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2017 SSL 프리미어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서 스플라이스 팀 동료인 강민수와 김대엽이 대결을 펼쳤다. 강민수는 깔끔한 수비 후 강력한 힘으로 김대엽을 압도하며 2:0으로 앞서갔다. 김대엽 역시 완벽한 수비와 견제로 바로 두 세트를 추격했다. 하지만 강민수는 마지막 세트에서 주 특기인 공격적인 플레이로 3:2 승리를 거뒀다.

만발의 정원에서 1세트가 열렸다. 김대엽은 빠르게 집정관 드랍을 준비해 시간을 벌었다. 강민수 역시 철저하게 저글링과 대군주로 정찰해 김대엽의 체제를 파악하고 다수의 바퀴와 궤멸충으로 대비했다. 불멸자와 집정관을 대동한 김대엽의 연이은 올인이 깔끔하게 막혔다. 강민수는 두 번의 수비에 성공하고 공격 기회를 잡았다. 고위기사의 폭풍이 업그레이드 되기 전 타이밍에 다수의 궤멸충으로 제 2멀티를 급습해 강민수가 1세트를 선취했다.

첫 세트를 내준 김대엽은 분위기를 바꾸기 위해 2세트에서 전진 우주 관문을 시도했다. 첫 예언자 견제부터 강민수의 자원 채취를 방해하며 김대엽이 유리하게 출발했다. 일벌레 견제에 성공하고 예언자까지 살린 김대엽은 쉬지 않고 몰아쳤다. 다수의 사도로 찌르기와 차원 분광기 드랍까지 이어갔다.

하지만 서로 견제를 교환하는 타이밍에 강민수가 큰 이득을 챙겼다. 김대엽이 흘린 고위 기사를 끊어내고 끊임없이 본진과 멀티를 동시다발적으로 공격했다. 그사이 다수의 가시 지옥까지 보유한 강민수는 조이기 라인을 점점 전진했다. 추가 병력으로 20기에 가까운 뮤탈리스크로 지독한 견제를 이어갔다. 강민수는 가시 지옥과 무리군주로 김대엽의 병력을 가둬버리며 2:0으로 앞서갔다.

김대엽은 3세트에서도 두 기의 예언자 견제로 순조롭게 출발했다. 강민수의 저글링 드랍마저 사도와 불사조로 깔끔하게 막아내며 고위기사와 불멸자 병력을 준비했다. 광전사 견제로 시간을 벌며 체제를 완성했고, 강민수의 정면 공격까지 깔끔하게 막아냈다. 그동안 광전사가 상대 멀티를 파괴해내며 한 세트를 추격하는데 성공했다.

4세트에서도 김대엽의 출발은 한결같았다. 두 개의 예언자로 정찰하며 빠르게 추가 멀티를 확보했다. 강민수 역시 동수의 멀티를 확보하고 자신의 운영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군단 숙주를 올렸다. 다수의 식충이 본진과 본대 병력까지 위협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김대엽은 침착하게 대처했다. 광전사를 끊임없이 돌려 강민수의 멀티를 견제하고 본대 병력으로 최전방에 있는 멀티까지 파괴했다. 강민수가 무리 군주를 생산하는 동안 김대엽이 폭풍함과 다수의 집정관으로 병력 싸움에서 압승을 거두며 2:2 동점을 만들어냈다.

승자를 가릴 마지막 5세트, 김대엽은 이전과 달리 빠르게 공명파열포 업그레이드를 한 사도를 준비했다. 강민수 역시 날카롭게 타이밍을 노렸다. 다수의 관문이 활성화되기 전에 궤멸충과 여왕까지 동원한 찌르기를 감행해 김대엽의 제 2멀티까지 파괴했다. 김대엽이 차원 분광기 견제를 시도할 때 강민수는 칼 같이 다시 한번 찌르기로 경기를 끝내버리며 PO 2라운드로 향했다.

2017 진에어 SSL 프리미어 플레이오프 1라운드

강민수 3 vs 2 김대엽
1세트 강민수 승 vs 패 김대엽 - 만발의 정원
2세트 강민수 승 vs 패 김대엽 - 벨시르 잔재
3세트 강민수 패 vs 승 김대엽 - 돌개바람
4세트 강민수 패 vs 승 김대엽 - 뉴커크 지구대
5세트 강민수 승 vs 패 김대엽 - 프로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