오랜 시간 게임으로 뭉친 근육을 이완시키기 위해 전류 + 전동 + 발열 3가지 콤보 마사기 기능이 제공되며, 부가적으로 4.1M 이내 접근 시 소리와 진동으로 알려주는 '엄마 접근 경보', 대균열 401단 챌린지, 전설 아이템 축하 기능 등이 내장되어 있는 만큼 구매를 원하는 분들은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 핏빛 파편 디바이스 상제 제원 및 구매 사이트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 "당신의 영웅에게 투표하라!" HEROES 401 진행

모든 블리자드 게임은 시공으로 이어져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워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오버워치 등 블리자드 세계관에 등장하는 영웅을 세어보면 정말 어마어마하게 많거든요. 그런데 그중 401명의 후보를 선정하여 시공에 폭풍에 남게 될 최종 영웅을 가리는 'HEROES 401'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100% 국민 투표를 통해 결정되는 HEROES 401은 타락했거나 이미 사망한 영웅들도 출전 자격이 부여되었는데, 총 401명의 영웅은 최고로 거듭나기 위해 수많은 베타 테스트와 치열한 밸런스 패치를 거치게 됩니다.

이 과정을 통해 매주 진행되는 투표에서 최하위권 영웅 5인에게는 최후 변론 시간이 주어지며, 최종 득표율이 가장 저조한 1인은 원래의 세계로 방출! 400주 후, 마지막까지 살아남은 최후의 1인은 시공의 폭풍에서 영원한 영광을 누릴 수 있습니다.

현재 국민 심사위원분들의 사전투표 결과 가장 사랑을 받는 영웅 1위로 41%를 득표한 마지막 카라크 '카라아치', 14%의 표를 얻은 훈련장의 동네북 '때리바', 낚시의 제왕 '페이글'이 4%로 3위에 랭크된 가운데 '스완', '가니메데스', '코볼트 흙점쟁이', '자락서스', '키대아' 가 탈락위기 영웅 목록에 이름을 올렸는데요.

자신이 응원하고 있는 영웅을 1위로 밀어주거나, 혹은 탈락 위기에 처한 영웅을 구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투표에 참여해 주세요.

☞ HEROES 401 참여 영웅 및 투표하러 가기






■ 하스스톤 - 신규 콘텐츠 교육 모드 출시! 이제 수학과 한글을 하스스톤으로?




신규 확장팩 '운고로를 향한 여정'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하스스톤 모험모드에 이어 '교육 모드'가 출시되었습니다.

하스스톤 교육 모드는 아이들을 위한 유아 교육에 초점을 맞춰 심혈을 기울여 개발되었으며, 한글, 영어, 색칠, 예절, 덧셈 및 뺄셈 등 개별적으로 켜거나 끌 수 있는 총 다섯 가지의 기능이 제공됩니다.

이중 한글 교육 모드는 아이들의 한글 공부를 돕기 위해 특별히 디자인된 401개의 카드가 사용되는데 어려운 설명을 최대한 빼고, 직관적으로 변경 되었다는 게 특징입니다.




그리고 이젠 필수가 되어버린 영어 교육을 위한 모드는 활성화 시 자신이 카드를 낼 때마다 "Oops!", 상대가 카드를 낼 때면 "Thank you", 그리고 적 하수인을 처치하면 "I`m sorry"라는 문구와 함께 음성이 자동으로 재생되는데요.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실제로 어떤 상황에서 어떤 문장을 이야기해야 하는지 자연스럽게 터득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덧셈/뺄셈 공부 모드에서는 산수 실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기능들이 구현되었는데, 대표적으로 카드 제작 상황에서 '도전' 찬스를 사용하고 문제를 맞히면 다량의 신비한 가루가 보상으로 지급됩니다.

하지만 오답일 경우 모든 가루를 잃게 되는데, 이를 통해 "인생은 도 아니면 모"라는 교훈도 배울 수 있죠.




이외에도 상대가 상습적으로 밧줄을 태우는 등의 불성실한 태도로 게임을 할 경우 정신 수양과 함께 인내심을 기를 수 있도록 색칠 모드가 제공됩니다.

내 손에 있는 카드를 우클릭하여 '색칠하기'를 선택하면, 해당 모드가 활성화되어 직접 채색 작업이 가능합니다. 특히 "미래의 나에게 공유하기" 기능을 통해 40년 후 자신의 이메일 계정으로 결과물을 받아볼 수 있다는 게 매력!

마지막으로 예절 공부 모드는 내부적으로 구현된 알파돌(Alpha-dol) 알고리즘이 수시로 각 상황에 적절한 감정 표현을 제안해주면서 자연스럽게 올바른 예절을 배울 수 있습니다. 단, 반대로 부적절한 감정표현 시 몰수패가 선언될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 놀이와 공부를 한 번에! 하스스톤 교육 모드 구매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