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현재 33랩 궁수를 키우고 있고요.. 만랩케릭이 두개 있지만 PVP결과 어포템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껴서 짐 어포작을 하면서 케릭을 키우고 있습니다. 첨엔 랩이 깡패라는 생각에 디립다 몹만 잡아서 업만 빨리할려고 했고 템은 "머 까짓거 현질해서 유일템 차믄 되지.."이생각으로 게임을 했엇는데요.. 이게임은 그게 아니더라고여..

  아무리 유일템으로 장비를 도배를 해도 어비스템 착용한 케릭한텐 안된다는것을 깨달앗습니다. 근데 어포작을 해본적이 없어서 인벤이니, 홈피 지식인챈트니 경험자들의 글을 보고 25랩 찍고 바로 어비스로 넘어가서 랩따해가면서 어포작을 했었는데.. 그게 현실적으로는 상당히 어렵더라고여... 천족 뒤치기때문에...

  특히 제가 있는 섭(티아마트)은 천족님들이 어비스에서 어포작을 위해 PVP를 한다기 보다는 그냥 나보다 약한 케릭들 괴롭히는데 희열을 느끼시는지.. 25랩 6급병케릭 아무리 잡아도 1밖에 안줄끈데 줄창 잡으시어이다..ㅡ,.ㅡㅋ 그 사냥터에서 사냥하는 유저들 없어질때까지..

  시공도 넘어가서 해봣는데... 제가 시공 작업방법을 잘 몰라서 그런지 오토라던지 저랩케릭 잡아서 얻는 어포량보다 누어서 키스크 오는 횟수가 더 많아서 그도 쉽지 않더라구여... 그래서 랩따하는걸 포기하고 그냥 이곳저곳 돌아다니면서 반복퀘하면서 업하면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짐 결과 랩은 33랩까지 찍게 됬고요..어포는 대략 2급병 가까이 모으게 되었는데요..(대략 10만정도) 물론 랩이 오르면서 누었을 시에 많게는 300점 가까이 어포 뺏기긴 해도 뒤치기 들오는 저랩천족들 어느정도 잡아가면서 할 수 있으니 제 판단이 옳았지 싶긴 하지만.. 내가 짐 작업을 재대로 하고 있는건가 하는 의구심은 여전합니다.

  그리고 어포작 하고 계시는 다른분들 예기 들어보면 라이트유저(저도 사실 라이트유저입니다. 하루에 많이 해봐짜 5시간 정도)도 일주일에 2~3만씩 모은다던데... 저는 많이 올리면 하루 2~3000점정도?... 그 예기 들으면 내가 어포작업을 잘 못하고 있다는 생각도 들고...

  지금 현재 제가 작업하는 스타일은 우선 어비스 상층 반복퀘위주(고대도시루 반복퀘, 아스테리아 반복퀘- 보상 어비스 80~100) 로 시도를 해보고 안되면 알테넨 시공작업을 하고 그도 안되면 그냥 손 놓는 상황입니다..

지금까지 제 어포작 현황이고요, 본론으로 넘어가서 제가 궁금해 하는점 말씀 올립니다.

1>제 작업방법에 대해 시정할 것이 있으면 좋은 고견좀 부탁드리고요, 제가 모르는 다른 좋은 방법있음 그것도 알려주심 감사하겠습니다.

또 예정되있는 패치내용을 보니 어포를 올릴 수 있는 던전이 추가된다고 하던데.. 그렇다면 업에 더 신경을 써서 레벨(40랩 이상?)을 올리는것이 나을지, 아님 지금처럼 랩업은 일정부분 포기하면서 어보 모으는데 비중을 둬서 하는게 좋을지도 고민이네요...ㅜㅜ

2>어비스템에 관한 질문입니다. 저는 어비스템을 우선 백부장 활, 내지는 백부장 악세를 목표로 삼고 있는데요... 십부장을 맞추고 백부장으로 넘어가는게 효율적인지 아님 꾹 참고 백부장으로 가는게 좋을지도 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주저리주저리 두서없이 글을 썻네요^^;;.. 암튼 좋은 고견 부탁드립니다.