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다가올 공속패치.
거의 99%는 본섭에 패치되리라 확신이 되어집니다.
이유야..알다시피
살신 캐릭터의 등장과 쌍수무기의 아이온 밸런스 붕괴 로 요악이 되겠지요.
뭐.. 
무기 2개 드니 당연히 더 강해야한다,
무기 2개값이나 돈이 더 들어갔으니 더 강해야한다,
무기 2개 + 신석이 2개 + 마석슬롯이 4개 더 있으니 당연히 더 강해야한다,
이런식으로 공속너프의 부당함을 주장하는 미련함은 없으시길 바랍니다.

위의 방식대로 설명하면 아이온은 밸런스란 없는 게임이고 
클래스는 살성과 쌍수검성만 존재하는 게임인 것 입니다.

어차피 현제도 말도안되는 치명타율에 의해서 밸런스 자체는 존재하지 않는 게임이긴 하지만요..
4렙 흰색단검이, 40유일 양손대검보다 데미지가 더 나오는 멋진 게임이지요.

각설하고..패치 후..

1. 여전히 사냥은 쌍수가 우월하다.
공속옵션이란게 나오기 전에도 쌍수의 논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공속이 나오고부터는 그 누구도 쌍수공속의 효율성에대해서는 반발하지않았지요.
마찬가지로, 공속이 너프당해도 한손 공속검+주문서+장갑의 옵션에 의존해서라도 쌍수를 끼면
양손무기로 사냥하는것보다는 치명타율만 받혀준다면 더 낫은 사냥속도가 나올꺼라고 보여집니다.
하지만 pvp에서는 그리 높은 점수를 주기 힘들다고 보여 집니다.

2. PvP는 양손무기가 쌍수보단 낫다.
쌍검의 공속옵션이 적용되지않고 한손만 적용이 된다면 검성에게는 너무 높은 평타비율에 의해서
양손무기보다 pvp에는 효율성이 심각히 떨어진다고 보여집니다.
차라리 반쪽짜리 공속으로 pvp를 할바에는 쌍수스티뺴고 데미지스티 넣구 쿨마다 쓰는게 훨씬 낫다고 보여집니다.
반쪽 공속으론 순간화력 뽑기두 힘들구..평타만 주구장창 치기두 뭐하구..
정말 어정쩡한 검성? 이 될지도 모르겠네요.

3. 여전히 쌍수스티그마를 착용하고 스왑을 한다.
사냥에는 쌍수, PvP에서는 양손무기! 이런식으로
두마리 토끼를 잡으시는분들이 주류를 이룰 거라고 보여집니다.

참...NC소프트 막장의 끝을 아이온에서 보여줄려고 하네요.
오토때문에 검성이란 클래스는 아마 아이온이 망하는 날까지도
사람들이 많이하는? 어이없는 개차반 클래스가 될거같습니다.

지금 당장이라도 아이온을 접속해서 검성을 키우고 20렙이되어서 치명타 마석으로 도배후에
양손무기 스티그마를 장착하고 4렙짜리 하얀색 상점용 장검을 쌍으로 차고 사냥하는것과
20렙에 구할 수 있는 최고의 양손무기를 구해서 사냥을 해보면...
이미 차이는 ...ㅎㅎ
이대로 조금 더 지속된다면 정말로 망겜의 끝을 보여줄거 같네요.

한손검이 치명타 2.5배/ 대검,창 치명타 1.5배 
망해라 아이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