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도 하시는분들 무기합성에 대해서 고민들이 많으실겁니다

저역시 고민중에 직접 테스트해보기로 마음먹고 장장 6시간을 투자하여

아래와 같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최대한 정확성을 기하였지만 이것이 정답은 아니니 다만 참고만 하시라고 먼저 말씀 드리고싶네요

 

저도 처음에 궁굼해서 여러 마도님들에게 물어보았지만 의견들이 분분하더라구요

공속합성하면 속박후에 화염발사가 더많이된다?

냉소딜에서 확연하게 차이가난다?

공속은 모션딜레이가 짪아진다? 최상의 조합은 시속 공속합성이다? 등등...

 

제가 얻은 결과부터 말씀 드리자면 공속은 평타에만 영향을 받는다는것과

모션은 시속에 절대적으로 영향을 받는다는 결론을 얻었습니다

궁굼하신 사항이나 잘못된 부분이 있으시면 뎃글 달아주세요

 재확인 해보구 다시 말씀 드리께요^^

 

실험결과=================================================================

일단 초시계로 횟수를 카운터 할려니 시계보랴 타격횟수 카운터하랴 정확성이 떨어 지더라구요ㅠㅠ

그래서  재시전시간 1분짜리 원기흡수 시전후 재시전시간 1분이 끝날때까지의 횟수를 카운터 하였습니다

 

 

*평타만 시전 1분간 타격횟수

법서

보옥

공속 시속없이

27타

27타

공속만 적용

29타

29타

시속만 적용

27타

27타

공속 시속 모두 적용

29타

29타

공속에 타격횟수 증가

 

 

*냉기소환 시전시간 0초 재시전 시간 2초 1분간 타격횟수

법서

보옥

공속 시속없이

29.5타

29.5타

공속만 적용

29.5타

29.5타

시속만 적용

29.5타

29.5타

공속 시속 모두 적용

29.5타

29.5타

상기 실험에서 냉소딜 횟수에 변화가없음을 볼수있는데 왜 그런지 궁굼하시죠?

냉기소환의 시전 시간이 0초 이므로 시속 공속에 아무런 변화가없음을 알 수 있습니다.

 

 

*마력의 얼음칼 시전시간 1초 재시전 시간 3초 3분간 타격횟수

법서

보옥

공속 시속없이

45타

45타

공속만 적용

45타

45타

시속만 적용

49타

49타

공속 시속 모두 적용

49타

49타

상기 실험에서 마력의 얼음칼이 시속에 영향을 받는걸 볼 수 있습니다.

 

 

*공중속박후 화염발사 시전시간 0초 재시전 시간 0.5초

법서

보옥

공속 시속없이

6타

6타

공속만 적용

6타

6타

시속만 적용

6타

6타

공속 시속 모두 적용

6타

6타

상기 실험에서 화염발사는 모두 동등하게 나왔습니다.

모든 실험은 랙이 걸려서 잠시 멈칫하는 경우 재실험 하였으면 각 5회정도 실험하였으나

같은 횟수로 나와서 1회씩만 기제하였습니다.

상기 모든 실험 결과로 보았을때 공속옵션은 평타에만 영향을줄뿐 모션 딜레이가 줄어드는데는 영향이없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모션 딜레이는 시속에 영향을 받는다는걸 알수있죠

지금까지 실험한것에 부족한 부분이 많치만 무기선택 합성에 참고만하셨으면 합니다

조그만일에도 태클성 답글이 많기에 결론은 드리지 않겠습니다.

모두들 즐겜들하시고 득템의 행운이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추가실험 ===============================================

많은 뎃글로 궁굼하신걸 문의해주신분께 감사 드립니다

문의하신 내용데로 추가로 실험을 하였습니다 .

결과는 아래와같이 나왔습니다

많은분들이 여러 가지 스킬을 사용하면 달라질것이다 하여

여러 가지 스킬을 조합하여 사용한 데이터이니 참조 바랍니다.

 

*얼음사슬 냉기파동 불꽃작살 불꽃화살 작렬 얼음작살 순으로 스킬 딜레이가 먼저

돌아오는순으로 1분동안 스킬을 사용한 횟수를 카운터 하였습니다.

얼음사슬

냉기파동

불꽃작살

불꽃화살

작렬

얼음작살

총계

공속 시속없이

5

5

5

2

2

2

7

6

6

6

7

7

2

2

2

3

3

3

25

25

25

공속만 적용

5

5

5

2

2

2

6

6

7

7

7

6

2

2

2

4

4

4

26

26

26

시속만 적용

5

5

6

2

2

2

9

8

7

11

12

12

2

2

2

5

5

5

34

34

34

공속 시속 모두 적용

5

5

5

2

2

2

8

8

8

12

12

12

2

2

2

5

5

5

34

34

34

상기와 같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공속만 적용시 얼음작살이 1회 시전이 더되더군요.

마도님들의 무기합성에 도움이되시길 바라면...

궁굼한 사항은 뎃글 주세요 시간나면 실험해보고 글 올려드리께요^^

즐겜들 하세요^^

 

 

3차 실험결과=============================

냉소딜을 추가하여서 실험해달라는 분들이 많아서 냉소딜로 실험하였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평타 냉기소환 불꽃작살 불꽃화살 스킬순으로 쿨타임이 돌아오는순으로 30초간 재시전되었습니다. 더 이상은 엠피 압박으로 어렵더군요.

불꽃화살 연계기인 작렬은 냉기소환 스킬쿨이 빨리와서인지 발동은되어도 전혀 시전이 안되더군요 작렬 시전이되도록 스킬 재배치하였더니 딜량이 월등하게 줄어버리더군요

 

몇 번 반복해본후 가장 최상의 딜량이 나오는순으로 스킬 배치하여 실험 하였습니다.

질풍 스킬를 공급 받기가 어려워서 각 1회씩뿐 테스트 못하였음을 이해바랍니다.

평타

냉기소환

불꽃작살

불꽃화살

합계

시속만 적용

5

6

6

13

13

13

3

3

4

10

10

9

31

32

32

공속 시속없이

1

2

9

9

3

3

6

6

19

20

공속만 적용

2

2

10

9

4

4

6

6

22

21

질풍공속도핑

공속만적용

10

11

4

6

31

질풍시속도핑

시속만적용

8

10

4

6

28

질풍시속도핑

공시속모두적용

8

13

4

9

34

상기 결과가 표준이 아님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테스트 할수있는 시간이 30초 이상 어려워서(엠피압박) 나온 결과이므로 참조 하시라고만 당부 드립니다.

 

 

 

 

공홈 마도게에서 퍼왔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