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접때 제가 올린 글을 보시고 달팽b님과 쭈꾸신님께서 추가 실험을 하셧더군요.

 

두분다 제가 캐치 하지 못했던 부분을 캣치 하셧던데 그것을 토대로 궁성 스킬에 대한 최종 결론을 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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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기존에 우리가 알고 있던 스킬 공식은

 

마석등의 추공 = 스킬뎀에 +

강화등의 흰공 = 스킬뎀에 비례데미지

 

라고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실험한 실험에서

 

실험1 링크입니다.

 

스킬에 커서를 가져다 데었을때 나오는 데미지는 고정 데미지가 아니라 오로지 활의 능력에 따라 바뀌게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합성&강화수치로 올라간 흰공은 마석의 스킬 추가 데미지와 같이 + 형식으로 적용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툴팁에 뜨는 데미지는 아무런 강화도, 추공도 없을경우, 스텟창에 나오는 데미지는 스킬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는다 입니다.

 

쉽게 말해서 활데미지평균이 200이고 15강을 했다면 스텟엔 260전후로 뜰것입니다.(전문활수련 패시브효과 제외시) 하지만 스킬에 데미지 적용시 260이 추가 되는게 아니라 60의 추가데미지가 적용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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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 결론

 

스킬데미지 = 활자체의 공격력  + 강화수치및합성수치 + 추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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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실험이 있은 얼마후 달팽b님께서 2차 실험을 하셧습니다.

 

실험2 링크바로가기

 

여기서 실험한 것은 크게 2가지 입니다.

 

1. 제가 실험한 것에 대한 증명

달팽b님도 위의 제가 언급한 3가지는 인정하시고 바로 다음것으로 넘어갔습니다,

 

2. 스킬데미지는 활자체의 공에 비례데미지

제가 실험하지 않은 부분이였습니다. 실험결과 스킬 고유의 비례데미지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저보다 더 정확하게 비유를 해주셔서 여기에 씁니당

강화수치와 마석등의 추공은 툴팁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것을 위 두 실험에서 확실히 증명을 했습니다. 하지만 이 두 스텟은 분명히 스킬데미지에 +수치로 영향을 준다는 것을 확실히 알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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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 결론

 

스킬데미지 = (활자체의 공격력) *(특성 비례상수)+ 강화수치 + 마석등의 추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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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쭈꾸신 님께서 3차 실험을 하셧더군요. 새로운 사실이 있어서 결론에 넣긴 하지만 틀린 점이 있어서 그만큼 아쉬운 글이였습니다.

 

 실험3 링크바로가기

 

여기서 가장 중요한건 스킬에 대한 비례데미지수치가 순수활데미지-20 내외 라는 공식을 찾으신 것입니다음흉

 

다른 것은 몰라도 이것이 쭈꾸신님의 실험가치를 높인 가장 큰 요인입니다 ㅇㅇ;;;

 

덕분에 어느정도 스킬데미지에 대한 결론이 나오게 되었기 때문입니다.(비록 강습화살만 가지고 비교를 하셔서 다른것은 어떤지 모른다는 아쉬움이 있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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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결론(지금까지의 결론)

 

스킬 데미지는

 

툴탭에 보이는 스킬 데미지 = 스킬의 기본데미지 + (활자체의 기본 공격력-20)

 

스킬 데미지 = 툴탭에 보이는 스킬 데미지 + 강화&합성공 + 마석,추공,버프등으로 올라간 추공

 

실제로 들어가게 되는 스킬데미지 = (스킬데미지 - 물방)*(1-물방,방방,pvp등의 추가수치)

 

주의 사항 : 공눈은 실제로 들어가게 되는 스킬데미지를 30%상승시키거나 스킬데미지를 30%상승시키는 효과를 보임니다 

 

 

입니다.

 

지금까지와의 결론을 종합해 보자면

 

활자체의 공격력과 강화&합성수치와 추공의 비율은

 

2.5 : 2 : 1(모든 스킬에 대한 비례데미지 공식을 찾기 전까지는 2.5:2의 비율이라고 가정합니다.)

 정도의 비율을 보이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공5마석 16개를 박을 경우, 10강의 효과를 보이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것에 따르면 여러분들이 쓰시는 스킬 데미지와 거의 일치 하신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ㅇㅇ;;

 

또한 궁성뿐만이 아니라 다른 직업도 이와 비슷한 형태로 적용이 가능할 것이라는 예상을 합니다. 또한 살성과 같이 궁성에 비해 상대적으로 공뻥버프가 적은 클래스는 공마석의 효율일 월등하다고 예상합니다.

 

 

 

 궁금하신점은 뎃글로 달아주시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이 글을 보실때 무시하셔야할 수치 : 크리데미지, 공눈버프, 강습파열 랜덤데미지

 -> 자체를 무시 한다는것이 아니라 계산의 복잡함을 없애기 위해 제외한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