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오브세이비어를 포함한 NPC 이름은 어떻게 지어졌을까? 대부분 실제 사람 이름을 활용해 NPC 이름으로 쓰이며, 유명한 위인의 이름을 빌리거나 도시, 물건 등 여러가지 방식으로 NPC 이름을 짓게된다.

엑소시스트 마스터는 영화 엑소시스트의 배우 막스 폰 시도우와 그가 연기한 메린 신부의 이름을 합쳐 시도우 메린블록이라고 지었다. 파이로맨서는 현존하는 마도서 아브라 멜린 이름을 그대로 사용 중이며, 크리오맨서 마스터는 아브라 멜린 마도서에 영향을 받은 20세기 흑마법사 알레이스터 크로울리 이름을 가져왔다.


▲ NPC의 이름은 그냥 지어진게 아니다!


엑소시스트 마스터 (시도우 메린블록)
엑소시스트 영화배우 이름을 빌려 만들어지다

트오세의 엑소시스트 마스터 이름은 시도우 메린블록. 영화 엑소시스트의 메린 신부와 배우 막스 폰 시도우의 이름을 빌린 것으로 추측된다. 시도우와 메린을 적절하게 혼합해 시도우 메린블록이라는 엑소시스트 마스터 이름이 탄생한 것이다.

마스터가 남성이고 영화 엑소시스트에 참여한 배우 이름과 극중 캐릭터 이름이 일치하다 보니 이런 추측이 떨어진다. 물론 트오세의 마스터는 멋진 미남으로 설정된 상태라 나이는 다르지만, 중요한 부분은 아닌듯싶다.


▲ 엑소시스트의 마스터 이름은?

▲ 엑소시스트 영화의 메린 신부. (출처: eternitynews.com)

▲ 그리고 배우 시도우 이름을 가져와 시도우 메린블록이 되었다. (출처: naver)



파이로맨서 마스터 (아브레 멜린)
실존하는 마도서의 이름과 동일하다

항상 게임을 하면서 의문점 중 하나가 있었다. 파이로맨서 마스터는 왜 거대한 서재에 홀로 남아있는가였다. 은은한 불빛을 내뿜는 양초들과 수없이 진열된 책들을 볼 수 있는데, 사실 이건 파이로맨서 마스터의 이름의 어원을 알면 단번에 이해할 수 있다.

그녀의 이름은 아브라 멜린. 실존하는 '아브라 멜린의 신성 마법서'라는 마도서와 이름과 같다. 흑마법사로 알려진 알레이스터 크롤리가 아브라 멜린을 성취하여 20세기 악명 높은 흑마법사로 알려졌는데, 그의 이름이 알려지면서 자연스레 아브라 멜린도 언급된 것이다.

트오세에선 아브라 멜린이 누군지 알리기 위해 간접적으로 서재를 만들었지만, 아브라 멜린을 모르는 사람이라면 서재와 파이로맨서와 어떤 연관이 있는지 몰랐을 것이다.


▲ 파이로맨서의 이름 아브레 멜린.

▲ 불 마법사랑 책이랑 무슨 연관이 있을까?

▲ 그녀와 서재와 어떤 연관이 있을까 생각했지만.

▲ 사실 그녀의 이름 자체가 마도서였다. (출처: feedyeti.com)



크리오맨서 마스터 (알리스터 크로울리)
20세기 흑마법사의 이름과 매우 비슷하다!

알리스터 크로울리, 서양의 20세기 최후의 마법사라고 불리던 알레이스터 크로울리 이름을 살짝 변경해서 크리오맨서 마스터에게 지어줬다. 너무 유명한 인물이다 보니 게임이나 애니메이션 등 많은 부분에서 등장하고 있다.

게임 내에서는 재밌는 설정이다. 크리오맨서 마스터는 다소 엉뚱한 성격을 볼 수 있는데, 틈만 나면 파이로맨서 마스터를 괴롭히거나 이상한 집착을 보여주고 있다. 불과 얼음의 관계다 보니 일방적으로 괴롭힌다고 생각할 수 있다.

그러나 크리오맨서 마스터가 집착할 수밖에 없는 건 이름값 때문이다. 그의 이름은 알리스터 크로울리, 파이로맨서 마스터의 이름은 아브레 멜린이다. 알레이스터 크로울리가 마도서 아브레 멜린에 영향을 받았기에 게임 내에서는 아브레 멜린을 여성 캐릭터로 두었고, 크리오맨서 마스터가 짝사랑하거나 괴롭힌다는 설정이다.


▲ 알레이스터 크로울리는 악명높은 서양의 흑마법사. (출처: dailygrail.com)

▲ 트오세에선 멋진 귀족청년처럼 보이지만.

▲ 퀘스트 이름부터 수상할 정도로 정상은 아니다.

▲ 훔치는걸 왜 나한테 시키는데???

▲ 특성 포인트 준다니 수락했다. 이런걸 하는 나도, 시키는 녀석도 정상은 아니다.

▲ 실존 인물의 성격을 그대로 가져온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