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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제설명
'유나이트'는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개최하는 글로벌 개발자 컨퍼런스로,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많은 개발 관련 강연들이 공개된다. 이번 '유나이트 서울 2018' 역시 게임 개발, 아티스트를 위한 세션 및 VR/AR, 엔지니어링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세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장소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홀
기간
2018년 5월 2일(수) ~ 4일(금)
연도별
[2018]
[유나이트] 2019버전의 최종판을 눈앞에 둔 유니티, 2020년의 로드맵은? [3]
유나이트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19-09-26 16:31
어느 덧 유니티 엔진 2019버전도 최종 버전인 2019.3 버전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데이터 지향 기술 스택(DOTS, Data-Oriented Tech Stack), 고해상도 렌더 파이프라인(HDRP), 경량 렌더 파이프라.....
[인터뷰] 고퀄리티 3D와 2D, 두 마리 토끼를 노리는 유니티의 그래픽 기술 [8]
인터뷰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19-09-26 08:53
그래픽과 관련한 최신 기능은 게임 엔진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로 손꼽혔다. 업계 일각에서는 흔히 때깔이 좋다고 하는 그래픽을 더 쉽게 구축하거나, 혹은 이전에 나온 게임보다 더 좋은 그래픽을 구현.....
[인터뷰] 브렛 비비 "유니티 DOTS, 개발자들이 수많은 시도를 할 수 있도록" 주요뉴스 [2]
인터뷰 | 허재민,윤서호 기자 (desk@inven.co.kr) | 2019-09-26 08:47
이 컵을 유저가 터치했을 때, 마구 흔들리는 모션이 들어가면 좋을까? 아니면 다른 이펙트가 필요할까. 게임 내 상자가 있고, 이 상자는 누르면 열린다 - 이처럼 확실한 목표가 있다면 이는 개발에 문제.....
[유나이트] 마리오의 점프, 크레토스의 도끼 던지기가 재밌는 이유, '마이크로인터랙션' 주요뉴스 [1]
유나이트 | 허재민 기자 (Litte@inven.co.kr) | 2019-09-26 08:03
어떻게 게임을 재밌게 만들 수 있을까. 이에 대한 단 하나의 정답은 없겠지만, 고려해야 할 만한 요소가 무궁무진함은 분명하다. 전체적인 게임 플레이 메커니즘에서 디자인과 그래픽 측면, 그리고 작은.....
[인터뷰] 팀 맥도너 산업 총괄, "유니티, 모든 분야에 호환되는 툴이 될 것" 주요뉴스 [2]
인터뷰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19-09-25 18:42
게임 엔진이 게임 개발뿐만 아니라 다른 산업에도 쓰인다는 말은 이제 새삼 놀랍지 않은 일이 되었다. 애니메이션 및 영화에서 특수 효과 및 CG 작업에 게임 엔진을 활용한다는 것은 관심이 있는 사람이.....
[인터뷰] 게임 최적화부터 도시 설계까지, '유니티 시뮬레이션' 주요뉴스 [2]
인터뷰 | 허재민 기자 (Litte@inven.co.kr) | 2019-09-25 06:23
대충 그린 그림을 완벽한 작품으로 만들어주는 인공지능처럼 AI의 발전은 창의적인 분야까지, 다양한 산업에서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유니티는 2017년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ML 에이전트를 공.....
[인터뷰] 티모니 웨스트, "유니티와 MARS,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도록" [4]
인터뷰 | 허재민 기자 (Litte@inven.co.kr) | 2019-09-25 06:23
게임에서의 AR과 VR에 대한 평가는 아직 엇갈리고 있지만, 산업에서의 활용은 적극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실제 자동차를 제작하기 전에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미리 시뮬레이션해본다든가, 현실 공간.....
[유나이트] 유니티의 AI와 머신 러닝 툴킷,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 주요뉴스
유나이트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19-09-25 05:13
AI와 머신러닝은 최근 게임 개발자들 사이에서도 다방면으로 활용되고 있다. 일반적으로는 마치 플레이어가 조작하는 것처럼 적이나 NPC의 AI를 구축하는 방향으로 활용되지만, 그 외에도 AI를 활용해 워.....
