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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1-30 13: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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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격베기는 검성것이어야 합니다.전 301호 궁성입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견해입니다만.. 살성을 너프해야한다는것도.. 검성을 상향해야한다는것도 아닙니다. 지극히 중립적인 입장에서 볼때.. 진격베기는 검성이 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것도 1~2초의 스턴과 함께요. 그래야 더욱 검성이 검성다워질꺼라구 보구요. 살성은 암습이란 좋은 스킬이 있습니다. 물론 질주 활성화로 인하여 항시 20%의 추가 이동력이 보장되어 있구요. 은신II로서 쥐도새도 모르게 접근이 용이합니다. 그런 살성에게 암습과 진격베기는 쿨이 같이 돕니다. 공중에서 진격베기 써보신분 아시겠지만 한대 치고 그만입니다. 또한 스티그마 스킬 및 46 비행중 스킬 또한 공중접근에 스턴기가 있죠. 따라서 효율성 있게 검성에게 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기존 암습 자체도 엄청나게 좋은 스킬이죠. 기본 쌍수 가능에.. 패시브로 치명타 쭉쭉올라가고.. 동급 살성 아니면 볼 수 없는 은신II 최강이속버프 질주 시작부터 끝까지.. 온갖 스턴보유. 진격, 암습등의 접근+스턴기 너프가 아니라 골고루 배분해야죠. 뭐 죽는것도 어찌보면 영광이거나 거룩한 희생일 수 있습니다. 적진에 파고들어 스킬을 난사해야할 검성에게 접근기 하나 없는게 말이 됩니까..? 또한 문제가 많은 치명배율.. 창이든 대검이든 단검이던간에 2.0 통일 해야합니다. 베끼려면 잘 베껴야지 와우의 쌍수시스템을 어설프게 베껴서 검게는 지금 쌍수니 창이니 유저끼리 온갖 욕을 동원하여 서로에게 난도질 하고 있습니다. 한손이 스탯이 15가 붙으면 쌍수로 들면 30이 됩니다. 그렇다면 양손은 기본 25~35의 스탯이어야 하는게 당연한것 아닙니까? 따라서 현재 공속 및 스탯등 모든점에서 쌍수가 모든 무기.. 심지어 창, 대검, 활 등의 양손무기들보다 월등한 효율인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선호도는 둘째로 치고라도 말이죠. 와우가 좋다는것이 아닙니다. 비슷한 모티브라면 형평성도 비슷해야죠. 검성한테 썰려도 좋고, 살성한테 썰려도 좋습니다. 그냥 게임 할만하게.. 재미나게 만들어 줬으면 현재처럼.. 제 계정을 들고서 피시방가서 제 개인시간이 빠져나가도 불만이 없겠습니다. 오베부터.. 피시방 점유율 70%에 달하던 아이온이 이제 5~10%대로 변해가는게 아쉽고.. 차라리 잘됐다는 생각도 해봅니다. 돈벌고 싶어서.. 정말 획기적으로 돈빨아먹는 계정비는 잘도 개발하면서.. 게임 밸런스나 컨텐츠는.. 10년전 개노가다의 산물인 리니지와 크게 다를바 없는게 아쉽습니다. 오토에 핵까지..는 고이 접어 두더라도.. 힘들게 벌어논 어포를 어뷰징 난무한 케릭터의 스킬에 넋놓고 헌납해야하는 스트레스가 답답합니다. 한팟이 6인이라 언제나 2클래스는 외면받아야 하는 스트레스가 답답합니다. 직장에서의 스트레스를 풀려고 하는 게임이 아닌.. 접속하면 스트레스 받는 게임이 되가는 아이온이 아쉽습니다. 답답해서 한자 적고 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