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이 글은 공식 홈페이지 정령게 화랑혼님의 글을 퍼왔음을 밝힙니다.

 

 

 

 

1. 정령성에게 가장 필요한것 2가지

 

 간혹 정령 만부 방어구나 악세를 가겠다는 분들...

 

정령 뭐부터 맞춰야 좋냐는분들 계셔서 혹 도움될까 글 남깁니다.

 

 

천 방어구를 입고 마법으로 싸우는 정령한테 가장 중요한게 무었일까요?

 

 

항상 머리에 1번 징을 달고 다니는 정령은 생존을 위해서 마저가 필요하고...

 

상대를 공격하기 위해서는 마력증폭이나 집기가 없는 정령에게 꼭 필요한건 마법적중입니다.

 

 

마증 추뎀... 이런것도 있어야 한다는분들... 마법이 박혀야 추뎀도 들어가고 뎀지 상승도 합니다.

 

1.5 패치까지는 마저셋을 입는 직업이 정령이외 치유밖에 없었습니다.

 

올마저셋에 간혹 마저 치유 1:1 만나면  마적셋 스왑해서 싸웠습니다.

 

현재는 파슈셋에 마저만 박아서 입어두 쓸만한 마저수치가 나오기에 판금님들까지 마저셋 한벌씩 들고 다닙니다.

 

 판금분들 1:1 마주쳐서 도망가시다가 다시 뒤돌아 오시면 거의 마저셋 스왑하고 오는겁니다.

 

그럼 마저셋 버리고 마적셋만 입어야한다?

 

정령은 9급이어도 항시 1번징을 머리에 달고 삽니다.

 

전장 가운데로 들어가면 물방 높이고 강화해도 순삭을 피할 수 없습니다.

 

그러기에 정령은 항상 거리싸움 지형 지물 이용을 해야하고 각종 이속감소나 속박 상태이상에서 자유로워야 합니다

 

2. 만부와 정천의 차이

 

 그럼 이제 마저와 마적 2마리 토끼를 어떻게 잡아야할까요?

 

만부 방어구 문의하시는분들... 만부는 마저수치가 사슬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마저와 마적을 같이 올려야 하는 정령에게 마저마석과 마적마석은  max14로 동일 비교 대상입니다.

 

만부방어구 정천보다 마저가 30 높긴 하지만 마법적중이 38 낮고

 

물방이 높긴 하지만 생명, 마증, 강화효율에 따른 물치저항값 모든것에서 떨어집니다.

 

 만부 악세...

 

1.9 초기에만해도 마저궁성 마저마도 찾기 힘들었던때라....

 

저도 만부 풀악세를 맞추고 올마저에 마적셋 스왑하면서 다녔습니다.

 

지금은 만부 악세에 들어간 백금훈장이 너무 아깝네요.

 

만부 악세보다는 마저와 마적 수치가 높은 인던 악세가 더 효율적입니다.

 

정령을 키우는분중에 순삭을 목표로 키우는 분들은 없을꺼라 생각합니다.

 

때쟁에서 비록 뎀지도 잘 못주고 도망도 잘 못가면서 점사는 다 당하는 정령이지만

 

1:1 누군가와 마주쳤을때 지고 싶지 않은분들...

 

1:1 상황에서 상대에게 상태이상을 걸고 뎀딜을 시작하는 정령에게 중요한건

 

상태이상을 걸기까지의 과정이지 상태 이상 후 뎀딜양이 아닙니다.

 

1:1은 상황판단과 스킬이해도 그리고 마적수치 << 이 3박자만 갖추시면 됩니다.

 

격수들에게 악세는 더 아프게 때리기 위한 한가지의 선택이기에 어비스 악세 추뎀으로 극복하고도 넘어서지만

 

정령성의 악세 수치는 생존에 영향을 끼칩니다.

 

적중이 낮아 2도트 이후 육구 마차에서 저항이 나거나 절규류가 저항난다면 생존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가능하다면 군단 악세가 좋지만 다른 선택을 하신다면 마저와 마적 수치 높은 악세를 구비하시기 바랍니다.

 

 

3. 군단장 맞춰가는 순서

 

십부 정십 백부 정백 천부 정천 만부 각종 인던셋 모두 마저 수치의 특화가 사슬방어구였으나

 

군단장 방어구는 로브가 가장 높은 마저 옵션이 붙어 있습니다.

 

 저는 군단장이 나오기 이전 만부법서에 정천방어구 만부악세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기존 아이템에서 군단장을 갈 경우 마적마저 상승량을 계산하여 가장 효율이 높은 방어구를 먼저 선택한겁니다.

 

만부 법서  > 군단 법서         : 백금 163 필요 / 저항적중상승량 48

정천 방어구 > 군단 방어구 : 백금 356 필요 / 저항적중상승량 167

만부 악세 > 군단 악세         : 백금 329 필요 / 저항적중상승량 90

 

 본인의 장비와 비교해서 마적 마저 수치를 가장 많이 올려줄 수 있는 것부터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4. 마석 셋팅

 

저는 현재 마저 2000에 마적 1700으로 다니고 있으나 마적 1700은 쟁 즐기에 부족한 수치입니다.

 

다만 요즘 제가 시간이 많치 않아 쟁은 혼자 회랑 일퀘 정도 즐기는게 다이다보니 마저 2000에 맞췄습니다.

 

다시 겔크를 자주 다니게 된다면 마저 1900에 마적 1800 으로 다닐겁니다.

 

마저 1800대는 검성의 발목잡기 궁성의 침묵화살에서도 자유롭지 못하기에 쟁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마저 1900정도 맞추시고 남은 마석을 마적에 투자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단 자신의 쟁 스타일이 6인이하 팟단위 팀플이 많으면 마적에 좀더 치중하시고

 

솔로잉으로 회랑플(때쟁)을 많이 하시는 경우에는 마저에 좀더 치중하시면 좋으실겁니다.

 

 지형 지물 이용 소수와의 교전으로 잘 끌고 가시는분들일수록 (회랑은 불가능) 마적에 투자 하시면 유리합니다.

 

군단장 방어구는 정예가 안나와서 하면 후회한다는 분들 컴터랑 휴대폰은 계속 좋은거 나와서 기다리다보면

 

죽는날 사야하는것과 같은거라 생각되네요 현재 할수 있는것에 최선을 다하는게 옳다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요새전 내내 눈에 실명 손가락에  마비 뇌에 침묵 걸릴때까지 마족님들 쳐보겠다고 스킬을 눌러대지만

 

군단장셋 그정도 노력할만한 가치는 있는 템들이라 생각합니다.

 

아직도 정천 만부 군단 사이에서 고민하는분들이 많아서 올린글이니 다 아시는 내용 올렸다고 너무 뭐라는 마세요

 

그럼 모두 행복한 하루 되세요....^_______^

 

 팁. 정령 기본 콤보인 2~3도트+상태이상 거실때 대지사슬까지만 쓰시고 대지진동은 쓰지마세요..

 

       상대에게 충격해제에 이은 연계기(이속감소를 없앤다던가 타게팅을 지우거나 피뻥을 한다거나 등등)를

 

       허용하게 됩니다. 절규후에 대지콤보를 쓰실경우 굴러가는 상대를 잡을수 있어서 다 못쓴 시전 스킬 쓰기에도

 

       좋습니다.  영절 삼 귀엽다고 쓰시는분들 정약쓸때 뎀지 판정 일반으로 납니다... 그냥 영절이 더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