[유나이트] 2D와 3D, 게임과 산업, 그 경계를 허물다 - 유나이트 2019 키노트 [4]
유나이트 | 윤서호,허재민 기자 (desk@inven.co.kr) | 2019-09-24 08:10
코펜하겐은 15년 전에 유니티가 처음 시작된 곳이자 현재는 유니티 R&D 센터가 자리잡고 있는 곳이다. R&D 센터에서 약 20분 가량 떨어진 코펜하겐 벨라센터에서 유니티는 앞으로의 유니티 엔진과 게임 .....
[UNITE 2019] 독립 개발 4년차, 한대훈 대표가 전하는 조언 [25]
UNITE 2019 |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19-05-22 22:22
독립 개발. 글자만 놓고 보면 참 매력적이다. 개발자로서 자신이 만들고 싶은 걸 자유롭게 만들 수 있으니 이보다 좋을 수 없을 거다. 하지만 그 과정은 호락호락하지 않다. 이상과 현실은 다른 법. 자금.....
[UNITE 2019] 유니티 "고퀄리티 게임, HDRP과 함께라면 문제없다" 주요뉴스 [3]
UNITE 2019 |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19-05-22 16:21
"이제는 고퀄리티 게임도 유니티로!" 유니티 엔진하면 대부분 모바일 게임에 최적화된 엔진이라고 오해한다. 모바일 게임 뿐 아니라 PC, 콘솔 게임에도 이용할 수 있건만 여전히 퀄리티 면에서는 부족하.....
[총정리] 5가지 테마로 살펴본 유나이트 LA 2018 [8]
총정리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18-10-29 19:01
유니티에서 진행하는 글로벌 개발자 축제, '유나이트 LA 2018'이 25일 막을 내렸다. 최초 3D 웹미디어 제작툴로 시작된 유니티는 어느 덧 세계 상용 엔진 시장에서 언리얼 엔진과 더불어 가장 많이 사용.....
[유나이트2018] "유니티, 리얼타임으로 창작의 문을 넓힌다" 주요뉴스 [1]
유나이트2018 | 허재민,정재훈,원동현 기자 (desk@inven.co.kr) | 2018-10-29 18:08
유니티는 게임뿐만 아니라 영화, 애니메이션, 자동차, 건축 등 다양한 산업의 개발자들을 위한 리얼타임 3D 엔진을 구축하고자 꾸준히 노력해왔다. 지난 2월 자동차 산업을 위한 기술을 추가하는 데 이어.....
[유나이트2018]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대로… 유니티 '실시간 렌더링' [1]
유나이트2018 | 원동현,정재훈 기자 (desk@inven.co.kr) | 2018-10-29 17:59
"게임 엔진에선 어려운 일이 아니에요" 올해 유나이트 LA 키노트의 백미는 단언컨대 실시간 렌더링 기술이었다. 5분 만에 기존 영상의 주제와 배경을 바꾸고, 실시간으로 차량의 디자인을 렌더링해 실제.....
[유나이트2018] 구글과 유니티가 손을 잡다, '오픈 소스 매치메이킹' 주요뉴스 [1]
유나이트2018 | 원동현 기자 (Wony@inven.co.kr) | 2018-10-28 21:44
매치메이킹의 게임의 문턱과도 같다. 공들여 완성한 게임에 찾아오는 손님들, 그들을 맞이하는 첫 단계가 매치메이킹이다. 손님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선 무작위적인 '매치메이킹'이 이루어...
[인터뷰] 티모니 웨스트 "유니티, 세상을 한층 편하게 만들 도구가 되길" 주요뉴스 [6]
인터뷰 | 원동현,정재훈 기자 (desk@inven.co.kr) | 2018-10-26 14:40
오늘날 VR과 AR에 대한 평가는 혼란스럽다. 시기상조라는 의견부터 미래 기술의 핵심이 될 것이란 의견까지 사람들은 다양한 목소리를 내고있다. 그도 그럴 것이 신기하지만 막상 재미가 없고, 유용해 보.....
[인터뷰] 운동 소녀에서 대표까지, 유니티 코리아 '김인숙' 지사장 [12]
인터뷰 | 정재훈,원동현 기자 (desk@inven.co.kr) | 2018-10-26 14:04
으레 있는 일이다. 행사가 열리면 나와 같은 기자들은 말라버려 눅진해진 음료수 깡통 주변을 배회하는 호박벌처럼 주변을 돌아다닌다. 그러다 단 맛이라도 보면 기사가 나오는 것이고, 가끔은 아무 맛도.....
