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손무기의 패널티

안좋은 점이 정말 너무나 많습니다.

이건 앞으로도 문제가 될 겁니다.


1. 옵션피해

한개의 양손무기를 착용함으로서 쌍수,검방,전방을 이용하는 타직업보다 옵션의 피해를 봅니다.

쌍수,검방,전방의 경우 두개를 착용함으로서 다른 한쪽의 무기나 방패의 옵션을 더 이득보게 되죠.

2. 소켓피해

두개의 무기나 방패를 차는 직업보다 그만큼 소켓을 피해를 봅니다.

소켓이 많으면 많아지는 고레벨의 경우 그 차이가 더 심해집니다.

3. 공속피해

활의 경우 공속이 극히 느립니다.

이 경우 같은 확률의 신석을 박아도 그 확률 발동하는게 더 오래걸린 다는 말이죠.


또한 공속이 느린 무기임에도 불구하고

공속이 제일 빠른 단검과 같은 옵션의 마석, 같은 옵션의 신석, 같은 무기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게 뭘 의미하는가 하면

100데미지의 단검 

200데미지의 활 이라고 생각해봅시다.


단검과 활 각각 +5 공격력마석 4개씩 박고  10%당 10초 실명 신석을 박았다고 가정할시

단검은 총 120데미지

활은 총 220데미지

단검이 공속이 활보다 2배 더빠르죠.

단검의 20방 공격시  2400데미지  그 중 10%신석 발동 2번

활의 10방 공격시 2200데미지  그 중 10%신석 발동 1번

단순 무식한 데미지산출만 해봐도 이렇습니다.

같은 시간을 공격해도 단검이 유리합니다.

게다가 치명타가 터질경우를 계산하면 훨씬 차이납니다.



솔직히 만렙찍고 할 짓 없어서 이짓저짓하다가

새벽녘 크로메데은장도 판다길래 싸게 210만에 구입해서 단검질 해봤습니다.

오랫동안 시간두고 정확한 계산한건 아닌데


궁성임에도 불구하고 은장도사냥하는거랑

활사냥하는거랑 사냥시간은 은장도가 더빠른 느낌을 주더군요 - -;



앞으로 궁성 미래를 보자고들 하는데



아이템만 봐도 미래가 안보입니다.


50까지 스킬봤는데


마냥 한숨만 나옵니다.


그냥 답답해서 끄적여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