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만 퍼왔어용

다보고 싶음 공홈가서 보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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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실험 방법
실험 조건은 같은 몬스터를 시간에 관계에 없이 각각 30마리씩 쓰러뜨린다.
마석 강화는 총 네 가지 - 마석 없음,  물리 치명타 + 9, 물리 치명타 + 12, 물리 치명타 + 15 - 를 사용하여, 각 마석을 방어구 및 무기의 23개의 모든 슬롯에 강화하여 4가지로 분류하였다. 이 장비를 가지고 평균 대미지, 평균 타수, 평균 치명타 수를 알아낸다.

실험 방어구인 ‘빛의 가죽 조끼 세트’는 파츠마다 3개씩 15개의 마석으로 강화하였고, 실험 무기인  크세노폰의 단도달인의 빛나는 아다만티움 단검에는 무기마다 4개 씩 총 8개의 마석으로 강화하였다. 따라서 실험자의 방어구와 무기의 물리 치명타 마석 갯수는 총 23개이다.

마석 없음

물리 치명타 + 9로

23개 슬롯에 강화

물리 치명타 + 12로

23개 슬롯에 강화

물리 치명타 + 15로

23개 슬롯에 강화

 

  • 결과
    마석이 없는 경우와 있는 경우의 극명한 차이를 보여주는 실험이었다. 마석의 단위가 높을수록 몬스터 한 마리당 사냥 할 때 나오는 평균 타수는 줄었고, 치명타 발생 확률은 마석 강화를 하지 않은 경우와, 강화 단위가 가장 높은 +15 마석으로 한 경우와는 거의 2배의 차이를 보여주었다.

    이는 높은 수치의 치명타 마석으로 사냥뿐만 아니라 PVP시에도 평균 대미지 보다 1.5~2배 정도의 치명 대미지를 높은 확률로 상대를 가격할 수 있기 때문에 대미지 딜링을 위주로 플레이하는 직업들에게 전투를 좀 더 빠르고, 유리하게 이끌 수 있다는 얘기로 볼 수 있다. 또한 여기에 액세서리나 음식 등의 부수적인 요소로도 플레이어는 자신의 스타일에 따라 치명타 외 다른 능력치 상승의 효과를 노릴 수 있을 것이다.

    마석 수치

    슬롯/강화갯수

    치명타 수치

    평균 대미지(1타)

    치명타 발생 횟수/총 타격수

    발생 확률(%)

    마석 없음

    23 / 00

    283

    264

    11 / 41

    26.82

    마석 + 9

    23 / 23

    490

    299

    17 / 37

    45.95

    마석 + 12

    23 / 23

    559

    307

    18 / 36

    50.00

    마석 + 15

    23 / 23

    628

    311

    19 / 36

    52.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