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에도 비슷한글이 있지만 얼척없이 무슨 공급=수요법칙 운운하면서 가격이 오른다? 
비슷하게 생각하거나 오바하시는분들 때문에 쓸데없이 돈쓰는분들 안생기게 써볼라고 합니다.

물론 공급=수요 맞아 떨어져서 당연히 가격이 폭락 달인템 눈물겹게 손해보며 팔리는없지만

그렇다고 공급이 많아도 수요또한 많아서 가격이 올라갈꺼란것 또한 웃기는 상상입니다.

공급에 따라 수요가 많아져서 가격이 올라간다 치면 수요(달인)는 가격오른 원자재값으로

물건또한 오르겠지만 또한 수요(달인)가 많아짐에 따라 물건의 거품또한 꺼지겠지요.

중요한건 물건의 거품이 사라지는거지요. 지금 달인들 몇섭은 가격담합 수수료 등등

달인되면 최소한 많은 돈을 버는건 확실한데..원자재 값이 수요가 많아 올라서

결국 물건값이 오른다고 쳐도 그 물건값은 수요처가 정하는게 아니라 소비자가 정하게 되는데

원자재가 비싸 가격이 비싸면 최종적으로 사질 않겠지요.

그렇다면 원가 가까이 떨어질것이고 지금처럼 얼척없이 달인이 이득보는건 상당수 줄어들겠지요.

어디까지나 지금은 공급이 많아짐에 따라 수요처도 많아져서 기본물건값이 오른다는 전제하에 쓴거구요.

최소한 달인템은 지금보단 싸지고 달인퀘&달인템또한 지금보단 싸질껍니다.

밑에서 들고 일어서는 공급=수요에 따라 아무나 달인되서 재료값 폭등으로 비싸진다는 생각은

웃기는 이야기지요. 밑에 말대로 자재가 비싼데 아무나 달인이 되겠나요

지금보단 많아지겠지만 원자재값이 폭등할정도로 달인이 늘어나는 일은 없을껍니다.

달인또한 공급=수요=가격 에 따라 도전할테니까요.

업데이트 이야기 전에도 분명 달인되면 돈버는데 왜 달인이 많지 않은지 아십니까?

달인할 자재들 값이면 자기케릭 하나 풀셋마추고도 남을 돈이거든요.

날리면 배아프니 안전하게 달인포기하고 그 자재값으로 케릭 템마추는거지요.

결국 분명한건 가격은 싸지고 거품은 빠져서 지금처럼 달인기 돈을 쓸어담는건 더 힘들어 진다는거고

소비자는 가격이 비싸지든 안비싸지든 최소한 배아프게 웃돈빵빵히 얹어주며 울며겨자먹기로

달인템 살일이 없어진다는 거지요. 아시겟어요 업데이트로 좋은 시절 다가신 달인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