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aion.plaync.co.kr/board/class1/view?articleID=154867&page= 


이 글은 공홈 검성계시판에 올라온 글입니다.

같은캐릭이 같은장비를 입고 동일한 렙에서 동일한 몹한테 동일한 스킬(내려찍기)을 쓴 실험입니다.

결과 :

4렙 희귀장검(녹템) : 1802 데미지
19렙 희귀장검(녹템): 1968 데미지
40렙 유일대검(노랑템) :1705 데미지


즉, 한손무기인 장검의 크리배율 2.5배와 양손무기 크리배율1.5배라는 것 때문에 위와같은 허망한 결과가 나오는 군요.

제가 말하고자하는것은 쌍수너프니, 공속너프니 이런것과는 전혀 무관합니다.

무릇 양손무기라는 것은 한손무기에 비해 방어력이 떨어지고, 쌍수무기에 비해 순간화력은 떨어져도..
공속이 느려도 한방한방의 데미지는 제일 높아야 합니다.

그러나, 현재 아이온에서는 양손무기에 넘어짐이라는 옵션을 주는 대신에 너무나 많은 데미지 하락을 시켰습니다.

양손무기 = 크리율1.5배 + 넘어짐효과
한손장검+방패 = 크리율2.5배 + 방어력
쌍수무기  = 크리율 2.0에서 2.5배 + 같은시간에 더 많은 데미지 ( 장장은 1.7공속에 오른쪽,왼쪽 두번때립니다. 대검 2.4공속에 한번때립니다.)

넘어짐효과만으로는 너무나 불균형합니다. 양손무기의 크리배율을 2.0
이상으로 상향해야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