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8-11-24 18:54
조회: 2,273
추천: 0
30궁성 치명타 290 / 공격력 40 비교 체험기현재활은 <장인의 강화 요크 활>입니다;;
요크활은 치명타 옵션이 없고 물리 공격력이 붙어있습니다 ㄷㄷㄷ;; 치명타를 11짜리로 개도배했더니 290이 나오더군요;; 물론 개중이는 13짜리도 몇개 있긴합니다;; 방어구는 유일+전승템으로 구석구석 희한하구요;; 운좋게 전승템중에 소캣 4개짜리가 하나있어서 치명타를 더 올릴 수 있었네요 공격력은 현재 200정도 나옵니다.(전념 사용 안하구용, 강화의 눈만 사용) 크리는 올려뒀듯이 290이 나옵니다. 사냥할때 강습크리가 심심찮게 터지는데요;; 데미지가 최소 1700입니다;; (그.. 동부 사막에 나오는 독수리 기준) 강습 크리가 아닌 강습 랜타가 1200정도 나오던데요 크리가 펑 터지면 1700~1900나오더군요;; 현재 크리 발동시 데미지 증가는 약 10~20%정도 되는 것 같아요 치명타시의 넉백 효과 or 물리공격력의 평타데미지 증가를 두고 말이 많은거 같네요 제가 처음에는 물공 2짜리로 도배를 파파팍 했었지요 크리뎀지가 안오르는 그 시절에요 그때는 물공이 확실히 좋더군요... 헌데 어떻게 된 것인지 크리데미지가 패치되고 나서 물리공격력이 저보다 30정도 낮은 궁성의 크리뎀지랑 저의 크리뎀지랑 비교를 해보았더니 순수 30정도 차이나더군요 ㅡㅡ? 이게 물리 공격력 증가로 인한 크리티컬 데미지는 그대로인지... 절대치로 증가하는 그런 불상사가... 리니지2처럼 공격력이 강해지면 크리뎀지가 그에 비례해서 강해지는 것이 아닌거 같기도 하구요;; 그래서 치명타셋으로 싹 다 바꿨습니다; 290치명타로 평타를 갈기면 100발중에 30~40발은 크리가 펑펑 잘 터지더군요;; 실제로 이 확률은 200발 쏘면서 86번 크리가 터져서 확인하기도 했구요;; 아이온 조선인가요? 그 팬사이트 가니깐 확률이 잘 나와있더군요;; 그곳에서 확인 할 수 있었던 것이 치명타 = 천분율이라는 것이지요;; 즉 치명이 300이면 치명타확률은 30%인것이지용;; 그에 비해서 데미지의 증가는 평타의 증가량과 동일하게 증가를 한다 하더군요;; 데미지가 100증가하면 크리는 20%추가가 된 120의 증가가 아니고 100이 증가한다는 것이지요;; 즉 평타가 100나오던 궁수가 크리뎀지가 120이 나왔다면 이 상황에 무기제련석을 박아 120이 되더라도 크리는 120의 20%증가인 144가 나오는 것이아니라 140이 나오는 것... 흠... 실제로 이게 적용이 제대로 된 것인지는 더 확인을 해봐야 할 것으로 알아요; 하지만 치명타의 발생으로 인한 넉백효과는 거의 절반 수준으로 발동이 잘 되었던 것으로 생각하구요 살성분이 저랑 결투를 하다가 ㅡㅡ 저도 경계의 눈을 쓰고 맞회피로 쇼를 했더니 피터지는 교전 후에 결국은 치명타로 무릎을 꿇으시면서 말씀하시는게... "치명타 터져대니 크리때문에 컨트롤을 못하겠네요... 가만히 서있다가 피가 반이 빠지니.." 라고 하시더군요; 살성분이 극회피가 아니긴 하셨어요.. 카이단에 사냥가던 파티였으니깐요 ㄷㄷ; (물론 렙은 30이셨구여) 특히 강습에 이어지는 연속기인 파열... 그건 어찌 할 수가 없는 초특급 밀려남 효과지요... 강습기절에 이은 파열 밀려남스턴 효과는 타 직업에게도 무시무시하더군요... 그런데 중요한건 물리 공격력 세팅으로 물공 250궁수가 강습크리 1900이 나왔다고 인벤인가 플포에 있던데요 실제로 보니깐 1771인가 그렇더군요? 더 웃긴건... 물공 200짜리 궁수인 저는..(호법성 버프 없이 200이에요) 강습크리가 터지면 1970까지 봤습니다;(사막독수리) 실제로 더 황당한건.. 저랑 결투하시던 어떤 마도성분은 강습크리(1500)+파열크리(700)에 한방에 죽으신 상황도 발생했구요 마도성분이 재우고 할 시간도 없었습니다;; 사냥시에도 마찬가지였지요... 무식한 크리티컬덕분에 ㅡㅡ 죽을위기 수도 없이 넘겼답니다; 아마 이 치명타로 인한 넉백으로 목숨부지 하신 궁성분들... 꽤 있으실거에요 ㅡㅢ 공격력세팅도 좋습니다... 한방의 측면에서는 공격력이 평타에서는 당연 우위지요 그리고 스킬 크리티컬이 터지지 않는다면 당연히 공격력 세팅이 우위를 점할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대인전시 무식한 크리데미지와 한방을 노린다면;; 절대데미지를 올려주는 공격력이 아닌;; 데미지의 전체적 데미지 20%정도를 올려주는 크리티컬이 더 좋다고 느껴지는 것은.. 저만의 착각인가여 ㄷㄷ; 사냥하다가 저격크리(300)+연사크리(400)+나선크리(700)+강습크리(1800)+파열크리(700)이렇게 터져본적이 약 2번쯤?;; 물론 5방 연타 크리가 잘 뜨지는 않겠지요 크리율 꼴랑 30%삐 안되는데요 지금은;; 항상 저 위의 5가지를 발사하면 최소 1개에서 최대 3개까지는 크리티컬이 안정적으로 터지는건... 저만의 착각일가여 ㄷㄷㄷㄷㄷㄷㄷㄷ; 그리고 그 크리가 터지고 발생하는 넉백신의 강림은... 저를 더욱 치명타에 빠져들게 하더군요;... ps// 물공 40이라 적어 둔 것은 같은 서버 물공 44세팅인 궁수님께 조언을 구하고 같이 실험을 해서 그리 올렸습니다~ 저는 젠카카서버의 "설사맛커피"라는 아이디로 궁성을 키우는 중입니다 ㅇㅁㅇ
EXP
1,762
(81%)
/ 1,801
|
설사맛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