[인터뷰] 이자벨 리바 "유니티로 누구나 애니메이션 제작자가 될 수 있다"
인터뷰 | 원동현,정재훈 기자 (desk@inven.co.kr) | 2018-10-26 14:04
게임 엔진은 게임만 만들어야 할까? 유니티는 최근 몇년 간 색다른 시도를 이어나가고 있다. 강력한 실시간 렌더링 기능을 기반으로 자동차 설계, 그리고 애니메이션까지 폭넓은 분야를 아우르고자 끊임.....
[유나이트2018] 유니티 '메가 시티' 데모, 효율은 두 곳에서 강화됐다 주요뉴스 [2]
유나이트2018 | 정재훈 기자 (Laffa@inven.co.kr) | 2018-10-26 14:03
이번 유나이트 LA 2018에서는 분명 많은 소식이 새로 알려졌다. 애니메이션 산업으로 진출한 성과인 '베이맥스 드림'에 대한 이야기라던가, 일종의 스마트 카메라인 '시네머신'과 같은 기술들. 분명 흥미.....
[유나이트 LA] 존 리치텔로 CEO가 말하는 '유니티엔진'의 미래 [4]
유나이트 LA | 정재훈,원동현 기자 (desk@inven.co.kr) | 2018-10-24 15:25
2018년 10월 23일, LA의 오래된 명소인 '오르페움 극장'에 수많은 이들이 모였다. 연극은 아니다. 영화도 아니다. 그렇다고 콘서트도 아니지만, 인파는 끝도 없이 몰려들었고, 결국 네개개 층 규모의 극.....
글로벌 개발자 축제 '유나이트 서울 2018' 성황리 종료
뉴스 | 양영석 기자 (Lavii@inven.co.kr) | 2018-05-08 15:18
유니티 코리아(대표 김인숙)가 지난 2~4일 개최된 글로벌 개발자 축제인 ‘유나이트 서울 2018(UNITE SEOUL 2018)’이 3일간 4,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세상을 바꾸는 리.....
[유나이트 서울 2018] 에어서퍼, 익스트림 VR 게임의 멀미 극복기 [1]
유나이트 서울 2018 |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 2018-05-04 22:44
케이크테라피에서 개발한 '에어서퍼'는 실제 익사이팅 스포츠인 '플라이보드'를 VR 콘텐츠화한 게임이다. '플라이보드'는 수압을 이용해 공중에서 다양한 묘기를 부리는 스포츠로, 마치...
[유나이트 서울 2018] 막 쓰면 탈 나는 유니티 에셋번들 가이드 [1]
유나이트 서울 2018 |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 2018-05-04 21:07
에셋은 유니티로 게임을 만들 때 쓰이는 이미지, 텍스트, 오디오, 애니메이션 데이터 등을 의미한다. 각 파일을 특정한 에셋 폴더에 모아 사용하게 된다. 에셋을 가져와 사용하는 걸 흔히 '임포트...
[유나이트 서울 2018] 게임을 통해 세상이 더 좋아지도록, '애프터 데이즈' 개발기 주요뉴스 [6]
유나이트 서울 2018 | 허재민 기자 (Litte@inven.co.kr) | 2018-05-04 20:29
게임이 세상에 도움이 될까? 더 좋은 세상을 만들 수 있을까? 겜브릿지의 첫 프로젝트, ‘애프터 데이즈’는 이런 질문에서부터 시작됐다. 2015년 4월 25일 네팔에서 발생한 대규모 지진과 그 생존자들의.....
[유나이트 서울 2018] '모바일부터 MMO까지' 유니티로 제작된 국내 미출시 타이틀 10선 [8]
유나이트 서울 2018 | 정필권 기자 (Pekke@inven.co.kr) | 2018-05-04 19:59
개발자들을 위한 정보 공유와 토론의 장인 '유나이트 서울 2018'. 하지만 오직 강연만이 유나이트 서울을 대표하는 것은 아닙니다. 유나이트서울 2018 현장에서는 유저들의 투표를 통해 시상식을 진행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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