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업데이트로 검성이 이제는 완전 껌성이 되지 않느냐 라는 우려가 있는데요,

아래 제가 올린글에서 보다시피 모든 캐릭을 이젠 풀스킬 원큐로 죽이기 힘들어졌습니다.

PVP 데미지감소 기존에 60%라면 아마 40%~50%쯤 되는정도이고 장검,단검의 치명타 배율이 0.1~0.2정도 하향되었네요.

정확한 수치는 실험에 유능하신 분들께서 분명 결과 올리실거니 기다려보시길 바라구요.

제가 하고싶은 말은 검성 집중방어 50%뎀지감소로 바꼈다고해서 이제 껌성 아닙니다.

현재 제 캐릭 테섭에서 공 480 마비,실명 치명 510 살성으로 그닥 좋지 않은 장비의 창검성과 노무빙 맞짱으로 1:1했는데

간신히 이겼습니다. 그분 크로메데창에 8강에 달인파템+유일+드라웁 유일+테오파템 찬 그냥 그런 검성분이셨는데요.

어떻게 구하셨는지 무방시 스티그마(어포로 사셨겠죠?) 반격스턴기 하나 착용하시고는 까딱하단 맞아죽을뻔 봤습니다.

저와 비슷한 장비 착용하신 검성분한테 뒷치기갔다가 무방 키고 반격기 맞고 스킬연타맞음 역관광당할게 뻔히 보이네요..

이렇게 된 이유는.. 살성 스킬 자체버프시 뚝뚝 끊기고, 맹수포효 3연속기 중간에 한번 끊기고, 암습이나 기습쓰기전에 

살의극대화쓸때 한번 끊기고 평타캔슬 안되고 점캔도 당연안되고 하다보니 이렇게 된것 같습니다.

근데 전 오히려 이 결과가 반갑습니다.

이제서야 뭔가 아이온이 정신차리고 가고있다는 결과가 나온듯 싶구요.

솔직히 판금계열 전사와 가죽계열 암살자가 동급장비로 맞짱떠서 암살자가 이기면 그게 암살자가 아니죠 전사해야죠^^

암튼 이번 패치도 역시 상대적으로 살성이 너프된것 같고 검성은 그에 비해 상대적으로 상향된것 같습니다.

이제는 PVP시 어처구니 없이 녹거나 아무것도 못하고 원큐에가버리고 그런 현상이 줄어들어 재밌게 될것같습니다.

아무튼 참고하시고 검성분들 화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